본문 바로가기

LIFE

recipe

맛있고 간단한 국수 한 그릇

글 정세영 기자

2021. 12. 07

요리하기는 귀찮은데 색다른 음식을 먹고 싶을 때, 뚝딱 만들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국수 한 그릇이면 눈과 입이 즐거워진다. 

파스타 오믈렛

Ingredients
양파 ¼개, 방울토마토·줄기콩 5개씩, 가지 ½개, 파스타 면(링귀니) 70g,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올리브오일 2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달걀 1~2개, 파르메산 치즈 적당량

How to make
1 양파는 가늘게 채 썰고,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자르고, 가지는 한입 크기로 썬다.
2 끓는 물에 소금을 넣는다. 여기에 파스타 면을 넣고 제품 설명서보다 1nn뺀다.
3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양파를 숨이 죽을 정도로 볶은 뒤 가지와 방울토마토, 줄기콩을 넣는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하고 다진 마늘을 넣어 볶는다.
4 ③에 파스타 면을 넣고 볶는다.
5 그릇에 달걀을 깨서 담은 뒤 소금을 넣고 잘 풀어준다. ④ 위에 고루 붓고 기호에 맞게 익힌 다음 파르메산 치즈를 갈아 뿌린다.

바지락찜 쌀국수

Ingredients
바지락 12개, 쌀국수 면(보통 굵기) 70g, 고수 적당량, 홍고추 ½개, 식용유·청주·양조간장 1큰술씩, 다진 마늘 1작은술, 물 1½컵, 후춧가루 약간

How to make
1 바지락은 미리 해감하고 깨끗이 씻는다. 쌀국수 면은 물에 담가 부드럽게 불린다.
2 고수는 짤막하게 썰고, 홍고추는 씨를 제거한 뒤 잘게 썬다.
3 팬을 약불에 올린 뒤 식용유, 다진 마늘, 홍고추를 넣어 향이 나게 볶다가 바지락을 넣는다. 여기에 물과 청주를 붓고 뚜껑을 덮어 끓인다.
4 바지락 입이 벌어질 정도로 익으면 양조간장과 불린 쌀국수를 넣고 잠깐 끓인다. 후춧가루를 뿌려 마무리한다.
5 ④를 그릇에 담고 고수를 곁들인다.

칼국수 채소 무침면

Ingredients
칼국수 면 70g, 쌈 채소(쑥갓, 상추, 겨자채) 2줌, 오이 조금, 굵은소금·고운 소금 약간씩, 마늘 2쪽, 올리브오일 1큰술, 양념(양조간장 1큰술, 고춧가루·잘게 썬 쪽파 1작은술), 참기름 ½큰술



How to make
1 칼국수 면을 끓는 물에 넣고 삶아 찬물에 헹군 뒤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2 쌈 채소는 씻어서 물기를 완전히 털고 먹기 좋은 크기로 찢는다. 오이는 굵은소금으로 비벼 씻고 반으로 갈라 얇고 어슷하게 썬다. 마늘은 얇게 편으로 썬다.
3 팬을 약불에 올린 뒤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마늘을 노릇하게 구워 따로 덜어낸다. 같은 팬에 분량의 양념 재료를 모두 넣고 잘 저어가며 살짝 끓여 식힌다.
4 ③에 ①을 넣어 섞은 다음 쌈 채소, 오이, 구운 마늘을 넣어 살살 버무린다. 맛을 보고 싱거우면 소금을 추가한다. 참기름을 뿌려 마무리한다.

타이 볶음 쌀국수

Ingredients
쌀국수 면(넓은 것) 80g, 주꾸미(작은 것) 2마리, 소금·밀가루 약간씩, 채소(숙주 100g, 양파 ¼개, 파프리카·영양부추 적당량씩), 식용유·건꽃새우·청주 1큰술씩, 다진 마늘 1작은술, 고수·땅콩 적당량씩, 라임 ¼개, 양념(피시소스 1큰술, 칠리소스·설탕 ½큰술씩, 양조간장 1작은술)

How to make
1 쌀국수 면은 물에 담가 부드럽게 불린다.
2 주꾸미는 씻어서 머리 옆 부분을 자르고 뒤집어 내장과 눈, 입을 제거한다. 주꾸미에 소금과 밀가루를 뿌려 세게 주무른 뒤, 여러 번 물에 헹궈 불순물을 제거하고 물기를 닦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3 숙주는 머리와 꼬리를 자르고, 양파와 파프리카는 채 썰고, 영양부추는 짤막하게 자른다.
4 식용유를 두른 팬에 다진 마늘을 넣고 볶아 향을 낸다. 이어 주꾸미와 꽃새우를 넣고 청주를 뿌려 볶는다. 주꾸미가 거의 익으면 ①과 분량의 양념 재료를 모두 넣고 볶는다.
5 ④에 양파, 숙주, 파프리카, 영양부추를 넣고 섞일 정도로만 잠깐 볶은 뒤 불을 끈다.
6 ⑤를 그릇에 담고 고수를 곁들인다. 라임을 짜서 뿌린 뒤 땅콩을 다져서 올린다.

아시안 쌀국수 샐러드

Ingredients
쌀국수 면(보통 굵기) 50g, 새우 5마리, 소금·땅콩 약간씩, 오이 ⅓개, 적양파 ¹/5개, 래디시 1개, 고수 적당량, 소스(새우 삶은 물 ¼컵, 피시소스·레몬즙·설탕 1큰술씩, 다진 마늘 ½작은술, 잘게 썬 페페론치노 1개)

How to make
1 쌀국수 면은 끓는 물에 넣고 삶아 찬물에 헹군 뒤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2 새우는 깨끗이 씻어 머리와 내장을 제거한다.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새우를 삶은 다음 껍데기를 벗긴다. 새우 삶은 물은 소스를 만들기 위해 조금 남겨둔다.
3 오이는 필러를 이용해 얇고 길게 슬라이스하고, 적양파는 가늘게 채 썬다. 래디시는 동그란 모양 그대로 얇게 썬다. 고수는 씻어서 물기를 제거한다.
4 새우 삶은 물을 식혀 나머지 재료와 잘 섞어서 소스를 만든다. 맛을 보고 싱거우면 소금으로 간한다.
5 ①, ②, ③을 섞어 그릇에 담는다. 여기에 ④를 올린 뒤 땅콩을 다져서 뿌린다.

샐러드 두부면

Ingredients
두부면 1개(100g), 건미역·새싹 작은 1줌씩, 오이 ⅓개, 굵은소금 약간, 삶은 옥수수(또는 통조림 옥수수) 3큰술, 드레싱(양조간장·식초·참기름 1큰술씩, 다진 마늘 ½작은술, 잘게 썬 쪽파 ½큰술, 통깨 조금), 방울토마토 5개

How to make
1 두부면은 끓는 물에 살짝 데친 뒤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2 건미역은 미리 물에 담가 부드럽게 불린 뒤 물기를 짜놓는다. 오이는 굵은소금으로 비벼 씻고 물기를 닦아 가늘게 채 썬다. 옥수수는 물기를 제거하고, 새싹은 씻어 물기를 털어낸다.
3 분량의 재료를 섞어 드레싱을 만든 뒤 방울토마토를 잘게 썰어 넣고 버무린다.
4 그릇에 ①을 담은 뒤 ②를 올리고 ③의 드레싱을 뿌린다.


한 그릇 면
냉장고에 있는 채소와 냉동실에 있는 해물 몇 가지로 간단히 만들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면 요리 90가지를 담았다. 따뜻하게 혹은 차갑게, 비벼 먹거나 볶음으로 만드는 레시피는 물론 일본식 우동, 아시안 쌀국수, 이탤리언 파스타 등 다양한 면을 활용한 요리들을 선보인다. 토마토를 통째로 올려낸 토마토 라면과 옥수수를 볶아 된장, 고추장을 넣고 치즈를 올린 옥수수 치즈 라면 등 인스턴트 라면의 무한 변신도 감상할 수 있다. 샘터


사진&자료제공 샘터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