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eye makeup

볼드 아이 메이크업의 귀환

글 정재희

2021. 12. 02

다소 고루한 메이크업으로 여겨졌던 볼드 아이 메이크업이 화려하게 돌아왔다. 보다 자유분방해진 모습으로!

스모키 아이의 트렌디한 변주

마스크 생활이 익숙해지면서 메이크업에 소홀해지게 된 것이 사실. 그러나 아이 메이크업만은 예외다. 2021 F/W 컬렉션은 물론 뷰티 인플루언서 사이에서도 마스크 위로 드러난 눈가를 강조한 룩이 많이 포착되었기 때문. 그중에서도 스모키 아이의 트렌디한 변주를 주목해야 한다. 디올 컬렉션에서는 눈 언더에 짙고 길게 라인을 그려 자칫 답답해 보일 수 있는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을 시원하고 세련되게 표현했으며, 에트로의 모델들은 눈 앞머리부터 아랫눈썹 점막을 블랙 컬러로 살짝 번지듯 연출했다. 프리랜서 메이크업 아티스트 오가영 실장은 “한국인의 경우눈 밑 아이라인이 쉽게 번지는데, 평소 번지는 부분까지 펴 바른다고 생각하고 섀도를 그러데이션하면 예쁘고 트렌디한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며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때 섀도나 라이너가 번지는 걸 두려워하지 말라”고 조언한다. 메이크업포에버 교육팀 김현경 과장 역시 “볼드한 아이 메이크업을 일상에서 표현할 때 딱딱하고 꽉 채워 그린 아이라인보단 섀도를 손가락으로 문지르듯 발라 뭉툭하게 연출하는 것이 세련되어 보인다”고 말한다. 마음에 드는 섀도가 없다면 적당히 촉촉한 텍스처의 립스틱을 섀도로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보다 대담하고 글래머러스한 볼드 아이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코코 로샤처럼 반짝이는 글리터 섀도를 활용할 것. 블랙 컬러로 짙고 두껍게 아이라인을 그리고 눈 앞머리와 눈두덩, 언더에 글리터 섀도를 바르면 화려함을 극대화할 수 있다.


풍성한 눈썹으로 연출하는 볼드 아이

아이섀도나 아이라이너뿐만 아니라 아이브로 펜슬, 아이래시로도 볼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베르사체의 2021 F/W 컬렉션에서 콧등 옆부터 눈꼬리까지 곧고 짙은 아이브로를 표현한 점을 주목하시길. 눈 앞머리 쪽 아이브로의 결을 살려 중성적인 매력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바비브라운 교육부 정경미 대리는 “베르사체처럼 멋있는 핸섬 브로를 연출하고 싶다면 아이브로 셰이퍼를 사용해 눈썹 앞머리부터 결 방향대로 쓸어주며 입체감 있는 눈썹을 연출한 뒤 비어 있는 공간은 마이크로 아이브로펜슬로 한 올 한 올 심어주듯 그리면 자연스럽다”고 설명한다. 독특한 볼드 아이 메이크업에 관심이 있다면 마크 제이콥스 쇼를 눈여겨볼 것. 긴 속눈썹을 과장되게 붙인 청키한 아이 메이크업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일상에서는 아이라이너로 속눈썹 빈 곳을 채운 다음 볼륨 마스카라를 두세 번 덧바른 뒤 손가락으로 속눈썹 군데군데를 뭉치듯 만지면 마치 어린아이가 장난친 듯 위트 있는 청키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다만 청키 래시를 연출할 땐 유분으로 인해 눈 밑이 많이 번질 수 있으니 마스카라를 바르기 전 눈 주위에 피니싱 파우더를 터치하고 뷰러로 속눈썹 뿌리의 각도를 최대한 위쪽으로 컬링하는 것이 좋다.

4.2ml 3만8천원대.

4.2ml 3만8천원대.

바비브라운 내추럴 브라우 쉐이퍼&헤어 터치 업 #5 
크림-젤 포뮬러로 쉽게 눈썹을 정돈할 수 있는 아이브로 셰이퍼다. 눈썹을 입체감 있게 표현해준다. 

2.2g 3만원대.

2.2g 3만원대.

시세이도 팝 파우더젤 아이 섀도우 #09 
손으로 발라도 가루 날림이 적고 밀착력이 뛰어나다. 글리터 펄을 담아 글래머러스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1.9g 2만5천원.

1.9g 2만5천원.

RMK 인지니어스 파우더 아이즈 N #02 
부드러운 블랙 컬러의 섀도. 그러데이션이 쉬워 음영 메이크업에 제격이다. 



7g 8만8천원대.

7g 8만8천원대.

디올뷰티 5 꿀뢰르 꾸뛰르 #079 
매트, 새틴, 메탈릭 아이섀도로 구성돼 다양한 아이 메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5구 섀도. 

0.6g 1만2천원.

0.6g 1만2천원.

fmgt 잉크프루프 브러쉬 펜 라이너
오! 스플래쉬 에디션 #01 얇고 부드러운 브러시를 장착해 초보자도 쉽게 정교한 아이라인을 그릴 수 있다. 

 2.5ml 5만8천원대.

2.5ml 5만8천원대.

겔랑 매드 아이즈 브로우 프레이머 #스파클링 골드
미세한 골드 펄을 함유한 브로 프라이머. 모든 피부 톤에 사용할 수 있다.

1.1g×2 4만9천원.

1.1g×2 4만9천원.

나스 듀오 아이섀도우 #판도라 
매트한 블랙 컬러와 화이트 펄 2구로 구성된 제품으로 버터처럼 부드러운 텍스처, 선명한 발색력이 장점이다.


5ml 1만4천원.

5ml 1만4천원.

세포라 컬렉션 크림 립 스테인 
크리미한 발림성을 선사하는 리퀴드 립스틱. 매트한 마무리감으로 묻어남이 없으며 지속력 또한 강하다. 

5g 3만1천원.

5g 3만1천원.

베네피트 포우마드 브로우 포마드 #2.5호 
워터프루프, 스머지프루프 기능으로 별도의 수정 없이 눈썹을 오래 유지시킨다. 8가지 셰이드로 출시된다. 

3.5g 4만9천원.

3.5g 4만9천원.

바이레도 컬러 스틱 #디스트로이어 
눈가는 물론 입술, 치크 등 다양한 부위에 활용할 수 있는 컬러 멀티 스틱으로 16가지 셰이드로 구성되어 있다. 

사진 게티이미지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겔랑 나스 디올뷰티 바비브라운 바이레도 베네피트 세포라 시세이도 fmgt RMK 
도움말 오가영(프리랜서 메이크업 아티스트 실장) 김현경(메이크업포에버 교육팀 과장) 정경미(바비브라운 교육부 대리)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