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TRUE COLOR LIP

글 정세영 기자

2021. 09. 24

손대면 톡 터질 듯 탐스럽게 부푼 입술로 순식간에 변신시켜주는 투명 립 트렌드.

강렬한 컬러 메이크업보다 투명하고 맑은 피부 표현이 돋보이는 내추럴 메이크업이 뉴 시즌 뷰티 트렌드로 주목받으면서 입술 본연의 색을 그대로 살린 글로시한 립 아이템이 대세로 떠올랐다. 발렌티노를 선두로 에트로, 드리스 반 노튼, 쿠레쥬, 마카리안 등 내로라하는 하우스 브랜드는 물론 트렌드세터인 블랙핑크 제니 역시 어떤 컬러도 없는 투명한 립 메이크업을 선보이며 F/W 시즌 강력한 트렌드임을 입증했다.

투명 립 메이크업의 가장 큰 장점은 주삿바늘 없이도 입술에 탱글탱글 터질 듯한 볼륨을 채워준다는 것. 피부나 아이 메이크업처럼 많은 시간과 정성을 들이지 않고도 단숨에 얼굴에 입체감을 부여하고, 동안 페이스로 변신시켜주는 효과도 있다. 특유의 끈적한 텍스처 때문에 멀리하는 이들도 많지만, 뉴 시즌에는 입술을 부드럽게 케어해주는 성분의 제품이 줄지어 출시되고 있으니 부담 없이 도전해봐도 좋을 듯하다. 투명 립 메이크업을 좀 더 우아하게 즐기고 싶다면 메이크업 아티스트 유혜수의 조언에 귀 기울일 것. “투명 립 제품을 입술 전체에 바르고 입술산, 아랫입술 라인과 턱 사이에 입자가 고운 펄이 담긴 크림 타입 하이라이터를 가볍게 발라보세요. 입술 라인을 밝혀줘 오묘하게 빛나는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어요.” 입술에 투명 립 아이템을 바른 뒤 밀착력이 좋은 펄 피그먼트를 립 라인에만 가볍게 터치해주면 입술이 더욱 도드라져 보이는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올가을에는 다양한 컬러의 립 아이템들을 구입하느라 통장을 탕진할 필요가 없겠다. 유리알처럼 투명하고 반짝이는 투명 립 아이템 하나만으로도 트렌디하고 생기 넘치는 매력을 발산할 수 있으니!

3.5g 4만8천원.

3.5g 4만8천원.

디올 뷰티 루즈 디올 립밤 #디올 내추럴
피오니, 석류꽃, 무화과꽃 추출물 등 자연 유래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해 24시간 촉촉하고 부드러운 입술로 가꿔준다. 예민한 입술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9ml 2만8천원.

9ml 2만8천원.

펜티 뷰티by세포라 글로스 밤 유니버셜 립 루미나이저 #글라스 슬리퍼
XXL 사이즈 애플리케이터로 한 번만 발라도 볼륨감 있고 매끄러운 입술을 완성한다. 끈적이지 않는 포뮬러와 은은한 피치 바닐라 향이 특징. 



4.5ml 4만8천원.

4.5ml 4만8천원.

돌체앤가바나 뷰티 샤이니시모 하이 샤인 립 라커 #010 다이아몬드 피버
브랜드의 아이코닉한 세이크리드 하트 패턴이 담긴 패키지가 특징으로 반짝이는 크리스털 광채를 선사한다. 

5.5ml 2만2천원.

5.5ml 2만2천원.

디어달리아 블루밍 에디션 글래스 샤인 립 토퍼
식물 유래 성분만을 함유했다. 끈적임 없이 가벼운 젤리 타입 텍스처로 입술을 매끄럽게 감싸주며 은은한 시머 펄이 유리알 같은 광택을 더해준다. 

4ml 2만8천원.

4ml 2만8천원.

투페이스드 립 인젝션
진주처럼 영롱하게 빛나는 텍스처가 특징이다.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부여한다. 

3g 4만5천원.

3g 4만5천원.

샤넬 뷰티 루쥬 코코 밤
입술에 닿는 순간 부드럽게 밀착되는 멜트 어웨이 텍스처가 특징인 리페어 밤. 순식간에 윤기 있는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6ml 6만4천원.

6ml 6만4천원.

톰 포드 뷰티 쏠레이 서머 선 러스트 립
황금빛 태양이 내리쬐는 이국적인 섬의 절경에서 영감을 받았다. 미세한 입자의 오색 펄을 품은 고광택 립글로스로 바르는 순간 가볍게 코팅되면서 투명한 입술을 표현한다. 

5.8ml 4만1천원.

5.8ml 4만1천원.

에스티로더 퓨어 컬러 엔비 오일 인퓨즈드 립 샤인
입술에 즉각적으로 수분감을 부여하고 부담스럽지 않은 윤기와 함께 입술 본연의 컬러를 자연스럽게 톤 업해준다. 

2.5g 6만7천원.

2.5g 6만7천원.

바이레도 크로모포비아 립밤
호호바씨 오일, 시어버터, 아보카도 오일 등 자연 유래 성분의 세미 매트 텍스처 립밤. 입술에 보습과 생기를 부여해 건강한 이미지를 연출해준다. 

15ml 3만1천원.

15ml 3만1천원.

맥 클리어 립글라스
입술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케어해주는 호호바 오일을 함유했다. 매끄럽고 글로시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제품. 

사진 게티이미지 
사진제공 돌체앤가바나뷰티 디어달리아 디올뷰티 맥 바이레도 샤넬뷰티 세포라 에스티로더 톰포드뷰티 투페이스드 
도움말 유혜수(메이크업 아티스트)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