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가사 부담을 덜어주는 LG 디오스 쿠킹가전 3종 세트로 주방 풍경 바꾼다!

끝도 없이 이어지는 요리, 넘쳐나는 설거지에도 명절이 두렵지 않은 이유

글 정세영 기자 백민정

2021. 09. 15

육아와 캠핑에만 장비발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살림도 어떤 장비를 갖추느냐에 따라 일의 효율은 물론, 삶의 질까지 달라지는 법. ‘명절포비아(명절+공포증)’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누군가는 괴로워지는 명절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수많은 음식 준비와 조리, 넘치는 설거지까지 연휴 내내 겪을 몸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확실하게 줄여줄 LG 디오스 쿠킹가전 3종을 소개한다.


‘편리미엄’ 가전으로 다스리는 명절 스트레스

풍성한 햇과일, 햇곡식만큼이나 마음이 풍요로워진다는 추석이지만, 모두가 즐겁지만은 않다. 오죽하면 달력에서 연이어 있는 그 빨간 날짜들을 족집게로 콕 찝어내 버리고 싶다는 말이 나올까. 물론 코로나19 여파로 제사의 규모와 모이는 인원이 예년보다 현저히 줄었지만, 많은 양의 음식 준비와 끊이지 않는 상차림, 설거지옥에서 벗어나지 않는 한 명절 스트레스는 사라질 수 없다. 실제로 구인 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이 성인 남녀 3천5백7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에서 기혼 여성 10명 중 7명이 명절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응답했고, 스트레스를 받는 이유로 42.2%가 “제사 음식 준비 등이 힘들어서”라고 답했다.
기술력과 아이디어, 그리고 편리성으로 무장한 다양한 신(新)가전들의 출현 덕분에 이런 명절 스트레스는 옛말이 될 예정이다. 신가전은 오랜 기간 가전의 ‘빅3’로 군림해오던 냉장고·세탁기·에어컨 이외에 새롭게 필수 가전으로 부상한 제품들을 말한다. 스타일러, 무선청소기, 전기식건조기, 공기청정기가 신가전 1.0 바람을 주도했다면 이제는 식기세척기, 인덕션, 다양한 쿠킹 기능을 탑재한 광파오븐이 신가전 2.0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들 제품은 조리는 물론이고 주부들의 손목과 허리 통증의 주범이라 불리는 설거지까지 손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 ‘주방의 이모님’이라는 애칭까지 얻으며 사랑받는 중이다.


넘쳐나는 설거지도 두렵지 않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는 신가전 중에서도 유독 사랑받는 제품이다. 식기세척기가 처음 시장에 나왔을 때 “기계가 닦는 것이 사람 손으로 닦는 것보다 깨끗하겠냐”는 부정적인 반응도 있었지만, 세정력과 살균력 등 제품력만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이제 필수 가전 중 하나로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애벌 세척이 필요했던 초창기 모델이 무색하게 지금의 식기세척기는 기술력과 디자인 측면에서 눈부신 발전을 했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오브제컬렉션은 그중 유난히 눈에 띄는 제품이다. 하나의 인테리어 오브제를 연상시키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집과 조화를 이루는 가전이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해 보인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오브제컬렉션은 스팀 기능의 장점으로 화제를 모았다. 트루스팀은 고온의 미세 스팀이 식기 구석구석까지 스며들며 유해 세균과 바이러스 28종을 99.999% 제거한다. 실제 실험을 통해 세척이 까다로운 젖병, 도마, 가위 등 12가지 집기류에서 식중독의 대표 원인균 3종(장관출혈성대장균, 휴먼노로바이러스, A형간염바이러스)이 표준코스에 스팀, 고온살균 코스 추가 기준으로 99.999% 제거됐다. 세정 능력 또한 뛰어나다. ‘토네이도 세척날개’라 부르는, 양방향으로 회전하는 4개의 날개에 달린 54개 토출구에서 강한 입체 물살이 뿜어져 나와 기름기 많은 프라이팬이나 음식물 찌꺼기가 눌어붙은 식기까지 깨끗하게 닦아준다. 세정 능력은 실험을 통해서도 증명되었는데, LG전자가 부산대 감각과학연구실과 공동 실험한 결과 손 설거지 때보다 물 사용량은 약 10분의 1로 줄었고, 세척 성능은 약 26% 우수했다. 가끔 식기세척기에서 꺼낸 그릇에서 물 얼룩을 볼 수 있는데, 이는 물속의 석회질 성분이 식기를 헹굴 때 수증기와 결합해 자국을 남기기 때문.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오브제컬렉션은 물속 석회질을 제거하고 식기의 물 얼룩을 최소화하기 위해 국내 제품으로는 유일하게 연수장치를 적용했다. 실험 결과 연수장치와 트루스팀을 동시에 사용하면 약 87%의 물 얼룩 제거 효과가 있었다(단, 이상의 내용은 실험 결과로, 실제 사용 코스와 사용 환경에 따라 결과는 달라질 수 있음).


가스레인지보다 2.5배 빠른 요리
LG 디오스 인덕션

가스레인지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가 상당하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직접 가열 방식이 아닌 자기장을 이용해 용기를 가열하는 방식의 인덕션 인기가 급상승했다. 평평한 플레이트로 이루어져 청소가 편하며, 무엇보다 가스레인지에 비해 화력이 강한 것이 인기 비결. 빨리 조리할 수 있다면 그만큼 주방에 있는 시간도 줄어든다. LG 디오스 인덕션은 3300W 초고화력의 인덕션 우측 대화구가 특징으로, 동급의 LG전자 가스레인지보다 조리 속도가 최대 2.5배 빠르다. 상판 소재인 미라듀어 글라스는 LG 디오스 인덕션만의 강점. 독일 특수 유리 전문 업체 쇼트사의 미라듀어 글라스는 다이아몬드 커팅 방식으로 제작, 이물질 끼임이 적고 청소가 편하며 주방 상판과의 밀착감이 우수한 것은 물론 무엇보다 긁힘에 강하다. 가열 제품인 만큼 안전성 면에도 공을 들였다. 잠금 기능, 과열 감지, 타이머 등 17종의 안전장치 시스템을 도입해 위험이나 사고 염려 없이 요리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와이드존 모델’의 경우 평상시에는 2개의 화구를 따로 사용하다가 식재료의 양이 많거나 부피가 큰 경우 대형 화구처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와이드존’은 명절 음식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부침개나 전 종류를 부칠 때 용이하다. 또한 화구에 용기가 놓이는 것을 감지해, 어느 위치에 그릇을 올려놓더라도 화력만 선택하면 되는 ‘자동 용기 감지’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자랑한다.


70가지 자동요리 기능으로 명절 음식도 뚝딱!
LG 디오스 광파오븐 오브제컬렉션

코로나19 여파로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집밥을 해 먹는 문화가 확산됐다. 이 분위기를 타고 가장 핫한 신가전으로 떠오른 것이 바로 광파오븐이다. 광파오븐은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오븐 등 다양한 조리 기구의 기능을 탑재해 이 한 가지만으로도 여러 가지 요리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어 인기 아이템. 특히 많은 양의 음식을 짧은 시간 내에 만들어야 하는 명절 전에 판매량이 급증한다. 주방의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아름다운 디자인과 컬러가 매력적인 LG 디오스 광파오븐 오브제컬렉션은 멀티 쿠커 중 특히 많은 사랑을 받는 제품이다. 오븐, 구이, 전자레인지, 발효, 에어프라이, 식품건조, 찜 등 7가지 조리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70가지 메뉴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온도와 시간 설정 없이도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복잡한 명절 음식인 갈비구이, 북엇국, 잡채 등을 만들 때도 자동요리 기능을 사용하면 조리에 들이는 시간과 에너지를 아낄 수 있다. 명절 전 특히 인기를 얻는 것도 이 기능 때문. 오븐 하나에 대부분의 조리 기능을 탑재해 다른 기기를 구매할 필요 없이 주방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이 제품의 장점. 또 눈여겨봐야 하는 것은 듀얼광파히터 기능. 빛으로 재료 속까지 빠르게 익히는 그릴 히터와 모든 면을 골고루 익히는 열풍 히터가 덜 익거나 탈 걱정 없이 겉바속촉 식감이 매력적인 요리를 만들어낸다. 또 하나 재미있는 것은 인공지능쿡 기능. 와이파이를 탑재한 광파오븐에 스마트폰의 LG 씽큐(LG ThinQ) 앱을 연동시킨 뒤 스마트폰 카메라로 간편식에 있는 바코드를 찍으면 인공지능쿡 제휴 제품에 한해 광파오븐이 자동으로 최적의 조리법을 찾아준다. 에어프라이어 자동, 수동 선택 기능도 있어 명절에 기름 없이 건강한 음식을 만들고 싶다면 활용해도 좋겠다.




LG디오스 쿠킹가전 3종 세트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오브제컬렉션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오브제컬렉션

트루스팀으로 젖병, 도마, 칼 등 세척이 까다롭고 위생에 신경 써야 할 식기류의 유해 세균 및 바이러스 28종을 99.999% 제거한다.



LG 디오스 인덕션

LG 디오스 인덕션

3300W 초고화력 및 따로 또 같이 사용 가능한 와이드존으로 짧은 시간에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다. 상판이 평평한 미라듀어 글라스라 긁힘에 강하고 조리 중 음식물이 튀어도 청소가 간편하다.

LG 디오스 광파오븐 오브제컬렉션

LG 디오스 광파오븐 오브제컬렉션

오븐, 구이, 전자레인지, 발효, 에어프라이, 식품건조, 찜 등 7가지 조리 기능을 광파오븐에 모두 담아 70가지 요리를 메뉴 버튼 하나로 완성한다. 최적의 출력 제어 기술로 전기료를 줄이고, 1100W의 강한 출력으로 빠른 조리가 가능하다.


가전 관리 앱 ‘LG 씽큐(LG ThinQ)’

LG전자는 가전제품뿐 아니라 서비스까지 인공지능 품질인증을 받았다. 지난 5월 LG전자는 한국표준협회로부터 LG 씽큐(LG ThinQ) 앱의 ‘케어(Care) 서비스’와 ‘최적 사용 가이드’에 대해 AI+ 인증을 받았다. LG 씽큐 앱의 케어 서비스는 제품 사용 패턴, 미세먼지 같은 환경 정보 등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맞춤형 스마트 라이프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주방에서도 누릴 수 있는데, 예를 들어 LG 씽큐 앱으로 원하는 요리 레시피를 정하면 이에 딱 맞는 오븐 온도 및 시간, 식기세척기 코스까지 자동으로 선택해준다.

주방 밖에서도 오븐의 상태를 스마트폰 알림으로 알 수 있어 느긋하게 요리가 가능한 것도 장점 중 하나. 인덕션도 LG 씽큐 앱 스마트폰 원격 제어로 언제 어디서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전원을 끄는 것은 물론 화구 상태 확인, 타이머(낮춤), 화력 조절(낮춤)까지 가능해 명절 준비로 평소보다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은 주부들에게 한결 여유를 제공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