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recipe

초간단 다이어트 인생맛을 찾아서!

글 정세영 기자

2021. 08. 05

맛에 반하고 쉬워서 놀라고 배불러서 대만족! 수십만 명의 독자에게 찬사를 받은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다이어트 콘텐츠 크리에이터 디디미니의 베스트 저탄고단 다이어트 레시피를 공개한다.

병아리콩콜리플라워구이

Ingredients
콜리플라워 250g, 불린 병아리콩 80g, 허브 솔트 ⅓큰술, 다진 마늘 ½큰술, 파슬리 가루 · 훈제 파프리카 가루 ¼큰술씩, 올리브오일 1큰술, 피자치즈 20g

How to make
1 콜리플라워는 한입 크기로 잘라 큰 볼에 담는다.
2 ①에 병아리콩, 허브 솔트, 다진 마늘, 파슬리 가루, 올리브오일을 넣고 잘 섞는다.
3 내열 용기에 섞은 재료를 담고 에어프라이어에 넣어 180℃에서 10분간 굽는다.
4 ③에 피자치즈, 훈제 파프리카 가루를 뿌리고 180℃에서 5분간 더 굽는다.

잡채맛버섯덮밥

Ingredients
팽이버섯 1봉(130g), 시금치 ½줌(30g), 양파 ¹/5개(30g), 당근 ¹/6개(30g), 돼지고기 90g(잡채용), 올리브오일 ⅓+½큰술, 달걀 1개, 다진 마늘 ½큰술, 간장 ·알룰로스(혹은 올리고당) ·생들기름 1큰술씩, 후춧가루 ·통깨 약간씩, 잡곡밥 100g

How to make
1 팽이버섯, 시금치는 밑동을 제거해 먹기 좋게 뜯고 양파, 당근은 채 썬다. 돼지고기는 잡채용으로 준비한다.
2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 ⅓큰술을 두르고 달걀프라이를 만들어 접시에 담아둔다.
3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 ½큰술을 두르고 돼지고기, 양파를 넣고 볶다가 양파가 반투명해지면 당근, 버섯, 다진 마늘, 간장, 알룰로스를 넣고 강불에서 볶는다.
4 돼지고기가 익으면 시금치를 넣고 재빨리 볶다가 들기름, 후춧가루를 뿌려 잘 섞는다.
5 접시에 잡곡밥과 ④를 담는다.
6 ⑤ 위에 통깨를 뿌린 뒤 달걀프라이를 올린다.

마카다미아멸치김밥

Ingredients
마카다미아멸치볶음(멸치 · 마카다미아 20g씩, 꿀(혹은 알룰로스, 올리고당 ) ½큰술),
깻잎 8장, 빨강 파프리카 ¼개(65g), 슬라이스치즈 · 김밥 김 1장씩, 달걀 2개,
올리브오일 · 생들기름 ⅓큰술씩, 현미밥 80g, 할라페뇨 7개(18g)



How to make
1 마른 팬에 마카다미아멸치볶음 재료를 넣고 중약불에서 타지 않게 볶는다.
2 깻잎은 씻어 물기를 빼고, 파프리카는 길게 채 썬다. 치즈는 3등분한다.
3 달걀을 잘 풀어 달걀물을 만든 뒤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달걀물을 부어 지단을 만든다.
4 김 가운데 부분에 치즈를 나란히 올리고 위아래로 현미밥을 올려 편 다음, 그 위에 지단을 놓는다.
5 ④에 깻잎 4장 → 파프리카 → 마카다미아멸치볶음 → 할라페뇨 → 깻잎 4장 순으로 올려 김밥을 만다.
6 생들기름을 김밥 윗부분과 칼에 바르고 먹기 좋게 썬다.

머그컵프로틴케이크(2회 분량)

Ingredients
프로틴 가루 4큰술(40g), 달걀 · 딸기 2개씩, 우유 3큰술, 뮤즐리 35g, 올리브 오일 ⅓큰술, 프락토올리고당 ½큰술(혹은 알룰로스 1큰술), 물 · 그릭요거트 2큰술씩

How to make
1 큰 볼에 프로틴 가루, 달걀, 우유, 뮤즐리 3큰술(21g)을 넣고 섞어 반죽을 만든다.
2 내열 용기에 올리브 오일을 바른 다음 반죽을 붓고, 전자레인지에 1분 + 1분 + 1분간 총 3회로 나누어 가열해 프로틴 시트를 만든다.
3 딸기는 꼭지를 뗀 후 모양을 살려 얇게 썰고, 올리고당과 물은 잘 섞어 올리고당물을 만든다.
4 한 김 식은 시트를 가로로 저미듯 3등분한 후, 바닥 시트 → 올리고당물 → 요거트 ½큰술 → 딸기 → 중간 시트 → 올리고당물 → 요거트 ½큰술 → 딸기 → 맨 위 시트 순으로 올려 케이크를 만든다.
5 케이크의 모든 면에 요거트 1큰술을 얇게 펴 바르고, 남은 뮤즐리를 촘촘하게 붙인다.

사진 한정수(etc studio)
사진 & 자료제공 빅피시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