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AUGUST 2021

Fortune

우온(祐氳) 장소정

2021. 07. 31

쥐띠

베개 방향 북쪽 · 동쪽 행운 소품 검정 뿔테 안경  ·  메모지

음해가 따르는 달이니 뒷말하는 자를 조심하라. 구름이 걷히고 태양이 떠오른다. 막힌 일들은 최선을 다해 해결하고 문서의 변동, 변화도 이달이 기회! 양손에 쥔 떡은 하나만 챙기고, 욕심을 덜어낼수록 얻을 게 있다. 김칫국 마시다 망신당한다. 결과를 보고 축배를 들자. 지칠 정도의 운동이 스트레스 해소법. 두피 마사지를 받아볼 것. 의상은 꽃무늬 원피스. 여행은 단양팔경 · 패러글라이딩. 음식은 장어구이 · 녹차, 7 · 19일 결정 번복으로 신뢰를 잃는 운, 약속을 지키자. 10 · 22일 거절할 땐 예의를 갖추고 남의 일에 먼저 나서지 말자. 9 · 29일 당신의 무대를 즐겨라.

소띠

베개 방향 서쪽 · 북쪽 행운 소품 만년필 · 카메라

기다리던 소식은 행운의 별이고, 재물 운도 왕성하여 순조롭게 이루어진다. 단, 고집불통의 성격은 고쳐야 사람이 따른다. 어디든 떠나야 좋은 운, 장거리 여행은 무조건 OK! 지식보다 언어의 순발력이 요구되는 시기, 독서를 통해 습득하고 메모하자. 하나의 자리에 여러 명의 경쟁자가 나타나니 자신의 성실함을 적극적으로 알려보자. 거울 보고 말하기 연습. 의상은 브라운 계열 리넨 바지. 여행은 신두리해안사구. 음식은 블루베리 · 체리. 4 · 16 · 28일 기차 여행, 멀리 갈수록 좋다. 3 · 15일 안 풀렸던 일은 이날이 길일! 호랑이띠가 귀인. 22일 뷔페, 와인으로 힐링.

호랑이띠

베개 방향 남쪽 · 서쪽 행운 소품 방향제 · 미니 선풍기

용기가 필요한 시기! 내 삶의 방향키를 잘 잡을 것. 한 번은 실패해야 얻는 것이 있다. 두 번째 시도는 자신감을 갖고 도전하자. 부지런히 움직여라. 동분서주 발로 뛰어야 좋은 결과를 얻는다. 건강은 좋지 못하니 신경계통, 골절 등을 조심! 조직의 이동, 변화가 예상되니 주어진 상황에 적응하자. 사람에게 상처 받는 시기, 자기 전에 용서하자. 의상은 청록색 니트와 슬리퍼. 여행은 근교 계곡 · 편백숲 걷기. 음식은 메밀차 · 두부. 4 · 16일 일의 변화가 많은 날. 고생 끝에 낙이 온다. 2 · 12 · 22일 중요한 결정은 다음으로 미루자. 18  · 28일 당신이 주인공, 리드하라.

토끼띠

베개 방향 동쪽 · 남쪽 행운 소품 도장 · 금목걸이

남을 위한 희생이 아닌, 선행이라 생각하고 주변 상황에 맞추자. 과시나 호언장담은 절대 금지! 중요한 일 처리는 알리지 말고 비밀리에 진행. 법적인 문제는 해결될 절호의 기회이니 필요한 준비는 철저히! 생각은 크게, 실천은 작은 것부터 지금 시작! 당신의 존재와 가치를 인정해주는 사람은 지키고, 실수가 잦은 사람은 보낼 것. 의상은 블랙 등산복. 여행은 강화도 보문사. 음식은 누룽지 · 양파즙. 5 · 17 · 29일 오늘의 승부는 참는 것, 알아도 모른 척하기. 10 · 30일 피해의식 갖지 말기. 분실 수 조심. 12 · 22일 문서와 계약은 길일, 재물 운도 굿! 현금 가지고 다니기.

용띠

베개 방향 북쪽 · 동쪽 행운 소품 장바구니 · 피로회복제

겸손이 복을 부른다. 예의와 인사를 아끼지 말자. 뜻밖의 재물 운이 있으니 복권을 구입해도 좋다. 당신에게 가장 필요한 것에 집중하여 30분의 기적을 만들자. 우연히 만난 옛사람은 귀인이니 식사 대접하고 연락처를 받아놓을 것. 다른 사람의 모함으로 망신당할 운이니, 자나 깨나 말조심! 가까운 사람과의 이별에 만사 허망. 시간이 약이다. 의상은 글리터 룩. 여행은 대천해수욕장. 음식은 블루베리 · 미숫가루. 6 · 18일 이득이 없는 날, 남과의 논쟁을 피하라. 3 · 27일 유익한 정보는 메모하고 활용하라. 8일 괜한 희망으로 타인에게 상처를 주지 말라.



뱀띠

베개 방향 서쪽 · 북쪽 행운 소품 우산 · 헤어스프레이

유혹의 손길이 많은 달이다. 경거망동 말고 음주가무를 삼갈 것! 조직에서 미션 수행은 설득력이 성공의 열쇠, 전문용어를 공부하자. 형제, 친구에게 우환이 생길 수 있다. 내 일처럼 걱정하고 해결해주기. 기혼자는 오해를 풀고 화합할 적기이고, 미혼자는 삼각관계를 조심! 당신의 선택을 주저 말고 무소의 뿔처럼 밀고 나가라. 적이 많다면 남 흉보는 것을 고칠 것. 의상은 베이지 밴딩바지 · 블랙 운동화. 여행은 강릉. 음식은 커피 · 두부. 1 · 13일 교양이 행운의 열쇠. 7 · 19일 엎친 데 덮친 격이니 현 상태 유지가 최선. 15일 사람에게 정성을 쏟자.

말띠

베개 방향 남쪽 · 서쪽 행운 소품 행운목 · 필기구

하나를 얻으면 하나를 잃게 된다. 옛것을 지켜라. 당신이 품을 씨앗을 고를 시기다. 선택에 집중하자. 인맥 관리에 정성을 기울이고, 사람 만나는 자체를 즐길 것. 여행이나 이사는 길운이니 계획을 실행하자. 어려운 일은 닭띠에게 부탁하고 소띠와는 논쟁을 피할 것. 예민함과 불면증은 요가로 다스리고, 남의 성격은 고치려 말고 있는 그대로를 인정해주기. 의상은 청 반바지. 여행은 담양 죽녹원. 음식은 소불고기 · 도라지청. 11 · 21일 욕심이 손재를 만드는 날, 소비는 자제. 10 · 20일 두뇌 회전이 빠른 날. 실익을 따져라. 8일 자나 깨나 말조심. 인사 잘하기.

양띠

베개 방향 동쪽 · 남쪽 행운 소품 텀블러 · 손소독제

처음은 어려워도 결과는 좋으니 포기하지 말 것. 의욕이 넘치는 시기, 승진, 승급, 시험은 행운이 함께한다. 만병의 원인일 수 있으니 자세 교정이 시급하다. 내 것을 주고도 기분 좋은 일이 생긴다. 단, 과유불급을 기억할 것. 소화불량의 원인은 폭식! 음식을 조금씩 나눠 먹자. 남과의 시비, 다툼은 관재 발생이니 무조건 참을 것. 특히 개띠 조심! 의상은 그레이색 바캉스 룩. 여행은 목포. 음식은 쌈밥 · 오리백숙. 6 · 18 · 30일 스트레스 만땅! 2시간 걷기로 생각 비우기. 2 · 14일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고백하는 날. 12 · 24일 친구 만나 수다 떨고 보양식 챙겨 먹기.

원숭이띠

베개 방향 북쪽 · 동쪽 행운 소품 양초 · 만화책

조직 일은 답답하고, 친구나 동료와의 갈등이 깊다. 내 말은 아끼고 남의 말은 들어주는 인내심이 필요. 일확천금은 없다. 주식이나 코인은 잠시 정리할 것. 진퇴양난으로 풀리지 않는 일은 비용이 들더라도 전문가를 찾을 것. 새로운 취미를 시작해도 좋은 시기. 와인 · 음악 모임을 찾아보자. 각성은 나를 성장시키는 중요한 방법, 일기를 써보자. 의상은 오피스 룩 · 샌들. 여행은 강원도. 음식은 감자떡 · 우유. 4 · 16 · 28일 의욕상실, 맛있는 음식으로 힐링하고 영화 보기. 6 · 26일 주인공이 되려면 시사에 능통하라. 7 · 17일 남 눈치 보지 말고 자신의 주관대로 밀고 나가자.

닭띠

베개 방향 서쪽 · 북쪽 행운 소품 은팔찌 · 돼지 인형

눈앞의 이익만 따지지 말자. 손해 보는 것 같아도 득이 된다. 그동안 베푼 덕이 복이 되는 시기, 작은 기회도 놓치지 말자. 당신의 차가운 말투가 타인에게는 상처이니 부드럽게 말하자. 윗사람의 부탁은 밝은 표정으로 Yes! 연인은 애정에 적신호! 상처 주는 말은 삼갈 것. 유난히 피로가 심해지는 달이니 수면에 신경 쓰고 영양제 챙겨 먹기. 의상은 브라운 계열 셔츠. 여행은 계곡 · 에버랜드. 음식은 고등어구이 · 매실주. 3 · 15일 영양제와 수면으로 피로 회복. 1 · 11 · 31일 말 한마디로 천냥 빚 갚는 날, 언어의 온도를 체크할 것. 13 · 23일 의외의 수입에 함박웃음.

개띠

베개 방향 남쪽 · 서쪽 행운 소품 레드와인 · 돗자리

발 없는 말이 천리 간다. 남 흉은 삼가고 비밀은 지킬 것. 하려고 마음먹은 일은 시작이 반이다. 당장 시작할 것. 감정 기복이 심하다. 애써 극복 말고 단순한 오늘을 살아보자. 당신의 재능을 빛나게 할 귀인이 나타난다. 미리 할 수 있는 것들을 정리해놓자. 외모 변화가 많은 달, 성형이나 시술은 OK! 고급 호텔 뷔페로 기분 전환. 모차르트, 재즈 듣기. 의상은 꽃무늬 점프슈트. 여행은 미술관 투어. 음식은 양고기 · 홍삼. 11 · 21 · 27일 망신수가 있으니 남의 허물을 지적하지 말라. 5 · 15일 손해 봐도 의리와 신의가 먼저다. 소띠 조심! 8 · 18일 경쟁자에게 배울 점을 찾아라.

돼지띠

베개 방향 동쪽 · 남쪽 행운 소품 물티슈 · 초콜릿

긴 장마 뒤의 햇빛이 눈부시다. 모처럼 기대 이상의 성과를 이룬다. 현재 도모하는 일은 세번의 과정을 거쳐야 이루어진다. 불평보다 인내가 필요. 사고 수가 걱정. 운전 중에 핸드폰은 절대 금지! 가족과의 불화가 잦은 달, 각자의 시간과 존중이 필요하다. 남을 위한 칭찬은 당신을 빛나게 한다. 이달은 모임에 맞는 옷차림에 신경 쓰고, 헤어스타일도 바꿔보자. 의상은 애플 그린 상의 · 크로스백. 여행은 자연휴양림. 음식은 팥죽 · 참외. 8 · 20일 건강에 적신호. 특히 부종과 소화불량 조심. 7 · 17 · 27일 횡재수가 있으니 기대하라. 13 · 25일 출장, 여행에 길하다.

우온(祐氳) 장소정 성공적인 삶의 방향을 제시하는 전문 상담실(YMDT) 운영. 우석대 평생교육원 전임교수.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석박사 과정 수료.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