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recipe

요리능력자 이정현 고품격 집밥

EDITOR 정세영 기자

2020. 06. 04

가수이자 배우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이정현이 최근 KBS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뛰어난 요리 실력을 보여주며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검색창에 이정현을 치면 자동 완성되는 ‘만능간장’은 대결을 펼치는 편 셰프는 물론 요리 전문가인 메뉴 평가단이 극찬한 특급 레시피로, 방송 직후 포털 사이트 인기 검색어 상위권에 랭크될 정도로 큰 관심을 모았다. 어린 나이에 데뷔해 큰 사랑을 받았지만 오랜 시간 수많은 우여곡절로 쌓인 마음의 병을 요리를 통해 치유했다는 그녀. 사랑하는 가족, 친구들과 자신만의 레시피로 만든 음식을 나누는 기쁨은 이제 그녀에게 행복한 일상이 되었다고 한다. 그 기쁨을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자 그간 개발한 수많은 레시피 중에서 맛은 물론 비주얼까지 완벽한 이정현 픽 베스트 집밥 메뉴를 소개한다. 고급 재료나 조리도구는 필요 없다. 쉽게 만들어서 맛있게 먹을 준비만 하면 된다!

이정현표 만능간장

Ingredients
멸치육수 1.5L(더 짭조름한 맛으로 진하게 만들 경우 육수 양은 1L), 양조간장 0.9L, 대파·양파 1개씩, 청주 1컵(소주나 화이트와인은 안 됨), 건더기 있는 유자청 4컵(단맛을 선호하지 않으면 2컵), 설탕 2컵(단맛을 선호하지 않으면 1컵), 가다랑어포 3컵, 생레몬즙 5~7큰술(레몬 향을 선호하지 않으면 생략 가능) 

How to make
1
냄비에 멸치육수와 양조간장을 넣고 끓인다. 여러 번 활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육수 양을 줄여서 농도를 진하게 만든다. 
2 석쇠나 팬에 대파와 양파(¼ 크기로 슬라이스하면 잘 구워진다)를 넣고 불 맛이 날 때까지 그을린다(토치를 활용해도 좋으나 가스 밸브를 반드시 잠근 안전한 상태에서 사용해야 한다). 
3 끓고 있는 ①에 불 맛 나는 대파와 양파를 넣고, 청주와 유자청, 설탕을 넣는다. 취향에 따라 간장과 설탕으로 짠맛과 단맛을 조절한다.
4 불을 끈다. 거름망에 가다랑어포를 넣고 향이 날 정도로 담갔다가 건져낸다. 2~5분 정도 담그면 된다. 
5 뚜껑을 열고 식힌 후 체에 걸러 병에 담는다. 유자청 건더기도 함께 담는다. 2개월 정도 냉장 보관 가능하다.

만능간장을 활용한 한 그릇 요리

만능간장 낙지파스타

Ingredients
낙지 1~2마리(오징어, 주꾸미로 대체 가능), 파스타면 1인분, 대파·달걀노른자 1개씩, 식용유·생고추냉이(생략 가능) 약간씩, 만능간장 6큰술, 들기름 1큰술
 
How to make
1
낙지는 손질한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2 냄비에 물을 끓이고, 파스타면을 넣어 7~8분 정도 알덴테로 삶는다. 
3 대파의 흰색 밑동 부분은 칼집을 내고, 파란색 부분은 2등분한 후 둥글게 말아 채썰기를 해 파채를 만든다.
4 면이 익기 전에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파채(대파 1개 중 반 줌)를 넣어 약한 불에서 파기름을 낸다. 
5 ④에 낙지와 만능간장을 넣고 익힌다. 
6 삶은 파스타면을 7~8분 후 건져내, ⑤에 넣어 함께 볶는다. 
7 파채(나머지 반 줌)를 넣고 좀 더 볶은 후 불을 끈다.
8 접시에 파스타를 담고 들기름으로 토핑한 후 생고추냉이와 달걀노른자장 또는 달걀노른자를 올린다.

만능간장 참나물달걀죽

Ingredients
멸치육수 2컵(380ml), 쌀밥 ½공기, 만능간장 3큰술(양조간장 2큰술로 대체 가능), 달걀 1개, 레몬즙 1큰술(생략 가능) , 참나물 약간 



How to make
1
냄비에 멸치육수를 붓고 쌀밥을 넣은 후 끓인다.
2 만능간장과 달걀을 풀어 달걀물을 만들어 ①에 붓고 끓인다.
3 먹기 직전에 레몬즙을 뿌리고, 깨끗하게 씻어둔 참나물을 얹는다.

만능간장 소고기덮밥

Ingredients
두부 ⅓모, 대파 ½개, 표고버섯(모든 버섯으로 대체 가능)·달걀노른자 1개씩, 식용유·통깨 약간씩, 불고기용 소고기 100g(모든 소고기 가능), 다진 마늘 ¼큰술, 밥 1공기, 만능간장 5큰술, 버터 1쪽(50g) 

How to make
1
두부, 대파, 표고버섯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2 식용유를 두르고 팬이 달궈지면 소고기, 다진 마늘, 만능간장, 대파, 두부, 버섯을 넣은 후 볶는다. 
3 쌀밥에 버터, 만능간장을 넣고 비빈다. 
4 접시에 ③의 밥과 ②의 볶은 소고기, 채소 등을 담은 후 달걀노른자를 올리고 통깨를 뿌린다.

가족, 연인과 함께하는 브런치

오믈렛&바질감자토마토볶음&소시지구이

오믈렛 

Ingredients
달걀 4개, 우유 3큰술, 다진 양파·다진 송이버섯 1큰술씩, 다진 토마토 2큰술, 설탕 ¼큰술, 소금 4꼬집, 건조 바질가루·건조 마늘가루 1꼬집씩, 식용유·후춧가루 약간씩 

How to make
1
달걀은 풀어서 체에 거른다. 
2 ①에 우유, 다진 양파, 다진 송이버섯, 다진 토마토, 설탕, 소금, 건조 바질가루, 건조 마늘가루를 넣고 거품기로 섞는다. 
3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②의 달걀물을 부은 후 중약불에서 익힌다. 
4 어느 정도 익으면 예쁜 모양으로 접는다. 
5 후춧가루를 뿌리고 허브가 있다면 함께 올려 완성한다. 

바질감자토마토볶음 

Ingredients
감자 1개, 방울토마토 5개, 식용유·케첩 약간씩, 바질가루(생략 가능)·후춧가루 1꼬집씩, 건조 마늘가루 2꼬집(생략 가능), 소금 3꼬집 

How to make
1
감자는 씻어서 껍질을 벗긴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냄비에 감자를 넣고 설익을 정도로 찐다. 방울토마토는 깨끗이 씻어서 반으로 자른다. 
2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설익은 감자를 넣은 후 바질가루, 건조 마늘가루,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볶는다. 
3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방울토마토와 소금을 넣고 볶는다.
4 그릇에 볶은 감자와 방울토마토를 담고 케첩과 함께 낸다. 

소시지구이 

Ingredients
양장소시지 1개, 물 적당량 

How to make
1
양장소시지는 뜨거운 물에 데친다. 
2 그릇에 먹기 좋게 담는다.

루콜라파스타

Ingredients
물 1L(파스타 삶을 정도의 양), 굵은소금 1큰술, 로티니·콘킬리에(푸실리도 가능) 2컵씩, 방울토마토 10개, 소스(올리브오일 ½컵, 다진 마늘 ¼큰술, 발사믹식초 2큰술, 후춧가루 약간, 소금 2꼬집), 루콜라 1컵, 그라나파다노치즈 ⅓컵, 통후추 약간 

How to make
1
끓는 물에 굵은소금, 로티니와 콘킬리에를 넣고 8분간 삶는다.
2 깨끗이 씻은 방울토마토를 반으로 자른다. 
3 용기에 올리브오일, 다진 마늘, 발사믹식초, 후춧가루, 소금을 넣고 섞어서 소스를 만든다. 
4 그릇에 익은 파스타(로티니, 콘킬리에)를 담고, ③의 소스를 부은 후 섞는다. 
5 ④에 방울토마토, 루콜라, 그라나파다노치즈를 넣는다. 
6 접시에 파스타를 담고 통후추를 뿌려 완성한다.

눈과 입이 즐거운 디저트

고구마아이스크림샌드

Ingredients
고구마 2조각(두께 2~3mm), 식용유·흑깨(생략 가능) 약간씩, 설탕 2큰술, 흑미아이스크림 적당량(바닐라 등 모든 아이스크림 가능) 

How to make
1
고구마는 깨끗이 씻은 후 2~3mm 두께로 자른다. 고구마를 물에 담가 전분기를 뺀 후 물기를 닦아놓는다. 
2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고구마를 튀기듯이 굽는다. 설탕 1큰술을 고구마 위에 뿌린다. 
3 설탕이 타지 않도록 중약불로 줄이고, 고구마를 뒤집어 설탕 1큰술을 더 뿌린다. 
4 접시에 튀긴 고구마를 놓고 식힌 후 흑미아이스크림을 떠서 올린다. 그 위에 튀긴 고구마를 덮어 샌드위치처럼 만든다. 흑깨를 뿌리고 마무리한다.

에그노그커피

Ingredients
달걀노른자 2개, 설탕 2큰술, 아메리카노 ⅔컵, 코코아파우더(또는 계핏가루) 약간 

How to make
1
용기에 달걀노른자와 설탕을 넣고 거품기로 커스터드 크림이 될 때까지 골고루 섞는다. 
2 아메리카노를 컵에 채운다. 커피 위에 ①의 크림을 얹고 코코아파우더를 뿌려 완성한다.


이정현의 집밥레스토랑
그녀의 손을 거치면 모든 요리가 쉽고 맛있어진다! 화제 만발 이정현표 만능간장, 바질페스토, 닭볶음감자크로켓, 달걀장, 에그노그커피부터 초간단 집 반찬, 국, 찌개는 물론 브런치, 디너 상차림까지. KBS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사랑받은 인기 메뉴를 비롯해 그녀만의 쉽고 맛있는 101가지 집밥 레시피를 담았다. 서사원.





디자인 이지은 사진&자료제공 서사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