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knit

머리부터 발끝까지 니트 하세요

EDITOR 한지혜

2019. 12. 10

올겨울 과감히 투자해야 할 아이템으로 ‘니트’를 빼놓을 수 없겠다. 평범하지만 트렌디하고 소소하지만 없어서는 안 될, 이번 시즌 따뜻하고 멋스러운 니트 아이템.

outer & pullover

다양한 컬러를 입은 것은 물론 기존에 쉽게 찾아볼 수 없었던 흥미로운 디자인의 니트 웨어들이 런웨이를 가득 채웠다. 이번 시즌 가장 눈여겨봐야 할 니트 트렌드는 니트를 중심으로 다양한 소재의 아이템을 믹스매치한 스타일링이다. 미니멀리스트라면 당장이라도 따라 입고 싶은 발렌시아가의 웨어러블한 니트 풀오버 룩을 시작으로, 하늘하늘한 드레스와 매치해 페미닌한 분위기를 극대화한 미우미우와 알레한드라 알론소 로하스, 바람 한 점 들어올 것 같지 않은 투박한 롱 패딩과 니트를 매치한 사카이까지! 니트와 비슷한 톤이나, 패턴과 동일한 색상으로 나머지 아이템을 매치하면 전체적으로 과하지 않으면서 트렌디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1 퍼를 더한 부피감 있는 니트 아우터를 입을 때 하의는 슬림한 디자인을 선택해 룩의 밸런스를 맞출 것. 1백57만5천원 스텔라매카트니. 
2 포켓이 여러 개 달린 유틸리티 무드의 아우터. 두 가지 소재를 믹스해 포인트를 줬다. 가격미정 사카이. 
3 끝단 처리가 독특한 빈티지한 스타일의 블랙 니트 아우터. 골드 주얼리를 매치해 클래식한 무드를 자아내보자. 가격미정 에트로. 
4 쨍한 컬러의 터틀넥에 날렵한 슈트 팬츠를 매치하면 스타일리시한 오피스 룩을 완성할 수 있다. 가격미정 조셉by라움. 
5 캐주얼한 연말 파티 룩으로 니트를 활용하고 싶다면 과감한 프린트와 화려한 디테일의 아이템을 고를 것. 33만8천원 빔바이롤라. 
6 소매가 짧은 니트 톱은 레이어드하기 좋은 아이템. 소재가 다른 니트나, 튀는 컬러의 액세서리를 더해도 좋다. 1백11만4천원대 끌로에. 
7 화이트 컬러 니트 카디건은 어떤 룩에나 잘 어울리지만 특히 데님과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한다. 3백20만원 구찌. 
8 뻔한 디자인의 니트 카디건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플라워 디테일을 더해 유니크한 프라다 컬렉션의 니트 아이템을 눈여겨볼 것. 가격미정 프라다. 
9 칼라 디테일이 눈에 띄는 스웨터. 체크 패턴 테니스 스커트나 넉넉한 핏의 데님 팬츠를 매치해 스타일리시한 프레피 룩을 연출해보자. 가격미정 알렉산더왕. 
10 스커트와 컬러 배색 니트 카디건을 매치한 사랑스러운 니트 룩에 도전해볼 것. 가격미정 꼼데가르송. 
11 디테일이 있는 니트 스웨터를 입을 때는 액세서리를 최대한 배제해야 과해 보이지 않는다. 가격미정 레지나표by마이분. 
12 편안한 트레이닝팬츠에 레이스가 달린 소녀풍 니트 아이템을 더하면 유니크한 스트리트 룩이 완성된다. 29만8천원 쟈니헤잇재즈. 
13 파스텔 컬러 풀오버는 피부를 환하게 해주지만 자칫 부해 보일 수 있으니 아우터는 무채색 계열로 고를 것을 추천한다. 가격미정 델포조.

dress & skirt & accessory

이번 시즌엔 옷장 깊숙한 곳에 방치해둔 니트 아이템을 모두 꺼내도 좋다. 레트로 니트의 활약이 어느 때보다 돋보이기 때문. 비비드한 컬러의 니트 아이템들을 매치해 룩을 완성한 크리스토퍼케인을 선두로 자크뮈스, 겐조, 오프화이트 등 수많은 디자이너의 쇼에 등장한 니트 드레스는 투박하다고 느껴질 정도의 원색 컬러를 사용했고, 에르뎀과 샤넬은 니트 웨어에 반복적인 패턴을 입혀 사랑스러운 복고풍 무드를 더했다. 뿐만 아니라 평소 니트 액세서리를 즐기지 않았다면 이번 시즌에야말로 니트의 숨은 매력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가늘고 긴 컬러 머플러를 선보인 알렉사청, 벌키한 헤비 머플러를 타이트한 미니 드레스와 매치한 에어리어처럼 누구나 어렵지 않게 소화할 수 있고 어디에 매치해도 부담 없는 활용도 높은 아이템이 대거 등장했으니! 머리부터 발끝까지 니트 아이템으로 무장해도 될 정도로 올겨울은 니트에 온몸을 맡겨도 좋다.

1 그린 계열 니트 비니에 귀여운 페이스 패치를 달았다. 포인트 아이템으로 착용하고 싶다면 비니 외의 모든 아이템은 블랙으로 통일할 것! 19만원 아크네스튜디오. 
2 길이가 긴 니트 드레스에 스니커즈와 오버사이즈 아우터를 매치하면 쿨한 스트리트 룩을 연출할 수 있다. 가격미정 MSGMby한스타일. 
3 독특한 컬러 배색과 쫀쫀한 짜임의 플레어스커트 스타일로 단정하면서 귀여운 느낌을 준다. 2백82만원 루이비통. 
4 비비드한 패치를 부착해 포인트를 준 니트 소재 울 슬리브. 가격미정 라프시몬스by분더샵. 
5 컬러 니트 액세서리가 부담스러운 이들에게 제격인 그레이 계열의 로고 포인트 니트 머플러. 86만5천원 샤넬. 
6 과감하게 컷 아웃된 드레스를 입을 때 잊지 말아야 할 것은 바로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애티튜트! 4백55만원 보테가베네타. 
7 종아리까지 완벽하게 바람을 차단해줄 로고 포인트 니트 첼시 부츠. 가격미정 지방시. 
8 마름모 패턴의 펜슬 스커트. 박시한 스웨트 셔츠와 매치하면 편안한 데일리 룩으로 활용하기 좋다. 가격미정 에스까다. 
9 몸에 피트되는 니트 드레스가 부담스럽다면 플레어 디테일이 가미된 디자인을 선택할 것! 가격미정 프로엔자스쿨러. 
10 컬러 배색이 눈에 띄는 머플러. 센스 있는 커플 머플러를 찾고 있다면 강력 추천한다. 가격미정 알렉산더맥퀸. 
11 다리 라인을 드라마틱하게 잡아주는 아찔한 디자인의 사이하이 부츠는 드레스업하고 싶은 특별한 날에 제격이다. 가격미정 펜디. 
12 다채로운 컬러의 터틀넥 니트 톱과 매치해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는 것이 슬리브리스 니트 드레스만의 매력이다. 가격미정 미쏘니. 
13 화려한 그래픽이나 프린트의 톱과 매치하기 좋은 심플한 니트 스커트를 고를 땐 무채색 계열을 선택해야 다리가 더 길어 보인다. 가격미정 티비by라움. 
14 올 블랙 패션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디올의 타탄체크 부츠를 매치해볼 것. 매니시한 팬츠나 스키니한 레더 소재와도 잘 어울린다. 1백46만원 디올.

기획 정세영 기자 사진 게티이미지 디자인 최정미
사진제공 구찌 꼼데가르송 끌로에 델포조 디올 라움 루이비통 마이분 미쏘니 보테가베네타 분더샵 빔바이롤라 사카이 샤넬 스텔라매카트니 아크네스튜디오 알렉산더맥퀸 알렉산더왕 에스까다 에트로 쟈니헤잇재즈 지방시 펜디 프라다 프로엔자스쿨러 한스타일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