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newtro #check

CHECK, CHECK!

EDITOR 정세영 기자

2019. 10. 17

클래식과 트렌드를 자연스럽게 넘나드는 F/W 체크 룩 체크하기.

[PLAY NEWTRO]

요즘 대세 ‘뉴트로(Newtro)’는 새로움을 뜻하는 ‘New’와 ‘복고’ ‘거꾸로’ 등을 의미하는 ‘Retro’의 합성어다. 한 가지 주제로 뉴트로 유행에 쉽게 합류할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링 방법 제안.

NEW TOMBOY LOOK

4만9천원 자라.

4만9천원 자라.

클래식한 컬러 조합의 오버 체크 패턴을 올드하지 않게 소화하는 방법은? 무조건 시크하고 간결한 아이템을 매치하는 것이다. 무릎까지 내려오는 오버사이즈 팬츠에 블랙 데님 재킷을 이너 없이 톱으로 입고, 팬츠 라인보다 살짝 아래로 내려오는 미디 길이 부츠를 신으면 경쾌한 톰보이 룩이 완성된다. 복고 감성이 부족하다고 생각된다면 스카프나 후프 이어링 등을 더하면 오케이. 

데님 재킷 가격미정 데님오브벌츄. 후프 이어링, 스카프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웨스턴 부츠 가격미정 자라.

GYPSY LOOK

7만9천원 자라.

7만9천원 자라.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플리츠스커트에 체크 패턴이 더해지면 자칫 하체가 통통해 보일 수 있지만, 플리츠 방향이 한쪽이 아닌 양쪽으로 떨어지는 디자인을 선택하면 시선을 분산시켜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뉴트로 룩으로 연출하고 싶다면 플리츠스커트 특유의 여성스럽고 청순한 느낌보다는 자유분방한 집시 무드를 끌어올릴 수 있는 아이템을 매치해볼 것. 태슬 디테일이 더해진 스웨이드 셔츠나 폭이 넉넉하면서 굽이 낮은 부츠 같은! 

스웨이드 재킷 7만9천원 자라. 헤드밴드 2만원대 자라. 웨스턴 부츠 가격미정 자라.



VINTAGE LEATHER LOOK

2만7천원 포에버21.

2만7천원 포에버21.

성공적인 뉴트로 룩은 부모님 옷장에서부터 시작된다. 아빠가 주말 유흥을 즐길 때나 입었을 법한 세월을 머금은 레더 재킷을 찾아볼 것! 발견하지 못했다면 가지고 있는 빈티지한 무드의 레더 재킷을 활용해도 좋다. 히프를 덮는 기장의 레더 재킷에 가장 잘 어울리는 아이템은 단연 미니스커트다. 깅엄 체크 패턴이라면 클래식한 느낌을 한껏 강조할 수 있을 듯. 패턴의 크기가 작은 것보다는 큰 디자인을 선택해야 시크한 감성을 더할 수 있다. 

레더 재킷 27만8천원 에고이스트. 헤어핀 가격미정 에이치앤엠. 이어링, 스타킹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숄더백 17만3천원 앤아더스토리즈. 첼시 부츠 17만5천원 레이첼콕스.

F/W GRADATION LOOK

가격미정 에이치앤엠.

가격미정 에이치앤엠.

스타일링으로 가을 느낌을 만끽하고자 한다면 가을을 대표하는 따뜻한 컬러를 활용하는 것이 베스트다. 누드에서 브라운 사이의 컬러 간극을 활용한 톤온톤 스타일링에 도전해볼 것. 초보자라면 상의보다는 하의를 짙은 컬러로 선택하는 것이 룩에 안정감을 더할 수 있다. 어떤 색상의 팔레트라도 슈즈는 블랙인 것이 안전한 이유! 여기에 비슷한 컬러군을 그러데이션한 윈도 체크 패턴 머플러를 숄처럼 두르면 클래식하고 우아한 무드를 끌어올릴 수 있다. 

니트 톱, 팬츠 모두 가격미정 리스. 벨트 3만원대 망고. 스타킹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로퍼 가격미정 에이치앤엠.

FUNKY STREET LOOK

9만원대 칼하트. 5만9천원 캘빈클라인진액세서리.

9만원대 칼하트. 5만9천원 캘빈클라인진액세서리.

체크를 와일드하고 캐주얼한 룩에 활용하려고 할 때 가장 적절한 패턴은 타탄체크다. 레드와 블랙을 베이스로 한 체크 패턴은 클래식하면서도 특유의 힙한 느낌이 강해 다양한 스타일에 활용할 수 있다. 블랙 집업 재킷, 조거 팬츠로 구성된 심플한 트레이닝 슈트에 타탄체크 패턴 셔츠를 허리에 두르고 같은 컬러 조합의 패턴 볼캡을 매치하면 펑키한 감성이 물씬 풍기는 스트리트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쇼트 점퍼 36만8천원 에고이스트. 조거 팬츠 가격미정 리복. 플랫폼 운동화 가격미정 아쉬.

X-LINE SUIT LOOK

가격미정 에이치앤엠.

가격미정 에이치앤엠.

브라운을 베이스로 한 글렌 체크 패턴은 포근하면서도 단정한 느낌이 강해 가을 슈트 룩으로 자주 활용된다. 화이트 셔츠, 블랙 티셔츠 등 기본 컬러 이너와도 당연히 잘 어울리지만, 핑크 계열 컬러 니트 스누드를 재킷 안에 입으면 단숨에 복고 무드가 더해진다. 여기에 와이드 벨트로 X라인을 강조하고, F/W 메가 아이템 태슬 장식 백으로 포인트를 줘 트렌디한 체크 슈트 룩을 완성해보자. 

스누드 7만9천원 앤아더스토리즈. 이어링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와이드 벨트 가격미정 에이치앤엠. 백 가격미정 캘빈클라인진액세서리. 앵클부츠 가격미정 레이첼콕스.

사진 최승광 디자인 박경옥
제품협찬 데님오브벌츄 레이첼콕스 리복 리스 망고 아쉬 앤아더스토리즈 에고이스트 에이치앤엠 자라 칼하트 캘빈클라인진액세서리 포에버21
 헤어 장하준 메이크업 강석균 모델 리사 스타일리스트 성은비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