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lipstick

코덕들이 선택한 인생 립스틱

EDITOR 정세영 기자

2019. 05. 06

잘 고른 립스틱 하나면 빛나는 피부도, 완벽한 메이크업도 당신의 것. 매 시즌 새로운 트렌드를 업고 등장하는 립스틱 러시 속에서 자타공인 코덕들이 선택한 인생템은?

헤움 노현유 부원장 메이크업 아티스트 @noah3.1

입생로랑뷰티 루쥬 쀠르 꾸뛰르 더 슬림 01 루쥬 엑스트라 바강트
제가 추천할 립스틱은 형광등 립스틱, 반사판 립스틱이라고도 불리는 입생로랑의 루쥬 쀠르 꾸뛰르 더 슬림이에요. 요즘은 쨍한 체리 레드 컬러에 빠져 있는데, 정교하게 꽉 채워 발라도, 립밤 바르듯 쓱쓱 발라도 자연스럽고 우아한 립 메이크업이 완성돼요. 입술 주변을 깨끗하게 정리해서 포인트로 연출해도 좋고, 손가락으로 무심하게 톡톡 두드려 그러데이션하면 자연스럽게 생기를 더할 수 있답니다. 2.2g 4만5천원.

베이니 뷰티 블로거 @beinny_motd

클리오 매드 벨벳 틴트 08 코랄어필
사계절 내내 애정하는 립 컬러는 바로 특유의 따스한 기운과 생동감 있는 코럴이랍니다. 이 제품은 은은하면서도 밝은 코럴이라 어떤 피부톤에도 화사함을 더해줘요. 마무리감이 끈적이지 않고 보송해서 블러셔로 활용하기도 한답니다. 리퀴드 특유의 촉촉하게 발리는 질감과 선명한 컬러 구현, 바르자마자 입술에 착 밀착돼 오랜 시간이 지나도 지워지지 않아요. 3.8g 1만6천원.

유나스타일 뷰티 블로거 @yunastyle

나스 어데이셔스 팝 컬렉션 타티아나
빈티지하면서도 상큼한 코럴 컬러를 사랑하는 코럴 덕후입니다. 뷰티 브랜드에서 출시한 코럴 컬러는 거의 사용해봤는데, 베스트는 나스의 코럴 컬러 셀렉션 중 비비드한 오렌지 컬러예요. 민낯도 밝고 깨끗해 보이는 착시 효과가 있답니다. 평소엔 그러데이션해서 가볍게 연출하고, 심플한 룩에는 풀 립으로 발라요. 풀 립을 할 땐 입술 전체에 아주 얇게 밀착시키고 입술 중앙에만 한 번 더 덧발라 선명하게 마무리합니다. 4.2g 4만1천원.

문수빈 프리랜서 뷰티 에디터 @juliesaisquoi

비바이바닐라 벨벳 블러드 립 RD01 마르살라 필터 
봄이면 가벼우면서도 발색력 좋은 벨벳 틴트 타입 립을 즐겨 발라요. 따뜻한 계절에는 옷뿐만 아니라 색조 메이크업도 무게감을 덜어 산뜻하게 표현하는 것을 좋아하거든요. 부드럽고 따뜻한 마르살라 컬러가 얼굴에 조명을 켠 듯 화사함을 선사하고, 벨벳 촉감의 팁이 입술에 폭신하게 닿아 바르는 순간 기분도 좋아진답니다. 촉촉함이 오래 지속되는 것도 장점이에요! 4.6g 1만8천원.

박마녀 뷰티 블로거 @ra1ning2

3CE 무드 레시피 매트 립 컬러 219 브릴리언트
피부톤이 어둡고 입술이 얇아 글로시한 제품보다는 매트한 제형으로 오버 스머지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호해요. 톤 다운된 컬러의 매트한 립스틱을 바르면 입술이 건조해지면서 각질이 부각되는데, 이 제품은 밀리는 현상 없이 크리미하게 발리고 발색도 선명해요. 가장 애정하는 컬러는 피치 베이지 톤의 219호. 입술 중앙에 톤 다운된 오렌지 컬러 220호를 더하면 매끈한 매트 립을 완성할 수 있어요. 데일리로 즐기는 컬러 조합이랍니다. 3.5g 1만7천9백원.



황희정 메이크업 아티스트 @hh3116

샤넬 루쥬 알뤼르 잉크 리퀴드 마뜨 립컬러 164 앙뚜시아스따 
최애 데일리 아이템 샤넬의 루쥬 알뤼르 잉크를 소개합니다. 이 립스틱은 부드러운 실크 텍스처, 레드와 오렌지를 섞은 듯한 오묘한 컬러가 매력적이에요. 리퀴드 타입 립스틱은 시간이 지나면 안쪽부터 하얗게 덩어리지고 뭉치는 현상이 생길 때가 많았는데, 이 제품은 말끔한 상태 그대로 유지되고 입술 사이사이 주름도 잡아줘 시간이 지나도 입술 표면이 깔끔해요. 6ml 4만5천원.

사라비비 뷰티 크리에이터 @saravivid

조르지오아르마니뷰티 코리아 술탄 립 마에스트로 205 플레임 술탄
요즘 브라운이 감도는 무게감 있는 칠리 레드 컬러와 사랑에 빠졌어요. 칠리 레드가 고추장 컬러라는 편견은 접어두세요! 어떤 룩에도 은근히 잘 어울려 활용도가 높답니다. 페이버릿 컬러는 205호인데 한국 한정판 제품으로 지금은 구매 불가하다고 해요. 칠리 립의 매력이 궁금하다면 칠리 립의 원조 405호를 추천해요. 팝하게 튀는 컬러는 아니지만 의외로 피부를 화사하게 만들면서 또렷한 인상을 연출할 수 있어요. 6.5ml 4만5천원.

JOY 187 박하연 원장 메이크업 아티스트 @make_up_hy

메이크업포에버 아티스트 립 블러쉬 302 헬시 코랄 
파우치 속 필수품, 메이크업포에버의 아티스트 립 블러쉬. 펜슬 타입의 매트한 제형으로 끈적이거나 옷깃에 묻어나지 않으며, 가볍고 촉촉하게 발립니다. 평소엔 입술 중앙에 넉넉하게 바른 뒤 립 브러시로 입술선까지 끌어와서 그러데이션해요.
립 브러시에 파운데이션을 얇게 발라 입술 가장자리를 한 번 더 쓸어주면 몽환적인 스머지 립을 완성할 수 있어요. 특히 사랑스러운 복숭아 컬러 302호를 강력 추천해요! 2.5g 3만4천원.

수야미 뷰티 블로거@suyammy_official

슈에무라 루즈 언리미티드 수프림 마뜨 RD 144
생기 부스터로 오랫동안 애정하는 제품이에요. 립스틱을 립 라인 안쪽에 바르고 손끝으로 톡톡 두드리면 수채화처럼 물들며 입술에 블러 효과를 준 것 같은 자연스러운 발색이 특징입니다. 컨실러로 입술 라인을 잡은 뒤 입술 전체에 컬러와 질감을 균일하게 바르면 뻔하지 않은 매트 립을 연출할 수 있어요. 3.4g 3만7천원.

서아름 메이크업 아티스트 @ahreum__seo

맥 레트로 매트 립스틱 루비우
맥의 레트로 매트 립스틱은 번짐이 없고, 묵직한 텍스처의 느낌이 오랫동안 지속되는 제품이에요. 발색이 좋아 한 번만 발라도 24시간 넘게 컬러가 유지돼요. 선명하고 채도 높은 레드 컬러를 풀 립으로 바르는 것을 좋아하는데, 격식 있는 자리에 갈 때는 레드 컬러를 입술 전체에 톡톡 바른 뒤 면봉으로 입술 라인 경계를 그러데이션해 전체 메이크업에 포인트를 주는 식으로 활용하고 있어요. 3g 3만1천원.

디자인 이지은
사진제공 나스 맥 메이크업포에버 비바이바닐라 샤넬 
슈에무라 조르지오아르마니뷰티 입생로랑뷰티 클리오 3CE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