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diet #babebani

홈트 여신, 바베바니의 슬림핏 다이어트

EDITOR 강현숙 기자

2019. 04. 11

여름을 준비해야 하는 지금이 바로 다이어트 적기! 45만 명이 넘는 인스타그램 팔로어를 자랑하는 파워 헬스타그래머 바베바니가 누구나 탐낼 만한 몸매 만드는 특급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했다.

다이어트에서 실패만 하던 탄수화물 중독녀는 
어떻게 홈트 여신이 됐나

연예인 뺨치는 외모의 필라테스 강사 강현경(30) 씨는 인스타그램에서 ‘바베바니(@babebani)’라는 닉네임으로 유명하다. 팔로어 45만 명이 넘는 그는 ‘인스타 홈트 여신’ ‘워너비 몸매 여신’이라고 불릴 정도로 화제 만발인 인물! 

“많은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의 제 모습을 보고 ‘원래 날씬했을 거야’라며 부러워하시는 것 같아요. 하지만 학창 시절 전 김치 하나에 밥 세 공기를 뚝딱하고 후식으로 빵, 라면, 과자를 먹던 탄수화물 중독녀였어요. 특히 상체에 비해 엉덩이와 허벅지만 살이 찌는 완벽한 하체 비만형이었죠. 당시 불어온 스키니 진 열풍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했지만, 오로지 식이조절만으로 살을 빼니 몸매는 탄력이 없고 먹는 양이 조금이라도 늘면 곧바로 체중이 다시 늘어났어요. 10대부터 시작해 20대까지 이어져온 저의 다이어트는 그야말로 실패로 끝났답니다.”

프로 야그너, 운동 통해 행복을 찾다

강 씨의 이전 직업은 시각디자이너. 화장실 갈 때만 빼면 하루 종일 앉아서 일하고, 거의 매일 새벽까지 작업에 매진하던 ‘프로 야그너’였다. 일하다 식사 시간이 되면 밥 먹고, 군것질하고, 또 앉아서 일하고…. 이런 패턴을 반복하다 보니 자연스레 살이 쪘고, 습관성 편두통에 조금만 무리하면 감기에 걸리고 과민성 대장증후군까지 겹쳐 고달픈 회사 생활을 했다. 그러다 ‘이 일을 앞으로 10년은 더 할 수 있을까?’ ‘내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뭘까?’ 라며 수많은 질문을 던지기 시작했고, ‘평생 즐기며 할 수 있는 직업을 찾고 싶다’는 결론을 내렸다. 

“퇴사 후 아무 생각 없이 건강 먼저 챙기자는 마음으로 헬스클럽에 3개월간 등록했어요. 하루도 거르지 않고 뭔가 이겨내려는 듯 운동에 빠져들었죠. 그러다 보니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고 하루의 시작이 즐거웠어요. 자연스레 몸매도 예뻐졌고요. 무엇보다 운동이라는 것을 전문적으로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내가 운동하는 순간 느꼈던 행복하고 에너지 넘치는 감정을 사람들에게 그대로 전달하고 싶었답니다.” 

운동에 매진하며 5년여간의 프리랜서 강사 생활을 마친 그는 올해 초 전라북도 전주에 자신의 이름을 건 필라테스센터를 열고 건강한 라이프를 전도하고 있다. 운동을 통해 작은 일 하나에도 큰 성취감을 느끼는 밝고 당당한 여자로 다시 태어났다고 한다.



바베바니의 리얼 슬림핏 운동 프로그램

인친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건 강 씨의 실제 운동법. 얼마 전 그는 자신의 몸매 관리 운동법과 스타일링 비법을 공개한 책 ‘바베바니의 슬림핏 다이어트’를 냈다. 슬림한 핏이 살아야 진짜 날씬하고 예뻐 보이는 법!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슬림한 라인’을 모티프로 지치지 않고 즐기며 할 수 있는 10일 루틴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 몸 전체를 자극하는 운동법으로 구성돼 꾸준히 반복하면 군살이 빠지고 균형 잡힌 S라인을 만들 수 있다. 화끈하게 지방을 태우는 하드 트레이닝 운동법도 함께 정리되어 있어 효과적으로 탄탄하고 멋진 몸매를 완성할 수 있다. 

“제가 좌절하거나 지칠 때마다 떠올리는 건 바로 김연아 선수의 명언이에요. ‘99℃까지 열심히 온도를 올려놓아도 마지막 1℃를 넘기지 못하면 영원히 물은 끓지 않는다. 물을 끓게 하는 건 마지막 1℃. 포기하고 싶은 바로 그 1분을 참는 것이다’라는 말이죠. 여러분도 힘이 들 때면 ‘1분만 더, 1분 더’를 외치며 포기하지 말고 즐겁게 다이어트에 도전해봐요. 다가오는 여름 보정 필요 없는 아름다운 몸매, 당신도 만들 수 있답니다.”

#인친들이 정말 궁금해한 바베바니의 스타일링 시크릿
인스타그램의 다이렉트 메시지나 댓글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알고 싶어 한 
바베바니의 뷰티 & 식습관 & 스타일 공개!

Q. 운동 후 땀나고 열이 날 때 스킨케어는 어떻게 하나요? 

뜯어서 쓰는 얇은 화장솜을 스킨이나 물에 적셔 늘 냉동실에 보관해요. 열감이 있으면 아무래도 피부에 안 좋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운동 후 얼굴이 달아올랐을 때, 또 화장 전 이 화장솜을 꺼내 얼굴에 1~2분 정도 올린답니다. 쿨링 효과가 아주 기가 막혀요! 베이스와 색조 메이크업을 한 날엔 리무버로 포인트 메이크업을 지우고 천연화장품 라인 중 밀크 타입 클렌저로 피부를 부드럽게 롤링하며 닦아줍니다. 피부 메이크업을 좀 두껍게 한 날엔 이 클렌징 과정을 2~3회 반복한 후 천연비누로 세안을 마무리해요. 

Q.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일상을 보면 메이크업 실력도 뛰어나던데, 평소 어떤 화장을 즐기세요? 

먼저 눈두덩에 브라운 계열 컬러 아이섀도로 그러데이션하고 속눈썹은 뷰러로 집은 후 투명 픽서로 고정해요. 촬영이 있는 날은 더 선명하게 보이기 위해 마스카라로 마무리! 아래 속눈썹은 마스카라로 길게 빼줘 눈이 더 커 보이게 해요. 눈 아래는 펄 아이섀도로 생기를 주고요. 볼은 살구핑크 컬러 블러셔로 어려 보이게 포인트를 주고, 립은 톡톡 튀는 코럴 컬러 립스틱을 선호하는 편이랍니다. 립은 입술 라인에서 살짝 벗어나게 그리는 걸 좋아해요. 

Q. 바베바니의 평상시 식단이 궁금해요. 

아침은 간단하게 먹어요. 달걀프라이와 착즙주스를 함께 먹거나 바나나, 단호박, 검은콩을 우유와 함께 갈아 셰이크를 만들어 마시기도 합니다. 하루 한 끼는 밥을 먹어요. 탄수화물을 워낙 좋아해서 점심에는 꼭 밥! 된장찌개, 김치찌개, 비빔밥 등 뭐가 됐든 밥 종류로 먹습니다. 대신 볶음밥보다 비빔밥, 토스트보다 샌드위치를 먹고, 라면을 먹는다면 양파나 숙주 등 채소를 듬뿍 넣는 식으로 칼로리가 낮은 것을 찾아 먹는 편이에요. 점심을 든든하게 먹어도 오후 3~4시가 되면 배가 고파요. 그럼 아몬드 같은 견과류나 삶은 달걀, 말린 과일, 시판 샐러드 등 간식을 먹어요. 저녁에는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하려고 노력해요. 대개 닭가슴살을 조리해 먹지요. 칼로리 낮은 코코넛 오일에 닭가슴살과 파프리카, 양파 등을 구워 먹습니다. 곤약쌀로 지은 곤약밥이나 소고기를 구워 먹기도 해요. 일요일은 치팅 데이(Cheating Day)예요. 이날만큼은 그동안 먹고 싶었던 것들을 제 자신에게 선물합니다. 단, 폭식은 절대 금물! 종류 선별에는 관대하되 과식은 자제해요. 

Q. 헬스클럽에 갈 수 없을 때 매일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은 어떻게 만들어요?
운동할 때는 환경 조성이 필요해요. 먼저 운동하는 공간, 즉 자기만의 운동 스폿을 만드세요. 그리고 집에서 운동할 때는 꼭 그곳에서만 해요. 운동 스폿으로 결정한 곳에 매트를 깔아두고, 눈에 잘 띄는 곳에 운동기구를 준비해두는 것이 포인트! 운동기구를 잘 정리해 장에 보관하면 잊어버리기 쉽잖아요. 꼭! 손이 잘 닿는 곳에 운동기구를 놓아두세요. 

Q. 볼륨감 있게 운동복 입는 방법이 있나요?
몸에 착 달라붙는 운동복 때문에 있는 가슴마저 없어지는 경우가 생기죠. 이럴 때 전 패드를 외칩니다. ㅎㅎ 예전 제품은 얇아서 2개 정도 넣어야 했는데 요즘 제품은 볼륨감 있게 어찌나 잘 나오는지요. 이제는 운동복 입고도 눌리지 않는 가슴으로 기분 좋게 운동해보자고요.

#바베바니 강추! 슬림핏 운동법
운동 몸꽝도 집에서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바베바니식 효과 백배 운동법!

겨드랑이살 타파

1 허리를 바르게 세워 앉은 후 팔을 등 뒤로 뻗은 다음 두 손을 깍지 낀다. 
2 팔을 위로 들며 명치를 앞으로 당긴다. 10초간 유지. 
3 ①~②를 4회 실시한다.

도전! 개미허리

1 두 다리를 한쪽 방향으로 구부려 앉고, 허리는 바르게 세운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양 팔꿈치를 구부려 머리 뒤로 보내고 두 손을 뒤통수에 댄다. 
2 숨을 내쉬면서 옆구리를 구부리며 왼쪽으로 내려간다. 이때 양 어깨가 긴장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배꼽을 바짝 조인다. 
3 숨을 들이마시면서 시작 자세로 돌아온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좌우 10회씩, 3세트 반복.

히프업! 엉덩이

1 엎드린 후 손을 포개 이마 아래에 놓는다. 두 다리는 골반 너비로 연 후 무릎을 접는다. 이때 발끝은 무릎 쪽으로 당겨 뒤꿈치를 늘린다. 양 뒤꿈치를 맞대고 V자가 되게 만든다. 
2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엉덩이를 조이며 허벅지를 바닥에서 띄운다. 
3 1~2초간 멈췄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내린다. 10회, 3세트 반복.




바베바니의 슬림핏 다이어트 

45만 명이 열광한 인스타 홈트 여신 바베바니의 슬림핏 다이어트 종합서. 탄수화물 중독녀에서 워너비 몸매 여신이 된
그의 운동법 & 스타일링 노하우를 낱낱이 공개했다. 동아일보사.





사진 김연제 디자인 이지은
사진제공 & 참고도서 바베바니의 슬림핏 다이어트(동아일보사)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