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actress #beauty

화장 잘하는 언니들이 돌아왔다

EDITOR 이나영

2019. 02. 14

‘시청률의 여왕’ ‘믿고 보는 배우’로 불리는 4명의 여배우가 TV 드라마로 돌아왔다. 매력 넘치는 그녀들의 독특한 메이크업 노하우를 분석했다.

‘왼손잡이 아내’ 이수경
투명한 피부 강조한 오리지널 내추럴 메이크업

1 바비브라운 엑스트라 립 틴트 베어 멜론2.3g 4만2천원대.
2 나스 래디언트 크리미 컨실러 샹티이 6ml 4만원.
3 맥 스트롭 크림 실버 라이트 50ml 4만9천원.
4 RMK 리퀴드 파운데이션 101 30ml 5만2천원.

신혼여행 도중 사라진 남편을 찾아 헤매는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희망을 놓지 않는 오산하 역을 맡았다. 메이크업 포인트는 하얗고 투명한 그녀의 꿀피부를 강조하는 것. 파운데이션을 최대한 얇게 바르고 소량의 컨실러를 이용해 피부톤을 보정한다. 그 후 피부에 수분을 더하고 메이크업이 고정되도록 픽서를 뿌려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 포인트 메이크업은 최소한으로 한다. 아이라인은 눈매를 따라 얇게 그려 윤곽을 살리고, 립은 자연스럽게 입술을 물들이는 틴트밤이나 내추럴 핑크 컬러를 선택해 촉촉하게 마무리한다.

‘로맨스는 별책부록’ 이나영
생얼인 듯 아닌 듯 베이식 메이크업

1 에스티로더 퓨어 컬러 엔비 스컬프팅 블러시 피치 패션 7g 5만6천원.
2 라뮤즈 딥 컬러 립밤 브릭 4g 2만8천원.
3 스틸라 원스텝 프라이머 30ml 5만8천원.
4 슈에무라 페인팅 라이너 M Black 2.8g 3만원대.
5 겔랑 르썽씨엘 파운데이션 SPF20 30ml 8만7천원.

9년 만에 드라마로 복귀하는 이나영. 책을 만드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로맨틱 코미디의 여주인공을 맡았다. 오렌지 브라운 컬러 롱 헤어와 꾸민 듯 안 꾸민 듯 내추럴한 메이크업으로 재취업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강단이를 연기할 예정. 잡티 없이 깨끗한 피부 표현에 심혈을 기울이고, 색조 메이크업은 누드와 브라운 톤만 살린다. 아이 메이크업도 거의 생략하는 편이지만, 아이라이너로 점막 사이를 채워 눈매를 또렷하게 표현한다. 치크는 거의 피부색에 가까운 뉴트럴 컬러로 살짝 쓸어주고, 입술은 자연스러운 MLBB 컬러로 촉촉함을 강조한다.

‘봄이 오나 봄’ 엄지원
럭셔리 사모님의 엘레강스 메이크업

1 바비브라운 인텐시브 스킨 세럼 파운데이션 SPF40 PA+++ 웜 포슬린 30ml 8만5천원대.
2 맥 미네랄라이즈 스킨 피니쉬 내추럴 라이트 플러스 10g 4만8천원.
3 나스 브로우 젤 우랄 7ml 3만2천원.
4 조르지오아르마니뷰티 립 마그넷 500 3.9ml 4만6천원대.



은퇴한 톱 배우이자 국회의원 부인, 문화재단 이사장, 남다른 미모의 엄마로 살아가는 이봄. 엄지원은 순수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매력을 가진 캐릭터를 청순하고 세련된 메이크업으로 표현했다. 촉촉한 피부를 위해 수분 함유량이 높은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하고, 파우더로 유분기만 살짝 제거해 고급스러운 실크 스킨을 만든다. 눈썹은 모양을 그대로 살리기 위해 빈 곳만 살짝 채운 뒤 아이브로 마스카라로 자연스럽게 빗어준다. 입술은 차분한 톤의 핑크 컬러를 선택해 우아함을 더했다.

‘왜그래 풍상씨’ 이시영
핑크빛 생기 메이크업

1 베네피트 데아 리얼 8.5g 3만6천원.
2 클리오 프리즘 에어 섀도우 14호 2.3g 1만4천원.
3 어딕션 더 블러시 28 페이디드 로즈 3.9g 3만6천원.
4 바비브라운 럭스 립 칼라 브라이트 피어니 3.8g 4만2천원대.
5 메이크업포에버 아쿠아 마틱 ME-54 1.4g 3만2천원대.

주인공 풍상 씨의 철없는 쌍둥이 여동생으로 유쾌한 캐릭터를 연기하는 이시영. 사고뭉치지만 귀여운 역할에 맞게 개성 넘치는 스타일로 변신해 그녀의 매력을 아낌없이 보여주고 있다. 볼륨 컬이 살아 있는 히피 펌과 프티 앞머리는 철부지 캐릭터의 이미지를 살리기 위한 탁월한 선택. 메이크업은 핑크 컬러 포인트로 사랑스러운 매력을 강조했다. 

먼저 은은하게 반짝이는 아이섀도를 전체적으로 발라 화사한 눈매를 연출하고, 걸그룹처럼 애교살에도 펄감이 뛰어난 글리터 아이섀도를 얹어준다. 양 볼에 동글동글 핑크빛 블러셔로 생기를 주고, 입술 역시 핑크 컬러로 마무리한다.

기획 최은초롱 기자 디자인 이지은
사진제공 에코글로벌그룹 제이에스픽처스 초록뱀미디어 tvN 제품협찬 겔랑 나스 라뮤즈 맥 메이크업포에버 바비브라운 베네피트 슈에무라 조르지오아르마니뷰티 스틸라 어딕션 에스티로더 클리오 RMK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