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osaka #shopping

OSAKA 핫 스폿 6 쇼핑기

겨울 여행 사용설명서

EDITOR 정세영 기자

입력 2019.01.07 17:00:01

쇼핑은 빼놓을 수 없는 여행의 즐거움 중 하나다. 남보다 앞서 세계 최첨단 트렌드를 쇼핑하고 싶다면, 트렌드세터들의 핫 플레이스로 떠오른 오사카로 떠나자. 1박 2일, 오사카 쇼퍼들이 인정한 핫 스폿 6곳만 방문하면 충분하다.

1. 앞서가는 트렌드를 추구하는
NU 차야마치, NU 차야마치 PLUS

OSAKA 핫 스폿 6 쇼핑기
오사카 북쪽 젊은이들이 가장 많이 찾는 거리인 ‘차야마치’에 위치한 쇼핑몰. 20대를 겨냥한 개성 있는 디자인 숍과 액세서리 숍, 레코드 숍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일본 트렌드를 가장 빨리 접할 수 있는 곳으로 꼼데가르송, 리바이스, 플레이그라운드 등 한국에서도 유명한 브랜드를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 2층에 위치한 오프닝세레모니에서는 유명 해외 브랜드 아이템뿐만 아니라 전자기기, 생활잡화, 오사카에서만 판매하는 특별한 컬렉션 등 일본 여행에서 꼭 사와야 한다고 알려진 쇼핑템이 넘쳐난다. 간사이 지역 유명 맛집과 카페도 입점해 있어 오감 만족 쇼핑을 즐기기 좋은 곳. 일본 트렌드가 맞는 사람이라면 주저하지 말고 이곳을 방문하길 추천한다. 

ADD 10-12 Chayamachi, Kita-ku, Osaka-city
OPEN Shop11:00~21:00 Tower Records 11:00~23:00 Restaurant 11:00~23:00


fashion
OSAKA 핫 스폿 6 쇼핑기
URBAN RESEARCH 

편안함을 기반으로 일상복과 드레스, 라이프스타일 잡화를 선별해놓은 편집숍. 그룹 브랜드가 커지면서 콘셉트에 맞는 다양한 브랜드 라인이 생겨났다. NU 차야마치에 있는 어반리서치는 여성 의류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지점으로, 데일리 웨어부터 파티복, 요가복, 이너웨어 등 다양한 스타일의 룩과, 어반리서치에서 직접 만든 친환경 화장품, 샴푸, 린스 등을 선보인다.


lifestyle
OSAKA 핫 스폿 6 쇼핑기
하쿠산 메가네 白山眼鏡店 

빅뱅의 탑과 배우 윤계상이 자주 쓰고 나와 한국에서도 유명한 안경 브랜드. ‘불필요한 요소와 과한 디자인을 배제하고 착용감에 집중하자’라는 디자인 철칙으로 1백30년 넘는 시간 동안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다. 안경테를 가벼운 티탄 소재로 제작해 오랫동안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food
OSAKA 핫 스폿 6 쇼핑기
오사카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맛집. 일본 가정식과 크루아상, 케이크, 아이스크림, 커피 등을 파는 식당 겸 카페다. 1천 엔에 밥과 국, 반찬 3가지와 디저트까지 제공하는 런치 세트가 인기 메뉴로, 반찬과 디저트는 자유롭게 선택해 먹을 수 있다. 진짜 일본 가정식을 경험하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보길!


2. 마성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럭셔리 쇼핑몰
HERBIS PLAZA ENT

OSAKA 핫 스폿 6 쇼핑기
티파니, 구찌, 막스마라 같은 럭셔리 브랜드와 The +CASA, BoConcept 등 세계적인 라이프스타일 리빙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최신 유행하는 로컬 브랜드들도 입점해 있어 다른 쇼핑몰에 비해 전반적으로 가격대가 높은 편이지만, 명품 쇼핑에 관심이 많다면 반드시 가봐야 할 곳. 세계적인 명품 디자이너 브랜드의 신상품이 빠르게 상륙하는 곳이므로, 한국에서 구하지 못한 레어 아이템을 찾는 패셔니스타와 트렌드를 앞서가는 쇼핑 마니아들에게 추천하는 곳이다. 

ADD 2-5-25 Umeda, Kita-ku, Osaka-city
OPEN B2F~4F 11:00~20:00 5F 11:00~23:00 6F 11:00~21:00


fashion
OSAKA 핫 스폿 6 쇼핑기
Zekoo 

중년층을 타깃으로 고급스럽고 편안한 스타일의 룩과 생활용품을 선보인다. 원래는 Zekoo라는 잡지를 보고 엽서에 제품 번호를 적어 보내면 배송해주는 시스템으로 운영하다가, 제품을 직접 보고 구입하기를 원하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간사이 지역에 오프라인 매장을 열었다.


lifestyle
OSAKA 핫 스폿 6 쇼핑기
FRANCJOUR 

액세서리, 식기, 리빙 소품 등을 판매하는 라이프스타일 셀렉트 숍. 일본 로컬 브랜드 제품은 물론 주인이 직접 고른 해외 디자이너 제품을 판매한다. 스칸디나비아 스타일 패브릭 제품과 귀여운 키친 소품을 따로 진열해 한 장소에서 여러 가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 미술을 전공한 주인의 심미안과 감도 높은 취향도 엿볼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이다.


food
OSAKA 핫 스폿 6 쇼핑기
산수이노 와자 山水の技 

산에서 나는 채소와 해산물 튀김 요리만 판매한다. 벽이 유리로 되어 있어 오사카역 주변을 감상하면서 식사할 수 있는 것도 매력적이다. 채소는 텐즈유에, 해산물은 소금에 찍어 먹어야 더욱 맛있다는 주인의 꿀팁도 참고하길!


3. 오사카 야경 명소
헵파이브

OSAKA 핫 스폿 6 쇼핑기
건물 위에 거대한 붉은색 대관람차가 세워져 있는 이색 복합 쇼핑몰. 디키즈, 니코앤드, 빔스 스트리트 등 트렌디한 브랜드가 입점해 있어 오사카 걸들의 쿨한 유행 아이템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그중 매일 신상품이 들어오는 모자 전문점 바시라와 실루엣이 예쁜 원피스가 즐비한 세실 맥비가 핫 플레이스! 여심 저격하는 예쁜 카페와 일본 유명 스트리트 브랜드 매장이 모여 있으니, 스트리트 브랜드를 좋아한다면 꼭 들러보길! 최근에는 아이돌 그룹 워너원이 다녀가 한층 유명해졌다. 

ADD 5-15 Kakudacho, Kita-ku, Osaka-city
OPEN Shop 11:00~21:00 Restaurant 11:00~22:30


sightseeing
대관람차 

오사카의 랜드마크로 106m 높이에서 오사카의 야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운행 시간은 약 15분에 불과하지만 도시 한가운데 설치된 대관람차에서 보는 야경은 단순히 빌딩에서 바라보는 야경과는 확실히 다른 느낌을 준다. 6백 엔의 입장료가 절대 아깝지 않을 정도!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타거나 프러포즈하기 좋은 곳이지만, 현지인들 사이에서는 커플이 함께 타면 헤어진다는 징크스가 있는 곳으로도 알려져 있다. 요즘은 Pichonkun이라는 캐릭터가 보이는 위치에서 캐릭터와 함께 기념사진을 남기는 게 유행이라고.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 45분까지 운행하며, 5세 이하는 무료다.


4. 쾌적한 지하 쇼핑몰
한큐 삼번가

OSAKA 핫 스폿 6 쇼핑기
한큐 우메다역 지하에 위치한 쇼핑몰로 지상 1층 남관으로 나오면 간사이공항으로 가는 버스를 바로 탈 수 있어 여행 첫날 또는 마지막 날 쇼핑을 즐기기에 딱인 곳. 지하 2층에서 지상 2층까지 유명 패션·뷰티 숍은 물론 일본 전 지역에 5개밖에 없다는 리락쿠마 스토어와 키디랜드, 키친키친 등 2백60여 개 점포가 입점해 있다. 한큐 삼번가 내에서는 편안한 쇼핑을 위해 짐 보관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할 경우 면세 처리 가능한 점포가 많아 저렴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쇼핑 도중 길을 잃었다면 지하 2층에 있는 인공 연못을 찾아가자. 한큐 삼번가 내에서 한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으로, 길 안내는 물론 오사카 여행에 관한 도움도 받을 수 있다. 

ADD 1-1-3 Shibata, Kita-ku, Osaka-city
OPEN Shop 10:00~20:00 Restaurant 10:00~23:00 


food
OSAKA 핫 스폿 6 쇼핑기
우메다 푸드 홀 

시끄럽고 좁은 푸드코트를 생각하면 안 된다. 이곳은 깨끗한 환경에서 유명 음식점의 요리를 자유롭게 골라 맛볼 수 있는 ‘푸드 홀’이다. 수많은 가게 중 가장 핫한 곳은 크림리소토가 일품인 리소토☆스타와, 고급 레스토랑 못지않은 양질의 스테이크를 선보이는 1파운드 스테이크 햄버그타케르. 맛은 물론 가성비가 좋아 현지인들의 애정을 듬뿍 받고 있다고 하니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맛보시길!


lifestyle
OSAKA 핫 스폿 6 쇼핑기
Francfranc 

오사카 최대 규모의 매장으로 총 2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1층에는 화장품, 라이프스타일 웨어, 액세서리 등이, 2층에는 가구, 식기, 커튼 등이 진열돼 있다. 매장이 큰 만큼 다양한 상품이 많이 준비돼 있어 한국에서 구입하지 못하는 제품을 득템해 가는 여행객이 많다고 한다.


5. 유럽에서 쇼핑하는 기분
디아모르 오사카

OSAKA 핫 스폿 6 쇼핑기
대리석 바닥과 화이트 톤 기둥이 마치 유럽의 거리를 걷는 듯한 느낌을 주는 지하 쇼핑몰 디아모르 오사카를 방문해보자. 천장으로 햇빛이 들어올 수 있게 건축해 지하에서도 쾌적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디아모르 오사카는 캐주얼 스트리트, 마켓 스트리트, 버라이어티 스트리트, 유행 스트리트 등 총 4개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명품을 판매하는 대형 점포와 한국에서 접하기 어렵지만 지갑을 열 수밖에 없는 일본 로컬 브랜드 등 풍부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JR 오사카역과 한신 우메다역에서 바로 연결되므로 접근성 또한 뛰어나다. 

ADD 1 Chome Umeda, Kita-ku, Osaka-city
OPEN Shop 10:00~21:00 Restaurant 10:00~22:00


fashion
OSAKA 핫 스폿 6 쇼핑기
LOIS CRAYON 

영국 빈티지 스타일을 베이스로 한 일본 로컬 브랜드. 1백 년 역사를 자랑하는 일본 최고의 가극단 ‘다카라즈카’ 단원들이 즐겨 입는다고 소문나며 더욱 유명해졌다. 하늘하늘한 블라우스, 파티복, 스카프 같은 여성스러운 스타일은 물론 턱시도 스타일 재킷, 팬츠 등 중성적인 룩도 선보인다.


fashion
OSAKA 핫 스폿 6 쇼핑기
TONAL 

일본 커리어우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오피스 룩 전문 매장이다. 단정하고 여성스러운 스타일로, 움직임 많은 여성들도 편하게 입을 수 있게 소재와 길이를 특히 신경 써서 제작한다. 같은 컬러와 소재로 재킷, 스커트, 팬츠 등 다양한 종류의 옷을 구입할 수 있어 상의 하나에 치마와 바지를 따로 매치해 입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아침마다 옷 고르기 힘든 회사원들에게 강추한다.


6. 쌍둥이 빌딩을 닮은 대형 쇼핑몰
그랜드 프론트 오사카

OSAKA 핫 스폿 6 쇼핑기
엄청난 규모에 입이 떡 벌어지는 곳. 오사카역 2층에 연결돼 있는 그랜드 프론트 오사카는 44,000㎡ 규모의 대형 복합 쇼핑몰로 북관과 남관으로 나눠져 있으며 무인양품, 자라홈 등 인테리어, 패션, 뷰티, 잡화 점포가 2백60여 개 입점해 있다.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질 좋은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만 모아놓은 것이 가장 큰 특징. 규모가 큰 만큼 하루 종일 즐기기 좋지만, 오래 걷다 보면 지치고 피곤할 것이다. 그럴 땐 남관 4, 5, 6층과 북관 9층에 있는 테라스 OSAMPO SPOT에서 잠시 쉬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 오사카 우메다 공식 사이트에서는 그랜드 프론트 오사카 점포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5백 엔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있다. 사이트에 접속해 5백 엔 할인 쿠폰을 다운받은 뒤 남관은 2층, 북관은 1층에 위치한 인포메이션의 안내원에게 보여주면 5백 엔 쿠폰 카드를 증정한다. 2019년 2월 28일까지 사용 가능하니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미리 준비하는 것도 잊지 말자. 

ADD South Building: 4-20 Ofukacho, Kita-ku, Osaka-city
North Building: 3-1 Ofukacho, Kita-ku, Osaka-city
OPEN Shop 10:00~21:00 Restaurant 11:00~23:00


fashion
OSAKA 핫 스폿 6 쇼핑기
BEAMS HOUSE 

일본의 대표 편집숍 중 하나인 빔스. 자체 제작 아이템과 빔스가 선택한 감도 높은 다양한 브랜드의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 빔스 플러스, 빔스 라이트, 빔스 하우스 등 여러 가지 브랜드로 나뉘는데, 그랜드 프론트 오사카에 위치한 빔스 하우스에서는 남녀 캐주얼 룩과 오피스 룩을 판매하고 있다. 그중 일상에서도 정장을 자주 입는 일본 남성들을 위해 가볍고 편안한 소재로 제작한 오피스 룩이 베스트셀러다.


lifestyle
OSAKA 핫 스폿 6 쇼핑기
@aroma 

‘공간을 디자인한다’라는 콘셉트로 인테리어나 취향에 맞는 에센셜 오일을 직접 만들 수 있는 곳이다. 아이팟으로 본인의 컨디션을 체크하면 QR코드가 자동 생성된다. 매장 내에 있는 컴퓨터 화면 위에 QR코드를 대면 컨디션에 어울리는 향기가 천장에 붙어 있는 기계식 디퓨저에서 나오는데, 향기를 맡고 구성된 향의 비율을 조정하며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에센셜 오일을 만드는 시스템. 숙면을 위한 향기, 기상을 위한 향기, 공부 잘하게 도와주는 향기 등 다양한 향기를 담은 디퓨저와 미스트도 판매한다.


cafe
OSAKA 핫 스폿 6 쇼핑기
THEODOR TeaStand 

프랑스 파리의 유명 홍차 전문점으로 일본에서는 그랜드 프론트 오사카에 유일하게 입점해 있다. 돌로 으깬 찻잎에 우유를 넣어 만든 티 프로즌과 홍차 소프트아이스크림은 오직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스페셜 메뉴. 홍차 특유의 알싸함과 우유의 고소함이 잘 어우러져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다. 얼그레이, 잉글리시 브렉퍼스트, 아삼 등 20여 가지 홍차가 준비돼 있다. 티 전문점답게 커피는 판매하지 않는다.


lifestyle
OSAKA 핫 스폿 6 쇼핑기
가리모쿠60 カリモク60 

70년 역사를 지닌 일본 가구 전문점 가리모쿠는 한국에도 잘 알려진 브랜드다. ‘사람을 위한 품질 좋은 가구를 만든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인체에 해로운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으며, 환경 친화적인 제품만 선보인다. 오래 사용해도 쉽게 변질되지 않는 단단한 퀄리티로 까다로운 안목을 지닌 일본 소비자들 사이에서 넘버원 목재 가구 메이커로 손꼽힌다.


food
OSAKA 핫 스폿 6 쇼핑기
세계맥주박물관 

세계 각국의 맥주 약 1백90종을 만날 수 있는 세계맥주박물관. 퇴근 시간이면 회사원들로 꽉 차는 곳이다. 박물관이라는 이름 때문에 큰 스케일을 기대하고 가면 실망할 수도 있다. 생각보다 아담하고 조용해 박물관보다는 큰 바라는 표현이 더 잘 어울린다. 수많은 맥주 중 독일 뮌헨의 슈파텐과 벨기에 맥주 조트가 이곳의 베스트셀러. 안주는 독일에서 공수해온 소시지와 프레첼, 한국의 파전도 맛볼 수 있다.


dessert
OSAKA 핫 스폿 6 쇼핑기
키루훼본 キルフェボン 

제철 과일을 올린 타르트를 선보인다. 맛은 물론 비주얼까지 완벽해 현지인들 사이에서는 타르트 전문점 끝판왕으로 불린다. 딸기, 포도 등 여러 가지 과일을 올린 타르트가 가장 인기 있으며, 오사카산 간장을 사용해 만든 떡케이크 미타라시 당고도 맛볼 수 있다.


관광 명소와의 접근성이 뛰어난
쇼핑몰 속 휴식처

OSAKA 핫 스폿 6 쇼핑기
오사카의 아름다운 야경을 즐기는한큐 인터내셔널 호텔 

한큐 우메다역에서 도보 7분 이내 위치한 호텔. 객실에서 야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오사카 시내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로비와 널찍한 객실 곳곳에 배어 있는 고급스러움은 마치 미술관에 온 듯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한쪽 벽면을 채우는 오사카 야경은 저절로 힐링되는 풍경이다. 

ADD 19-19 Chayamachi, Kita-ku, Osaka-city 


호텔 내 10개의 레스토랑, 라이브러리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제공해 도심에서 럭셔리한 휴식을 취하기 좋다.

호텔 내 10개의 레스토랑, 라이브러리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제공해 도심에서 럭셔리한 휴식을 취하기 좋다.

전 객실에 넓고 큰 창문이 있어 오사카의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전 객실에 넓고 큰 창문이 있어 오사카의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그랜드 프론트 오사카, 헵파이브 등 오사카 대형 쇼핑몰이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다. 나카자키초 카페거리, 주택박물관 등 관광 명소와도 가까워 오사카 어디를 여행해도 접근성이 좋다. 건물 1층에 스타벅스, 베이커리 및 쇼핑몰이 입점해 있으며, 24시간 룸서비스, 와이파이(무료/전 객실), 채플, 24시간 프론트 데스크 이용도 가능하다.


화려한 오사카에서 40분 거리
여유와 맛집이 가득한 관광 명소

OSAKA 핫 스폿 6 쇼핑기
매력적인 항구 도시고베 

옛 일본의 정취와 항구 도시 특유의 분위기가 절묘한 조화를 이루고 있는 고베. 간사이 지역에서 가장 세련된 도시로 꼽히기도 하는 이곳은 대지진 이후 거주했던 외국인 대다수가 본국으로 돌아가면서 관광지로 발전했다. 바다를 품은 아름다운 야경과 고베규를 비롯한 세계적인 음식이 여행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매력적인 곳. 한신 전철을 1일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한신 투어리스트 패스를 이용하면 고베는 물론 난바, 오사카 명소를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다. 외국인에게만 판매하며, 5백 엔에 1인 1장만 구입할 수 있다.


OSAKA 핫 스폿 6 쇼핑기
하버랜드 

낮에 봐도, 밤에 봐도 아름다운 고베 대표 랜드마크. 포트타워 맞은편에 바다를 끼고 자리한 넓은 공원이다. 복합 쇼핑몰인 모자이크와 바다를 따라 걸을 수 있는 하버워크, 대관람차 등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대표 관광 명소. 밤이 되면 바다를 따라 펼쳐진 아름다운 불빛을 감상할 수 있어 연인과 가족들로 항상 붐빈다. 고베역과 바다 산책로를 통해 연결되어 있어 찾아가기도 쉽다.


OSAKA 핫 스폿 6 쇼핑기
포트타워 

108m의 어마어마한 높이에 붉은 철골로 이루어져 압도적인 존재감이 느껴지는 전망대다. 꼭대기에 올라가면 산과 바다로 둘러싸인 고베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전망대에서 내뿜는 40여 개 색상의 LED 불빛은 고베의 밤을 한껏 화려하게 만들어준다. 개방 시간은 12~2월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3~11월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입장료는 만 15세 이상 7백 엔, 소인은 3백 엔이다.


OSAKA 핫 스폿 6 쇼핑기
닌킨마치 

일본 3대 차이나타운으로 꼽히는 곳. 고베의 미식과 쇼핑을 책임지는 모토마치 상점가 바로 옆에 자리하고 있어 관광객이 많이 찾는다. 길거리 음식의 천국이라 불리는 이곳은 딤섬과 고베규로 만든 만두 야키쇼론포, 일본식 붕어빵 다이야키 등 다양한 먹거리가 가득하다. 가격도 저렴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오후에는 관광객이 많이 몰리니 오전에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디자인 최정미 사진제공 한큐한신부동산 한큐한신빌딩매니지먼트 한큐한신호텔즈디자인


여성동아 2019년 1월 661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