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healthy_food

집에서 즐기는 송년 파티

NS 홈쇼핑 ×여성동아 10년 젊어지는 동안 레시피 - 우리 모두 수고했어요!

EDITOR 정세영 기자

2018. 12. 03

올 한 해도 열심히 달려온 우리 가족과 나 자신을 위해 건강 식재료인 고품격 농수산물로 쉽게 만들 수 있는 파티 음식을 소개한다.

  연어스테이크   

Ingredients
연어 마리네이드 2봉, 타르타르소스(마요네즈·다진 피클·다진 양파 2큰술씩, 다진 케이퍼 1작은술, 레몬즙 1큰술, 올리고당 ½큰술), 방울토마토 6개, 아스파라거스 4개, 레몬 ½개, 식용유·소금·후춧가루·딜·올리브오일 약간씩 

1 180℃로 예열된 오븐에 포장지를 벗긴 냉동 연어를 넣고 30분간 굽는다.
2 타르타르소스 재료를 섞는다.
3 방울토마토는 겉껍질을 벗겨내고, 아스파라거스는 밑동을 2cm 정도 잘라낸다. 레몬은 슬라이스한다.
4 팬에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방울토마토와 아스파라거스를 센 불에서 굽는다. 겉면이 익으면 소금과 후춧가루를 살짝 뿌린다.
5 그릇에 ②를 듬뿍 떠 올리고, 그 위에 ①을 놓는다. 한쪽에 레몬 슬라이스와 ④를 담고 딜을 얹는다. 올리브오일을 고루 뿌려 낸다.

가리비

껍데기가 닫혀 있고 윤기가 흐르며 파르스름한 빛을 내는 것이 신선하다. 가리비를 생으로 먹을 때는 소금물에 충분히 해감하는 것이 포인트. 제대로 해감하지 않으면 비린내나 흙냄새가 날 수 있다. 1시간 정도 해감한 뒤 솔을 사용해 이물질을 닦아낸다. 껍데기 사이에 칼을 넣고 돌려 입을 벌린 다음 살만 발라내 먹는다.

연어

고운 빛깔과 부드러운 식감, 고소한 맛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대표 식품이다. 구입 즉시 아가미와 창자를 제거하고, 흐르는 물에 피를 씻어낸 뒤 소금물로 한 번 더 씻으면 비린내를 없앨 수 있다. 구입하고 바로 먹지 않는다면 적당한 크기로 잘라 랩으로 씌워 냉동 보관한다. 보관 기간은 7개월을 넘지 않는 것이 좋다.

닭고기

한국인의 닭고기 사랑은 특별하다.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볶음부터 찜, 강정 등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되는 것도 장점인데, 요즘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먹는 구이가 단연 인기. 칼로리가 낮으면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닭고기 고유의 담백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후추나 케이엔페퍼 등을 넣어 조리하면 매콤하게 즐길 수 있다.



‘비타민의 보고’ 귤. 무겁고 껍질이 얇을수록 과즙이 많고 당도가 높다. 상온 보관이 가장 좋은데, 귤을 겹쳐놓으면 맞닿은 부분이 상하기 쉬우니 신문지나 종이로 낱개 포장하거나 바닥부터 신문지와 귤을 번갈아 차곡차곡 쌓아주면 보관 시 발생하는 습기가 제거되므로 오래 두고 신선하게 먹을 수 있다.

사진 홍중식 기자 디자인 김영화 제작지원 NS홈쇼핑 
요리&스타일링 김상영 김수연(noda+쿠킹스튜디오) 문의 NS몰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