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recipe

화사의 최고 먹방! ‘마성’의 부각 6

EDITOR 한여진 기자

2018. 10. 01

곱창 대란 주인공 마마무 화사의 두번째 선택은 김부각! MBC ‘나 혼자 산다’에서 김부각 먹방을 선보인 뒤 전국이 부각 열풍이다. 바삭바삭 ‘마성의 입맛’을 선사하는 부각 레시피.

#연근꽃부각

Ingredients
건식 찹쌀가루 1컵, 소금 한 꼬집, 연근 1개, 식용꽃  식용유 적당량씩 

How To Make
1 지퍼백에 찹쌀가루와 소금을 넣어 흔들어 섞는다. 
2 연근은 깨끗이 씻어 얇게 편으로 썬 뒤 물에 가볍게 씻어 물기 있는 채로 ①에 넣고 흔들어 찹쌀가루를 입힌다. 
3 연근에 묻은 찹쌀가루를 가볍게 털어 한 김 오른 찜기에 넣고 3분간 찐다. 
4 찐 연근을 찹쌀가루에 가볍게 버무려 찜기에 다시 넣는다. 식용꽃에 물을 묻혀 찹쌀가루 옷을 입힌 뒤 연근 가운데 눌러 붙이고 4분간 찐다. 
5 ④의 연근을 한나절 동안 바람 부는 곳에 두어 말리거나, 식품건조기를 70℃로 맞춰 4시간 동안 말린다. 
6 깊은 팬에 기름을 붓고 170℃가 되면 연근을 넣어 앞뒤로 10초씩 튀긴다.

#당근부각

Ingredients
건식 찹쌀가루 1컵, 소금 한 꼬집, 당근 1개, 식용유 적당량 

How To Make

1 지퍼백에 찹쌀가루와 소금을 넣어 흔들어 섞는다. 
2 당근은 깨끗이 씻어 얇게 편으로 썬 뒤 물에 가볍게 씻어 물기 있는 채로 ①의 지퍼백에 넣고 흔들어 찹쌀가루를 입힌다. 
3 당근에 묻은 찹쌀가루를 가볍게 털어 한 김 오른 찜기에 넣고 3분간 찐다. 다시 찹쌀가루에 넣어 가볍게 버무린 뒤 찜기에 넣고 4분간 찐다. 
4 ③의 당근을 한나절 동안 바람 부는 곳에 두어 말리거나, 식품건조기를 70℃로 맞춰 4시간 동안 말린다. 
5 깊은 팬에 기름을 붓고 170℃가 되면 당근을 넣어 앞뒤로 10초씩 튀긴다.

#김부각

Ingredients
습식 찹쌀가루 ½컵, 물 1½컵, 소금 한 꼬집, 김 10장, 통깨  식용유 적당량씩 

How To Make

1 냄비에 찹쌀가루와 물을 넣고 거품기로 고루 풀어준다. 
2 ①의 냄비를 약불에 올려 끓이며 잘 저어준다. 멍울지면서 풀의 형태가 되면 불에서 내려 소금을 넣고 고루 섞어 식힌다. 걸쭉하면서 주르륵 흘러내리는 정도가 되면 바로 불에서 내려야 식혔을 때 바르기 좋은 풀의 농도가 된다. 
3 김의 반질한 부분이 위로 오게 놓고 김의 절반에 풀을 고루 발라 반으로 접는다. 위로 올라온 부분에 찹쌀풀을 넉넉히 바르고 그 위에 통깨를 고루 뿌린다. 
4 ③의 김을 한나절 동안 바람 부는 곳에 두어 말리거나, 식품건조기를 70℃로 맞춰 3시간 동안 말린다. 
5 깊은 팬에 기름을 붓고 170℃가 되면, 풀을 바른 면이 팬의 바닥으로 가도록 넣어 앞뒤로 4~5초씩 튀긴다.

#단호박부각

Ingredients
건식 찹쌀가루 1컵, 소금 한 꼬집, 단호박 1개, 식용유 적당량 

How To Make

1 지퍼백에 찹쌀가루와 소금을 넣어 흔들어 섞는다. 
2 단호박은 반으로 갈라 씨를 긁어낸 뒤 편으로 썬다. 단호박을 물에 가볍게 씻은 뒤 물기 있는 채로 ①에 넣고 흔들어 찹쌀가루를 입힌다. 
3 단호박에 묻은 찹쌀가루를 가볍게 털어 한 김 오른 찜기에 넣고 3분간 찐다. 다시 찹쌀가루에 넣어 가볍게 버무린 뒤 찜기에 넣고 4분간 찐다. 
4 ③의 단호박을 한나절 동안 바람 부는 곳에 두어 말리거나, 식품건조기를 70℃로 맞춰 4시간 동안 말린다. 
5 깊은 팬에 기름을 붓고 170℃가 되면 단호박을 넣어 앞뒤로 10초씩 튀긴다.



#비트부각

Ingredients
건식 찹쌀가루 1컵, 소금 한 꼬집, 비트 1개, 식용유 적당량 

How To Make
1 지퍼백에 찹쌀가루와 소금을 넣어 흔들어 섞는다. 
2 비트를 깨끗이 씻어 얇게 편으로 썬 뒤 물에 20분간 담가 붉은 물을 제거한다. 
3 비트를 물에서 건져 물기 있는 채로 ①에 넣고 흔들어 찹쌀가루를 입힌다. 
4 비트에 묻은 찹쌀가루를 가볍게 털어 한 김 오른 찜기에 넣어 3분간 찐다. 다시 찹쌀가루에 넣어 가볍게 버무린 뒤 찜기에 넣고 4분간 찐다. 
5 ④의 비트를 한나절 동안 바람 부는 곳에 두어 말리거나, 식품건조기를 70℃로 맞춰 4시간 동안 말린다. 
6 깊은 팬에 기름을 붓고 170℃가 되면 비트를 넣어 앞뒤로 10초씩 튀긴다.

#고추부각

Ingredients
건식 찹쌀가루 1컵, 소금 한 꼬집, 꽈리고추 또는 여린 풋고추 30개, 식용유 적당량 

How To Make
1 지퍼백에 찹쌀가루와 소금을 넣어 흔들어 섞는다. 
2 고추는 깨끗이 씻어 물기 있는 채로 ①에 넣고 흔들어 찹쌀가루를 입힌다. 
3 고추에 묻은 찹쌀가루를 가볍게 털어 한 김 오른 찜기에 넣고 3분간 찐다. 고추를 다시 찹쌀가루에 넣어 가볍게 버무린 뒤 찜기에 넣고 3분간 찐다. 
4 ③의 고추를 한나절 동안 바람 부는 곳에 두어 말리거나, 식품건조기를 70℃로 맞춰 4시간 동안 말린다. 
5 깊은 팬에 기름을 붓고 170℃가 되면 고추를 넣어 앞뒤로 10초씩 튀긴다. 한 김 식힌 뒤 다시 한번 가볍게 튀긴다.

사진 홍태식 디자인 이지은
요리&스타일링 김상영 이설아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