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hotspot

나를 위로하는, 이런 식빵 10

editor 최은초롱 기자

2018. 04. 04

따끈따끈 폭신폭신 식빵의 매력에 개성을 더해 열혈 빵덕후들의 SNS를 점령한 열 곳의 식빵 맛집.

#교토마블 #64겹데니쉬식빵

@kyotomarble_official

@kyotomarble_official

반죽을 자르고 접는 과정을 1백 번 이상 반복해 64겹 이상의 결이 살아 있는 식빵을 만든다. 쫄깃하면서도 폭신한 식감과 겹겹이 쌓인 빵 사이로 수분이 촉촉하게 숨어 있는 데니시 식빵은 결대로 뜯어 먹는 것이 가장 맛있지만 5cm 두께로 잘라 전자레인지에 40초 정도 데워 먹어보기를 제안한다.


#밀도 #큐브식빵

@meal_do

@meal_do

유기농 밀가루만 사용하고, 매일 온도와 습도의 차이까지 고려해 식빵을 만든다. 그린티 미니식빵, 큐브초코, 마롱 미니식빵 등 결정 장애가 올 정도로 맛있는 식빵이 많다. 인기 메뉴는 부드럽고 진한 커스터드와 크림치즈 필링으로 속이 꽉 찬 큐브커스터드. 품절이 빠르다는 게 치명적 단점이다.

#베어스덴베이커리 #별이빛나는밤식빵

@bearsden_bakery

@bearsden_bakery

일단 화려한 비주얼로 압도하는 식빵이 있으니 그 주인공은 바로 베어스덴 베이커리의 별이 빛나는 밤식빵. 오징어먹물, 녹차가루, 단호박가루 등 건강한 재료를 넣고 만든 반죽을 겹겹이 쌓아 올린 뒤 밤을 넣고 돌돌 말아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을 연상시키는 식빵을 만들었다.

#달달애 #밤식빵

@meenymini_min

@meenymini_min

TV 프로그램 ‘생활의 달인’에 출연한 ‘식빵의 달인’이 만드는 식빵. 아몬드식빵, 초코식빵, 녹차식빵 등 다양한 식빵을 만드는데, 그중 최고는 밤식빵. 두 번에 걸쳐 숙성한 반죽에 직접 만든 밤조림을 넣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을 완성하는 것이 식빵 달인의 비법이다.

#돌체테리아 #먹물치즈식빵

@ko_diva11

@ko_diva11

강릉시 교동에 위치한 돌체테리아의 히트 메뉴는 먹물치즈 식빵. 부드럽고 촉촉한 오징어먹물 식빵 속을 꽉 채운 엄청난 양의 치즈를 발견하면 인증샷은 필수. 식어도 쫄깃함이 살아 있는 식빵과 짭조름하면서 고소한 치즈 맛의 조화가 절묘하다.



#쇼쿠팡 #녹촤식빵 #얼그레이식빵

@shokupan11

@shokupan11

부산 서면에 위치한 유기농 식빵 전문점 쇼쿠팡의 인기쟁이는 녹촤 식빵. 쫄깃한 식빵에 진한 녹차 스프레드가 한가득. 다른 것 없이 식빵 하나만 먹어도 충분히 만족스럽다. 몽글몽글 부드러운 얼그레이 밀크티 크림이 듬뿍 들어 있는 얼그레이 식빵도 자신있게 추천한다.

#타르테마베이커리 #치토스식빵

@tardemah_

@tardemah_

독특한 식빵을 만드는 식빵 전문점. 매일 판매하는 빵이 다른데,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당일 판매하는 빵 종류를 확인할 수 있다. 선드라이드 토마토, 바질페스토, 올리브, 모차렐라치즈가 조화를 이루는 치토스 식빵과 오레오 화이트초코 쿠키 식빵, 고르곤졸라 꿀치즈 식빵 등이 인기 메뉴.

#아티성블랑제리빵빵빵 #블랙티어즈

@bbang_you_mean

@bbang_you_mean

기운 없을 때 생각나는 당 충전용 초코식빵. 겉에는 진한 다크초콜릿, 속에는 꾸덕한 가나슈가 한가득 들어 있는 핵 달달 비주얼에, 자꾸자꾸 생각나고 손이 가는 중독적인 달콤한 맛의 주인공.

#브레드숨 #팥마차식빵

@912119_

@912119_

브레드숨의 식빵은 쫄깃하면서도 촉촉하고 부드러운 독특한 식감이 특징이다. 시그니처 메뉴는 단팥과 말차 크림을 아낌없이 듬뿍 넣은 팥마차 식빵. 쫀득하게 결이 살아 있는 식빵과 달달한 팥, 진한 말차 크림의 조화는 그야말로 중독을 부르는 맛이다.

#식부관 #식사를위한빵

@sikbugwan

@sikbugwan

프렌치 레스토랑 ‘톡톡’의 김대천 셰프가 연 식빵 전문점.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기본적인 빵을 위주로 판매한다. 그냥 먹어도 맛있는 ‘내추럴’, 토스트나 샌드위치로 그만인 ‘플레인’, 2cm 정도로 도톰하게 잘라 구워 먹으면 좋은 ‘리치’까지 3종류가 식부관의 대표 식빵이다.

designer 최정미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