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food

일부러 찾아갈 가치가 있는 떡볶이 집 12

editor 김자혜

2018. 03. 14

매콤한 양념과 쫄깃한 떡이 조화를 이루는 한국인의 소울푸드 떡볶이. 인생 떡볶이를 맛볼 수 있는 맛집 리스트. 

1 쪼매매운떡볶이

@myon622

@myon622

푸짐한 양과 저렴한 가격으로 노원구 유명 맛집이라 웨이팅은 필수다. 인위적인 맛이 아닌 깔끔한 매운맛의 국물이 특징으로, 매운맛을 즐기지 못하는 이들에게는 치즈떡볶이를 추천한다. 가게에서 직접 만드는 꼬마김밥을 떡볶이와 곁들여 먹으면 금상첨화다. 

ADD 서울시 노원구 공릉로 208


2 신토불이 떡볶이

@yuna_nu

@yuna_nu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스타일리스트 한혜연과 배우 한지민의 단골집으로 등장한 아차산 자락의 신토불이 떡볶이. 이곳이 유명한 이유는 핫도그를 주문하면 떡볶이 소스에 버무려주기 때문. 떡볶이와 핫도그의 조화는 한번 먹으면 자꾸 생각날 정도로 중독성이 강하다. 

ADD 서울시 광진구 자양로 43길 42

3 셀프하우스

@eivom_k

@eivom_k

영파여고 근처에 위치한 셀프하우스는 마늘 떡볶이로 유명하다. 달짝지근한 맛을 시작으로 알싸한 마늘 향이 입안에 퍼지는데, 마늘 향이 전혀 맵거나 강하지 않다. 국내산 고춧가루와 마늘을 직접 갈아 조리해 정성이 듬뿍 담긴 떡볶이를 맛볼 수 있다. 



ADD 서울시 강동구 올림픽로 572 코오롱 2차 아파트 101동

4 홍이네 분식

@seraphina37

@seraphina37

매콤한 후추 맛을 좋아한다면 망우동에 위치한 ‘홍이네 분식’을 추천한다. 테이블마다 올려놓은 후추를 기호에 맞게 떡볶이에 뿌려 먹으면 된다.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으로 든든히 배를 채울 수 있다. 

ADD 서울시 중랑구 망우로 73길 26

5 애플하우스

@shineung

@shineung

애플하우스에서는 일반 떡볶이와 즉석 떡볶이 둘 다 판매하는데, 단골들은 즉석 떡볶이를 더 선호한다. 떡볶이 양념에 춘장을 섞어 단맛이 강하고 고추장과 오묘한 조화를 이룬다. 떡볶이 양념으로 무친 ‘무침 군만두’도 이곳을 방문하면 꼭 맛봐야 하는 메뉴이니 놓치지 말 것. 

ADD 서울시 서초구 신반포로 50 2층

6 이가네 떡볶이

@sookhee0314

@sookhee0314

부산 깡통시장에 위치한 이가네 떡볶이는 무가 들어간 시원한 맛의 떡볶이를 자랑한다. 채 썬 무에 고추장을 넣고 끓인 양념을 내는데, 물을 넣지 않고 무 자체에서 나오는 즙만 이용해 시원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또 무의 아삭한 식감이 떡볶이의 맛을 한층 살려준다. 

ADD 부산시 중구 부평 1길 40

designer 박경옥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