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spa #travel

이 겨울, 스파 여행

editor 김자혜

2018. 01. 11

겨울의 맛을 즐기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스파를 찾아 여행을 떠나는 것. 따뜻한 물에 온몸을 담그면 부러운 것도, 걱정도 사라질 것이니.

럭셔리하게 즐기는 스파 펜션

각 룸별로 스파 공간이 마련돼 있는 스파 펜션에서는 프라이빗한 시간을 즐길 수 있다. 창밖으로 보이는 겨울 풍경을 바라보며 따뜻한 물에 몸을 맡기면 그동안의 피로와 스트레스가 눈 녹듯 사라진다.

1. 더시크릿

@thesecretxx

@thesecretxx

건축 회사인 (주)클라이드홈즈에서 선보인 풀 빌라로 북한강과 양평 두 곳에 있다. 최근 SNS에서는 더시크릿 양평이 핫한데, 투명 아크릴로 만든 사계절 이용 가능한 온수 공용 풀때문. 투명 아크릴로 속이 훤히 들여다보여 하늘 위에서 수영하는 듯한 기분을 선사한다. 또 온수풀 한쪽 벽면에 대형 스크린으로 영화를 상영해 스파와 영화 감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각 룸별로 월풀이나 단독 수영장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으므로 프라이빗하게 스파를 만끽하면 좋을 듯하다. 

ADD 경기도 양평군 양동면 여양3로 611-29 
TEL 031-774-3030

2. 씨엘178

@myciel178, @baw__shop

@myciel178, @baw__shop

속초 천진해변 근처에 위치한 씨엘178에서는 바다를 보며 스파를 즐길 수 있다. 해안선을 바라보며 따뜻한 물에 몸을 맡기면 인어가 된 듯한 기분이 느껴진다. 특히 객실의 통유리를 통해 아침에는 일출을, 밤에는 밤바다의 정취를 맘껏 볼 수 있다. 모던한 내부 인테리어도 그만인 곳. 객실 식탁에 놓인 피크닉 바구니를 가지고 펜션 앞 바닷가에서 겨울 정취를 즐겨보자. 

ADD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토성로 126 
TEL 010-6434-4044



3. 존앤제인풀빌라

@erin_sypark

@erin_sypark

사계절 내내 온수 수영이 가능한 수영장이 각 방마다 있어 가족끼리 방문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수영장은 물론 스파월풀도 함께 마련돼 있어 수영을 즐긴 후에 거품 목욕도 할 수 있다. 모든 방은 각기 다른 조화 나무와 우드 톤의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어 자연 속에서 스파를 즐기는 듯한 기분을 자아낸다. 넓은 거실과 주방에서 싱싱한 현지 재료로 음식을 만들어 먹으며 오붓한 시간을 보내도 좋겠다.

ADD 강원도 원주시 호저면 평천2길 60 
TEL 010-3700-9090

4. 미씨엘로

@j___.hye

@j___.hye

몇 년 전 MBC <나 혼자 산다>에서 개그우먼 이국주가 홀로 스파 펜션 여행을 떠난 곳으로, 안면도에 위치해 있다. 넓은 마당이 펼쳐진 공간에 구조적인 느낌의 하얀 건물들이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복층 구조로 1층에는 월풀과 거실, 주방이 자리하며 2층에는 침실이 위치해 안락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각 객실에 바비큐 룸도 두어 오붓하게 파티를 열 수도 있다. 

ADD 충남 태안군 안면읍 밧개길 165-69 
TEL 041-675-5900

5. 반디앤로제이

@5jiae

@5jiae

이번 겨울 제주도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제주시에 위치한 반디앤로제이를 추천한다. 창 쪽에 스파가 마련된 스파 룸에서는 별이 반짝이는 제주의 밤을 감상할 수 있다. 화이트 톤의 심플한 인테리어는 모던하고 깔끔하다. 반디앤로제이는 스파 공간뿐 아니라 조식으로도 유명하다. 샐러드, 과일과 함께 아랍 가정식인 ‘샥슈카’를 제공하니 이색적인 맛을 느껴보도록 하자. 

ADD 제주도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 142-40 
TEL 010-2978-1128

6. 이뜨랜리조트

@ribommom

@ribommom

이뜨랜리조트는 경기도 가평에 위치해 서울에서 주말여행으로 다녀오기 좋다. 맛집 많은 가평에서 식도락 여행도 즐기고, 근처 아침고요수목원에 들러 삼림욕을 즐기는 코스를 계획해도 좋다. 이뜨랜리조트의 펜트하우스에 위치한 스파는 통유리창으로 인테리어를 마감해 창문을 모두 열면 노천탕에 온 듯한 기분이 난다. 이뜨랜리조트에는 미니 미로와 포토존도 마련돼 있어 재밌는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다. 

ADD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북한강변로 326-128 
TEL 031-581-0600

피부가 매끈매끈 온천 여행

피로 해소와 피부 건강을 생각한다면 뛰어난 효능으로 유명한 온천 여행지를 골라보자. 가족 여행지로도 만족도가 높다.

1. 설악워터피아

@mihee.lee.503, @blair_jiyang

@mihee.lee.503, @blair_jiyang

설악워터피아에서는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설악산과 동해 바다를 바라보며 온천욕을 즐기면 좋다. 워터피아에 사용되는 물은 모두 알칼리성 중탄산나트륨 온천수로 행정안전부의 승인을 거쳤다. 실내·외에 다양한 종류의 스파가 마련돼 있어 찾아다니며 온천욕을 하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는 곳으로 유명하다. 

ADD 강원도 속초시 미시령로2983번길 111 
TEL 033-635-7700

2. 아산스파비스

@_spavis

@_spavis

온천수를 이용한 테마 온천으로 실외 온천풀에서 물놀이와 온천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계절에 따라 딸기, 쑥, 솔잎, 인삼, 허브를 이용한 23개의 이벤트탕과 기능탕이 있어 취향에 맞는 탕을 선택해 온천욕이 가능하다. 또, 전신 마사지가 가능한 바데풀을 도입해 온몸의 피로를 풀기에 그만이다. 모든 탕은 20여 종의 광물질을 함유한 온천수를 사용하는데, 특히 중탄산나트륨을 다량 함유해 세포 재생을 촉진시켜주고 만성 염증을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준다. 

ADD 충남 아산시 음봉면 아산온천로157번길 67 
TEL 041-539-2000

3. 수안보온천

@miaoxseoul, @sollovemo

@miaoxseoul, @sollovemo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천하는 가 볼 만한 곳으로 꼽힌 수안보 온천. 약 3만 년 전부터 솟아오른 천연 온천수로, 예부터 왕이 이곳에서 온천욕을 즐겼다고 한다. 수안보 온천 근처에는 다양한 온천 관련 시설과 숙박 시설이 밀집돼 있고, 멀리 월악산도 볼 수 있다. 특히 숙박 시설을 이용하면 가족끼리 프라이빗한 온천욕이 가능하다. 

ADD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물탕2길 17 
TEL 043-846-3605

designer 이지은
사진 셔터스톡, 사진제공, 더시크릿, 미씨엘로, 이뜨랜리조트, 인스타그램, 존앤제인풀빌라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