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Celeb #royal_wedding

미국 여배우와 결혼하는 영국 왕자, ‘멋짐’

연상 이혼녀, 흑백 혼혈

editor 정희순

입력 2018.01.11 14:39:07

“운이 좋았어요. 하늘이 도왔죠.” 영국의 해리 왕자가 할리우드 스타 메건 마클과 결혼을 발표하며 한 말이다. 영국은 물론 세계인을 깜짝 놀라게 한 세기의 결혼 소식을 전한다.
미국 여배우와 결혼하는 영국 왕자, ‘멋짐’
영국 왕위 계승 서열 5위인 해리(34) 왕자가 오는 5월 19일 결혼식을 올린다. 상대는 우리에게도 친숙한 할리우드 배우 메건 마클(37)이다. 

해리 왕자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아들인 찰스 왕세자와 고 다이애나비의 차남으로, 지난 2011년 평민 신분인 케이트 미들턴을 아내로 맞이한 왕위 계승 서열 2위 윌리엄 왕세손의 동생이기도 하다. 해리 왕자의 이번 결혼 계획이 발표되자, 영국 현지는 물론이고 세계 언론이 연일 관련 보도들을 쏟아내며 로열패밀리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이는 중이다. 

이따금 군주제를 폐지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긴 하지만, 최근 영국 왕실에 대한 영국민의 지지율은 상당히 높은 편이다. 그 큰 축은 윌리엄과 해리 왕자다. 해리 왕자의 약혼 소식이 전해진 후 영국의 여론조사기관 유고브(YouGov)는 2017년 11월 27일부터 이틀간 영국 왕실 가족에 대한 대중의 지지도 조사를 실시했다. 윌리엄과 해리 왕자는 여기서 각각 81%라는 높은 수치의 긍정적인 답변을 얻었다. 이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보다 1%p가량 앞선 것이고, 아버지인 찰스 왕세자에 비해서는 34%p가량 높은 수치다. 해리 왕자의 이번 결혼에 대한 영국민들의 관심이 얼마만큼 폭발적인지 짐작이 가능한 대목이다.


연상, 혼혈, 이혼녀, 개신교도, 영국인도 아닌 여자

미국 여배우와 결혼하는 영국 왕자, ‘멋짐’
해리 왕자의 피앙세인 메건 마클은 인기 미국 드라마 ‘슈츠(Suits)’의 여자 주인공으로 활약하며 우리나라에서도 인기를 끈 할리우드 스타다. 미국캘리포니아 주 LA 출신인 마클은 아프리카계 흑인 어머니와 네덜란드계 아일랜드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났다. 흑백 혼혈인 그녀는 정체성에 혼란을 겪으며 자라온 것으로 전해진다. 해리 왕자보다 세 살 연상인 그녀는 이혼 경력도 있다. 2011년 할리우드 영화 제작자인 트레버 엥겔슨과 결혼했지만 2년 만에 갈라섰다. 게다가 그녀는 영국 성공회가 아닌 개신교도다. 영국의 국왕은 국왕인 동시에 성공회의 수장이기도 한데, 왕위계승법에는 ‘영국의 왕은 성공회의 일원이어야 한다’는 조항이 있다. 그녀가 영국왕실의 로열패밀리가 된다는 소식에 ‘파격’이라는 수식어가 붙는 이유다. 

해리 왕자는 메건의 어떤 모습에 끌려 결혼을 결심했을까. 전하는 바에 따르면, 드라마 ‘슈츠’를 보고 “내 이상형이다”라고 말하는 등 일찌감치 호감을 드러냈다고 한다. 2011년부터 총 시즌7까지 방영된 이 드라마에서 그녀는 법률 보조원인 레이첼 제인 역을 맡았다. 그녀는 이 드라마의 촬영 때문에 캐나다 토론토에서 생활하고 있었는데, 2016년 5월 상이군인과 참전용사들의 체육대회인 ‘인빅투스 게임’ 참석차 토론토를 방문했던 해리 왕자와 자연스럽게 만나게 됐다. 

현지 언론은 조만간 왕실의 일원이 될 메건 마클이 케이트 미들턴 왕세손비에 버금가는 대중적인 인기를 누리게 될 것으로 전망한다.


미국 여배우와 결혼하는 영국 왕자, ‘멋짐’
1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의 결혼식은 런던 교외의 윈저성에 있는 왕실 전용 예배당인 세인트 조지 채플에서 열린다. 윈저성은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여름 거처로 사용되는 공간으로, 지난 2016년 7월 본격적인 교제를 시작한 두 사람도 이곳에서 자주 시간을 보냈다고 전해진다. 해리 왕자도 이 예배당에서 세례를 받았다.

2 해리 왕자가 직접 디자인에 참여하고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공식 보석업체인 ‘클리브 앤 컴퍼니’사가 제작했다는 약혼반지. 가운데에는 보츠와나산 원석인 다이아몬드가, 양옆에는 고 다이애나비의 소장품이었던 작은 크기의 다이아몬드 두 개가 세팅돼 있다.

3 왕위 계승 서열 2위 윌리엄 왕자와 케이트미들턴의 결혼식은 런던 웨스트민스터 사원에서 성공회 수장의 집례 아래 치러졌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도 1947년 이곳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4 윌리엄 왕자가 2010년 케이트 미들턴에게 선물한 약혼반지는 고 다이애나비가 착용했던 것과 같은 반지다. 열네 개의 다이아몬드에 둘러싸여 있는 12캐럿의 사파이어로, 링은 18k 백금이다.


designer 김영화 사진 REX


여성동아 2018년 1월 649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랜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