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01 CLEAN #COWAY

코웨이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봄철 미세먼지를 해결할 잇 아이템

editor 김자혜

2017. 02. 23

미세먼지와 황사로 가득한 봄철, 우리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아주 간단하면서 쉬운 방법을 소개한다.

건강을 위협하는 봄날의 미세먼지

봄철뿐 아니라 이제는 계절에 관계없이 건강을 위협하는 미세먼지와 황사. 미세먼지는 지름이 10㎛이며 초미세먼지는 지름이 2.5㎛ 이하로 코털이나 기관지 섬모에서 걸러지지 않고 폐 깊숙이까지 전달돼, 폐와 기관지 등 호흡기를 손상시키고 호흡기 질환을 유발한다. 비염이나 천식을 악화시키고 기관지염, 폐암, 뇌 질환, 심장 및 혈관 질환의 원인이 되며 피부 질환, 안 질환도 유발한다. 또 호르몬 균형을 깨뜨리고 면역력을 저하시켜 아이들이나 노약자, 임신부와 태아의 건강에도 치명적이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 2013년 미세먼지를 1급 발암물질로 규정했을 정도로 미세먼지는 건강에 무척 해롭다.

미세먼지가 발생했을 때는 되도록 외출을 삼가는 것이 좋다. 하지만 실내라고 해서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건 아니다. 실내 공기를 청정하게 유지하도록 습도를 적당히 맞추고 물걸레질을 해서 미세먼지를 제거한다. 가장 필요하면서 효과적인 아이템은 공기청정기! 아무리 깔끔하게 신경 쓴다 해도 미세먼지의 유입을 막기는 어려우므로 공기청정기를 작동해 미세먼지를 제거한다.



봄철 미세먼지를 강력하게 대응할 완벽 솔루션! 코웨이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IoCare

최근에는 다양한 기능을 갖춘 공기청정기가 출시되고 있으므로 구입 시 어떤 기능이 뛰어난지 꼼꼼히 따져본다. 먼 거리까지 공기 청정 기능이 발휘되는 제품을 골라야 집 안 전체를 쾌적하게 만들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4가지 멀티액션 기능으로 가까운 곳부터 먼 곳까지 원하는 공간의 공기 흐름을 관리하는 코웨이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IoCare APMS-1516E가 제격이다. 가까운 곳을 빠르게 청정하고 싶을 때는 멀티순환 기능을, 멀리까지 강력하게 청정하고 싶을 때는 집중순환 기능을, 넓은 공간을 고르게 청정하고 싶을 때는 일반순환을 선택한다. 집 안 전체를 빠르게 관리하고 싶을 때는 멀티, 집중, 일반순환이 순차적으로 작동하는 쾌속케어 기능을 사용하면 좋다.





실내 공기를 상황별, 공간별 강력하게 청정할 뿐 아니라, 습도 관리까지 스마트하게!

공기청정기를 고를 때 또 하나 따져봐야 하는 건 바로 가습 기능이다. 건강을 위해서는 적당한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필수! 코웨이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IoCare APMS-1516E는 시간당 726ml의 풍부한 가습량으로 빠르게 쾌적 습도(40~60%)에 도달하며, 초미세 가습 입자가 집 안 구석구석 멀리 퍼져 고르게 습기를 보충한다. 특히 ‘스스로가습클린’ 기능을 갖춰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가습 수조와 필터를 깨끗하게 건조하고 물이 닿는 곳의 오염을 미리 방지한다. 또한 전기 분해 살균수로 가습 수조 내부를 90분에 한 번씩 알아서 또는 원할 때마다 스스로 살균해 깨끗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우리 집의 현재 공기 질과 습도를 진단하고 맞춤으로 관리하는 아이오케어(IoCare) 기능도 APMS-1516E의 장점 중 하나. 실내의 먼지, 가스, 이산화탄소, 온도, 습도 상태를 모니터링해 분석하고 이에 맞는 맞춤형 필터를 추천하며, 교체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장 편리한 점은 언제 어디서든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편리하게 제품을 작동하고 풍량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것. 이 밖에도 공기 질 현황에 따라 황사 및 환기 알람 등도 확인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Editor’s Pick◆ 봄철 미세먼지 대응 잇 아이템, 코웨이 멀티 액션 공기청정기


1 코웨이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IoCare APMS-1516E
4가지 멀티 액션 기능과 습도 케어로 쾌적한 실내 공기를 만들어준다. 1백38만원. 렌털 시 월 렌털료 4만7천9백원
(등록비 10만원 기준).
2 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AP-1516D
공간과 상황에 맞는 4가지 멀티액션 기능으로 깨끗하게 공기를 청정해준다. 89만원.
렌털 시 월 렌털료 3만7천9백원(등록비 10만원 기준).

제작지원 코웨이
기획 여성동아
사진 김도균
디자인 이지은
도움말 김소형(김소형한의원 원장)
의상협찬 H&M(1577-6347)
헤어 현(디바이수성)
메이크업 연(권선영터치)
모델 김혜정 손지원
문의 코웨이(1588-5200)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