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wall_interior

액자를 걸어요

2016. 11. 14

Idea1 액자 프레임만 활용

액자에 꼭 그림이나 사진을 넣을 필요는 없다. 액자 그 자체로도 멋진 장식품이 되기 때문. 액자 프레임만 벽에 붙이거나, 허전해 보인다면 중앙에 레터링 장식을 더해보자.


왼쪽 다양한 크기의 액자 프레임만을 사용해 여백의 미가 돋보이는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by 라이크프라이데이
 

오른쪽 고풍스러운 액자 프레임을 붙이고 그 안에 레터링 스티커를 더해 허전함을 없앴다. 벽뿐 아니라 문에도 활용했는데, 빈티지한 분위기와 고급스러운 액자가 의외의 조화를 이룬다.
by C27




Idea2 액자에 다양한 오브제 붙이기

액자 프레임에 접시, 컵, 포크, 헌팅 트로피 등 다양한 오브제를 붙이면 갤러리 같은 독특한 공간이 완성된다. 정해진 공식은 없다. 본인이 좋아하는 아이템을 액자 안에 자유롭게 붙여보자. 단 액자와 오브제 모두 화이트 아이템으로 통일해야 산만해 보이지 않는다.


위 ‘집’을 테마로 해 그곳에서 사용하는 오브제들을 액자와 캔버스 위에 장식했다. 한쪽 벽면을 가득 채워 아트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by 젠틀몬스터



신사플래그십스토어 아래 도마, 찻잔, 와인잔 등 주방용품을 예술 작품처럼 액자 프레임 안에 붙였다. 주방 인테리어로 활용하면 좋은 아이디어.
by C27




Idea3 허전한 벽면을 액자로 채우기

액자 인테리어 초보자들이 가장 시도하기 좋은 방법은 허전한 벽면에 액자 여러 개를 매치하는 것이다.
같은 액자를 나란히 정렬해 갤러리처럼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하거나, 크기가 다른 액자 여러 개를 매치해 포인트를 더한다.


위 한쪽 벽면에 비슷한 분위기의 작품을 나란히 붙여 갤러리처럼 연출했다. 특히 액자 위에 끈을 더해 가방끈처럼 연출한 것이 포인트.
by C27

 아래 밋밋할 수 있는 벽에 크기가 다양한 액자를 가득 장식해 개성 있게 연출했다.
by 호텔 더 디자이너스 종로




Idea4 액자 리드미컬하게 달기

액자를 약간 튀어나오게 겹쳐 걸어도 멋스럽게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액자 레일을 설치하거나 길이감 있는 훅을 활용하는 것이 방법. 여러 개의 액자를 입체감 있게 겹쳐 연출하면 갤러리가 부럽지 않다.


영국의 인테리어 디자이너 존 버틀러가 직접 디자인한 공간으로 빈티지한 분위기의 크기가 다양한 액자 여러 개를 리드미컬하게 달아 연출했다.
 by 바빌리안테이블

기획 여성동아
사진 김도균
사진제공 호텔 더 디자이너스 종로(02-2267-7474)
디자인 조윤제 장소협찬 라이크프라이데이(070-7633-3915) 바빌리안테이블(02-540-3305) 젠틀몬스터 신사플래그십스토어(070-5080-0194) C27(02-544-1527)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