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ood #cooking_class

‘진짜’ 요리 만드는 곳

editor 강현숙 기자

입력 2016.10.18 15:06:22

요리 레시피 홍수 속에서 돈까지 내고 직접 찾아가 배운다는 쿠킹 클래스가 궁금해졌다.

#마크로비 #마크로비오틱 #이명희

‘진짜’ 요리 만드는 곳

1 후르츠젤리. 신선한 제철 유기농 식재료로 만드는 마크로비오틱 요리는 단순한 음식이 아니라 라이프스타일이다.
2 100% 실습으로 이뤄지는 마크로비 실습실 전경.
3 여러 수강생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싱크대도 ㄷ자로 설치해놓았다.
4 마크로비오틱에 관해 공부하고 직접 체득한 효능에 대해 공유하는 공간.

‘진짜’ 요리 만드는 곳

마크로비 이명희 대표.

‘마크로비’는 뿌리부터 껍질까지 음식을 통째로 먹으며 자연의 에너지를 몸에 담는 식사법인 마크로비오틱을 배울 수 있는 클래스. 이곳의 이명희 대표 프랑스 르 코르동 블뢰에서 요리를 배우고 프렌치 레스토랑을 운영했다. 그러던 중 건강이 악화됐고 우연히 접한 마크로비오틱의 효과를 직접 경험하면서 본격적으로 마크로비오틱에 대해 공부하게 됐다. 일본 쿠시 인스티튜트에서 마크로비오틱 요리를 배운 그는 6년 전부터 마크로비오틱 클래스를 열고 있다. 가족이 아토피나 암 환자인 경우, 이름을 대면 알 만한 요리 전문가 등 다양한 수강생으로 마크로비는 늘 문전성시를 이룬다.



‘진짜’ 요리 만드는 곳
수업은 100% 실습으로 이뤄진다. 쌀 씻는 법부터 밥 짓는 것까지 세세하게 실습을 통해 배운다. 클래스당 수강생은 6명을 넘지 않으며, 수업은 3~5시간 정도 걸린다. 수강을 원하면 전화나 블로그를 통해 문의하면 되는데, 대기자가 많아 여유를 갖고 기다려야 한다. 자격증반 2급 10회 1백30만원, 자격증반 1급 10회 1백80만원(취미반 프렌치 마크로비오틱 개설 예정).  주소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동 602 문의 010-5246-2006 blog.naver.com/macrovie



#GBB키친 #뉴욕맛집 #이경진 허재인

‘진짜’ 요리 만드는 곳

1 뉴요커의 감성이 느껴지는 GBB키친의 요리.
2 실험적인 요리를 여럿이 즐기고 담소를 나누는 테이블 공간.
3 테이블 옆에는 프라이팬이나 주물팬 등 컬렉션한 주방 아이템을 걸어 마무리했다.

‘진짜’ 요리 만드는 곳

이경진 대표(왼쪽)와 허재인 대표.

‘주방을 사랑하는 미식가를 위한 놀이터’를 표방하는 GBB키친.
GBB는 ‘GOOD BETTER BEST’의 줄임말로, 여러 모습으로 주방을 즐길 수 있는 큐레이팅 멀티플레이스다. 미국 유학 시절 만난 허재인 대표와 이경진 대표는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부터 간판 없는 현지 맛집까지 안 가본곳 없이 미식을 즐겼고, 한국에 돌아온 뒤 의기투합해 GBB키친을 만들었다. GBB키친에서는 로스트치킨, 아보카도토스트, 미국식 클래식 팬케이크 등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세련된 양식 요리를 배울 수 있다. 특히 뉴욕 인기 레스토랑의 메뉴를 재연한 클래스가 인기를 모으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진짜’ 요리 만드는 곳
미국 요리학교 존슨앤드웨일스를 졸업한 이경진 대표의 시연으로 수업이 이뤄진다. 일주일에 한 번씩 클래스 주제가 바뀌고 한 클래스당 3가지 메뉴를 배울 수 있다. 10월 첫째 주는 타파스 클래스(와인이나 샴페인, 칵테일에 곁들일 수 있는 핑거푸드와 가벼운 타파스 메뉴 3~4개), 둘째 주는 홈베이킹 클래스(집에서 쉽게 만드는 당근케이크 같은 퀵 브레드 위주 메뉴), 셋째 주는 뉴욕 스타 셰프인 마이클 화이트의 레시피를 배워보는 수업, 마지막 주는 가을을 테마로 한 계절 메뉴 클래스(버터세이지소스라비올리, 양고기 요리 등)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 클래스당 정원은 4~6명, 수업은 2시간 정도 소요된다. 5회와 10회 멤버십으로 운영되며, 카카오톡 @gbbkitchen이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3-10 6층 문의 070-7719-8800 gbbkitchen.com

‘진짜’ 요리 만드는 곳

4 블루 톤의 메인 공간은 두 대표가 일일이 발품 팔고 디자인해 완성했다.

#푸드스페이스다정 #가정요리 #최정화

‘진짜’ 요리 만드는 곳

1 요리 시연이 이뤄지는 쿠킹 클래스 메인 공간.

‘진짜’ 요리 만드는 곳

가정 요리 클래스의 최고 선생님으로 통하는 최정화 요리 연구가.

‘푸드스페이스 다정’은 ‘다정 선생님’이라는 애칭으로 더 잘 알려진 요리 연구가 최정화 씨가 운영하는 쿠킹 클래스. 분당에서 20여 년간 가정 요리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는 그는 가장 좋아하는 조리 도구인 전자저울과 계량스푼을 활용해 쉽고 실패하지 않는 정확한 레시피를 알려주고 있다. 특히 제철 재료를 이용한 맛깔스러운 반찬반 수업의 인기가 높다. 그의 요리 노하우가 담긴 베스트셀러 〈다정 선생님의 반찬 수업〉 〈다정 선생님의 특강 수업〉은 주방 필독서로 통할 정도다.



‘진짜’ 요리 만드는 곳
쿠킹 클래스 수업은 가정식이 주가 되며 다정 선생님의 설명과 요리 시연, 그리고 수강생들과 함께하는 시식으로 이뤄진다. 한 클래스당 정원은 14~16명이며, 수업은 2~3시간 정도 소요되고, 한 타임에 5가지 이상의 요리를 배운다. 반찬반(1년 과정 총 20회, 4회씩 신청, 한식 위주의 반찬 · 국 · 찌개)과 정규반(1년 과정 총 10회, 5회씩 신청, 한식 · 일식 · 중식 · 양식), 특강반(매월 1일 블로그에 공지, 한식 · 일식 · 중식 · 양식)이 있으며, 전화나 카카오톡 @푸드스페이스다정으로 문의하면 된다. 9월부터는 특강 수업 대신 건강식을 알려주는 힐링 수업도 진행하고 있다.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 192 두산위브 109동 B101호 문의 070-8221-2122 www.foodspacedj.co.kr 

‘진짜’ 요리 만드는 곳

2 맛깔스러운 최정화표 요리는 정확한 재료 계량을 통해 완성된다.
3 샐러드마스터 코너가 마련되어 있어 세세한 사용법을 배울 수 있다.
4 오렌지 컬러가 산뜻한 외관.


사진 홍중식 기자 홍태식
요리사진제공 다정 마크로비 GBB키친
디자인 박경옥




여성동아 2016년 10월 634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