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girl_crush

우리도 잘 놀아요

editor 안미은 기자

2016. 10. 05

잘 놀아야 잘 큰다. 무대 안팎을 뛰놀며 성공의 가도를 달리는 5명의 소녀들.

예쁘다고 난리! 트와이스 쯔위

출생 1999년 6월 14일
신체 165cm 47kg

#러브콜
인형 같은 외모로 데뷔하자마자 일찌감치 중국 스마트폰 브랜드 화웨이의 모델이 됐다. 좋았던 것도 잠시,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자신의 출신 국가인 대만기를 흔들었다는 이유로 논란이 일었다. 쯔위를 두고 중국과 대만의 갈등이 고조되자 해당 광고가 중단되는 사태가 벌어졌지만, 국내 팬들은 이 순진무구한 17세 소녀의 편을 들어줬다. 동정론이 확산되면서 분위기는 진정. 그 후로 아직 이렇다 할 작품은 없지만 광고와 방송계에서 그에게 많은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비주얼
담당 소속 그룹에서 비주얼을 담당하고 있는 만큼 늘씬한 황금 비율 몸매를 자랑한다. 패션에서 두각을 드러내는 건 당연지사. 출근길에서는 편안한 캐주얼 무드의 워커 룩을 선보이는데, 블랙 & 화이트 컬러 매치로 세련되고 쿨한 분위기를 풍긴다.  



반전 매력 라붐 솔빈

출생 1997년 8월 19일
신체 169cm 48kg

#성실함으로! ‘준비된 사람이 기회를 잡는다’가 좌우명. 스타 등용문으로 통하는 KBS 2TV 음악 프로그램 〈뮤직뱅크〉 MC 자리를 꿰찼다. 매주 목요일마다 대본이 나오면 형광펜으로 꼼꼼히 체크하고, 녹음기로 상대방의 대사를 녹음해 맞춰본다. 작사, 작곡 공부에도 한창이다. 열심히 배워서 정규 음반을 낼 때 직접 만든 노래를 싣고 싶다는 포부도 밝힌 바 있다. 성실함이 만들어낼 결과물이 기대된다. 

#뚜렷한 자기 세계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과 MBC 예능 프로그램 〈마이 리틀 텔레비전〉 등 방송에 출연해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멤버들이 절대 하지 말라는 웃기지도, 딱히 잘하지도 않는 개그를 꿋꿋이 선보이는 게 그의 매력. ‘아재 개그’ ‘노잼’ 등의 키워드를 만들며 반전 매력으로 남성 팬들을 몰고 다닌다고. 펜싱 선수 김정환이 그를 이상형으로 꼽기도 했다. 배우 못지않은 서구적인 얼굴과 체형도 인기에 한몫한다. 






연기돌 러블리즈 이미주

출생 1994년 9월 23일
신체 167cm 몸무게 비공개

#패션 꿈나무
‘움짤’ ‘무보정’ ‘사복 패션’이 그를 따라다니는 키워드다. 보정 없이도 사복 패션을 훌륭하게 소화해내는 자타 공인 몸매 종결자. 여느 걸 그룹 멤버들처럼 사랑스럽고 발랄한 룩이 아닌 무통 재킷, 오버사이즈 코트, 스웨트셔츠 등 트렌디한 아이템을 구사하는,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패션 꿈나무다.   

#나는 취준생이다
웹 드라마 〈나는 취준생이다〉에서 여주인공 역할을 맡아 열연했다. 연기에 대한 평가는 긍정적인 반응. 처음 하는 연기가 부담이었을 텐데도 당차게 해낸 강심장의 소유자다. 첫 단추를 잘 끼웠다.



춤꾼 우주소녀 성소

출생 1998년 7월 15일
신체 167cm 51kg

#너무 유창해 중국 광둥 출신 소녀다. 유창한 한국어를 구사해 중국인인 줄 모르는 사람들이 꽤 많다. 해외 출신 아이돌에게 브레이크가 되는 발음이 해결돼 방송 분야에 제약이 없다. 연기에 욕심이 많다고 하니, 조만간 그를 드라마에서 보게 될지도 모르겠다.

#유연성 왕 이번 추석의 최대 수혜자. MBC 〈추석 특집 2016 아이돌 스타 육상 리듬체조 풋살 양궁 선수권대회〉에서 리듬체조 부문 금메달을 차지하며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내렸다. 핑크색 의상을 입고 등장한 그는 리듬체조 선수 못지않은 수준급 연기를 선보이며 손연재와 비교당하는(?) 영광을 누렸다. 어릴 적부터 중국 심천무도학원에서 무용을 배워 춤에 상당한 소질이 있다고. SBS 예능 프로그램 〈내일은 시구왕〉에서는 게임 캐릭터 춘리 코스프레를 하고 텀블링하는 시구로 화제가 됐는데, 그의 장기인 360도 공중제비에서 유연성을 확인할 수 있다.



트렌드세터 아이오아이 주결경

출생 1998년 12월 16일
신체 166cm 47kg

#닮은꼴 〈드림걸즈〉 뮤직비디오에서 주결경이 선보인 우아한 발레 동작에 입덕한 팬들이 많을 거다. 지금도 커뮤니티에서는 그의 발레 ‘움짤’이 돌아다닌다. 중국 대표 미녀 스타인 ‘판빙빙’ 닮은꼴로 해외에서도 인기가 대단하다고. Mnet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에서 이미 노래와 춤 실력을 인정받았으니, 한국을 넘어 중화권까지 제패하는 모습을 머지않아 볼 수 있지 않을까.

#뷰티 멘토 ‘보름달 메이크업’으로 유명하다. 청순한 이미지와는 달리 방송과 무대에서 선보이는 버건디 핑크 아이 메이크업은 그의 시그니처 룩이 됐다. 뱀파이어 같은 새하얀 피부와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하는 진회색 컬러 렌즈는 필수. 여러 유명 뷰티 블로거들이 그의 메이크업을 따라 하며 뷰티 멘토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사진
뉴스1
디자인 이지은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