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recipe

Autumn Apples

editor 강현숙 기자

2016. 09. 27

빨간 사과가 맛있는 가을에 즐기는 스타일리시한 과일 요리.

사과밀크티

Ingredients
우유 4컵, 사과잼 8큰술, 시나몬파우더 약간
How to make
1 우유를 따뜻하게 데운 후 사과잼과 함께 고루 섞는다.
2 시나몬파우더를 뿌린다.
Tip 사과잼
껍질과 씨를 제거한 사과 500g, 설탕 200g
1 사과는 작게 썰고, 설탕과 고루 버무려 냄비에 넣는다.
2 사과가 절여져 물기가 생기면 약한 불에서 졸이다가 부드럽게 익어 물이 나오면 믹서로 곱게 간다.
3 ②를 센불에서 수분을 날리듯이 살짝 더 끓인 후 소독한 병에 담는다.



사과돼지고기덮밥

Ingredients
사과 1개, 돼지고기 앞다리살 불고깃감 300g, 청주 2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다진 생강 ¼작은술, 소금 · 굵은 후춧가루 약간씩, 쪽파 4개, 간장 4큰술, 설탕 · 검은깨 1큰술씩, 밥 4공기.
How to make
1 사과는 웨지로 나박하게 썰고, 돼지고기는 3cm 폭으로 썬 후 청주와 다진 마늘, 다진 생강, 소금, 후춧가루로 밑간한다.  
2 쪽파는 2cm 길이로 썬다.
3 달군 프라이팬에 돼지고기를 볶다가 반 이상 익으면 사과와 쪽파를 넣고, 간장과 설탕을 넣어 볶는다.
4 밥 위에 ③을 얹은 후 검은깨를 뿌린다.



애플브리치즈샐러드

Ingredients
사과 · 브리치즈 1개씩, 라디키오 4장, 루콜라 8포기, 호두 ¼컵, 레몬즙 2큰술, 올리브오일 4큰술, 설탕 1큰술, 소금 · 굵은 후춧가루 약간씩
How to make
1 사과는 1cm 폭으로 웨지로 썬 다음 반으로 썰고, 브리치즈는 1cm 폭으로 썬다. 라디키오는 씻어 한 입 크기로 준비하고, 루콜라도 씻는다.
2 달군 프라이팬에 호두를 넣고 노릇하게 볶는다.
3 레몬즙, 올리브오일, 설탕, 소금, 굵은 후춧가루를 섞어 드레싱을 만든다.
4 그릇에 ①의 재료를 보기 좋게 담은 후 ③의 드레싱과 호두를 뿌린다.






애플파이

Ingredients
사과 300g, 설탕 80g, 물 ¼컵, 파이지(버터 150g, 박력분 120g, 달걀노른자 1개 분량, 설탕 1작은술, 소금 약간, 물 1큰술), 여분의 설탕 약간
How to make
1 사과는 씻어 씨를 제거한 후 얄팍하게 썰어 설탕과 물을 넣어 버무린 뒤 냄비에 넣고 부드럽게 졸인다.
2 버터와 박력분은 푸드 프로세서에 넣고 가볍게 간 뒤 달걀노른자, 설탕, 소금, 물을 넣고 고루 섞어 한 덩어리가 되면 냉장고에서 30분간 휴지시킨다.
3 ②를 1cm 폭으로 도톰하게 밀어 지름 7cm 파이 틀에 넣은 뒤 포크로 구멍을 뚫고, 나머지 반죽은 모양틀로 잎 모양을 찍고 칼집으로 잎사귀 모양을 낸다.
4 180℃로 예열한 오븐에 파이틀은 25분,  잎사귀는 15분 정도 굽는다.
5 졸인 사과를 돌돌 말아 꽃 모양을 만들어 ④ 안에 넣은 후 잎사귀로 장식하고 설탕을 뿌린다.



고르곤졸라치즈 올린 사과샐러드와 튀긴 감자

Ingredients
사과 1개, 마요네즈  4큰술, 식초 1큰술, 소금 · 굵은 후춧가루 · 파슬리찹 약간씩, 양배추잎 · 바질잎 8장씩, 냉동 웨지 감자 200g, 튀김기름 적당량, 고르곤졸라치즈 80g, 꿀 2큰술
How to make
1 사과는 0.5cm 폭으로 채썬 뒤 마요네즈, 식초, 소금으로 가볍게 버무린다.
2 양배추잎은 1cm 폭으로 채썰고, 바질잎도 채썰어 ①과 가볍게 섞는다.
3 웨지 감자는 바삭하게 튀긴다.
4 그릇에 양배추를 담고 사과를 올린 후 고르곤졸라치즈를 골고루 얹는다. 꿀과 굵은 후춧가루, 파슬리찹을 뿌린 후 감자튀김을 곁들여 함께 먹는다.



사과튀김샌드위치

Ingredients
크루아상 4개, 사과 · 달걀 · 양파 1개씩, 튀김가루 · 물 적당량씩, 빵가루 1컵, 튀김기름 · 파슬리찹 약간씩, 베이컨 8장, 사워크림 8큰술
How to make
1 크루아상은 반으로 칼집을 낸 후 180℃로 예열한 오븐에서 따뜻하게 5분 정도 데운다.
2 사과는 씨를 제거하고 1cm 폭의 웨지로 썰어 튀김가루, 달걀옷, 빵가루를 묻혀 튀긴다.
3 양파는 1cm 폭의 링으로 썰어 튀김가루를 묻힌 뒤 남은 튀김가루에 적당량의 물을 섞어 만든 젖은 튀김가루 옷을 한 번 더 입혀 바삭하게 튀긴다.
4 베이컨은 마른 프라이팬에 바삭하게 굽는다.
5 크루아상 칼집 안에 사워크림을 얹고 양파튀김, 베이컨, 사과튀김을 올린 뒤 파슬리찹을 뿌린다.

사진
홍중식 기자
디자인 김영화
요리 문인영
요리 어시스트 황규정 박민향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