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MAKEUP

브라질 모델 메이크업 따라하기 6

지금 핫하다

기획 · 최은초롱 기자 | 사진 · 홍태식 REX | 디자인 · 이지은 | 헤어 · 박지원 | 메이크업 · 석민희 | 스타일리스트 · 류시혁 | 모델 · 김승희

2016. 08. 02

‘브라질’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단연 슈퍼모델! 그을린 듯 건강미 넘치는 구릿빛 피부와 관능적인 눈빛은 브라질 모델만의 특징이다. 지젤 번천, 레이스 리베이로, 아드리아나 리마, 알레산드라 앰브로시오 등 브라질을 대표하는 톱 모델의 특징이 드러나는 라틴 메이크업 따라잡기.

1 지젤 번천_윤기 흐르는 구릿빛 헬시스킨

브라질 톱 모델의 스타트이자 2014년 미국의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가 발표한 가장 수익을 많이 올린 모델 랭킹에서 8년 연속 1위 등 항상 화려한 수식어가 따라다니는 지젤 번천. 과한 색조 화장품을 쓰지 않고 건강미 넘치는 피부 표현에 집중,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워 보이는 얼굴에 초점을 맞춘다.

HOW TO 포인트는 태양에 잘 그을린 듯 건강한 피부를 표현하는 것. 우선 원래 사용하던 파운데이션이나 비비크림을 잘 펴 바르고, 골드 컬러가 감도는 크림 또는 리퀴드 타입 하이라이터를 눈 밑과 콧등, 이마 등 입체감을 살리고 싶은 부위에 가볍게 바른다. 마지막으로 리퀴드 또는 크림 타입 브론저로 얼굴 윤곽선을 터치할 것. 미세한 펄이 들어 있는 제품을 선택하면 피부가 윤기 있고 빛나 보인다.

1 베네피트 썬빔 리퀴드 하이라이터
칙칙한 피부에 윤기를 더하는 골드 컬러 하이라이터. 13.0ml 3만6천원대.
2 클리오 킬커버 펄펙션웨어 쉬어블렌더
브론즈쉬머 은은한 골드 펄이 들어 있어 글래머러스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40ml 2만5천원.



2 레이스 리베이로_섹시한 스모키 캐츠 아이

2009년 모델 활동을 시작해 샤넬, 루이뷔통, 구찌, 돌체앤가바나, 마크 제이콥스 등 많은 브랜드의 모델로 얼굴을 알리고 2015년 빅토리아 시크릿을 대표하는 새로운 엔젤이 된 핫한 모델. 살짝 위로 올라간 눈꼬리가 트레이드 마크! 라틴 미녀의 묘한 섹시함이 느껴진다.
 
HOW TO 위로 길게 뺀 아이라인과 아이섀도의 블렌딩 효과로 그윽하고 섹시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브라운 컬러 아이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발라 음영감을 주고, 언더라인에도 길게 터치한다. 펄감이 있는 브라운 컬러 아이섀도를 눈꼬리 쪽에서부터 전체적으로 펴 바르고 펄감이 있는 그레이 컬러 아이섀도를 눈꼬리부터 2분의 1 지점까지 그러데이션하듯 바른다. 워터프루프 펜슬로 눈꼬리 쪽을 길게 뺀 아이라인을 그리고 골드 글리터 아이섀도를 언더라인에 얹으면 완성.



1 입생로랑 꾸뛰르 팔레트 5-칼라 레디-투-웨어 아프리크
선명하게 발리는 5가지 컬러로 구성된 아이섀도. 5g 8만3천원.
2 들라크루아 퀵 워터가드 펜슬라이너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는 텍스처로 발림성이 좋다. 0.3g 9천8백원.



3 아드리아나 리마 _레트로 무드 레드 립

빅토리아 시크릿의 최장수 모델 기록을 보유한 아드리아나 리마. 몽환적인 섹시함이 느껴지는 브라질 미인의 얼굴을 갖고 있다. 도톰한 입술이 예뻐서 빨간 립스틱이 가장 잘 어울리는 모델로 불리기도 한다.

HOW TO 아드리아나 리마의 선택은 클래식한 레트로 립 메이크업. 매트한 텍스처의 레드 립스틱을 바르는 정석은 입술 바깥에서 라인을 잡고 안쪽에서부터 컬러를 채우며 꼼꼼하게 바르는 것. 립스틱을 바르기 전에 입술 라인을 컨실러로 먼저 정리하면 립스틱이 번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아이라인이나 마스카라 등 눈매를 또렷하게 표현하는 최소한의 아이 메이크업은 필수. 립스틱 컬러가 진하기 때문에 아이 메이크업을 전혀 하지 않으면 입술만 동동 떠 보일 수도 있다.

1 맥 립스틱 루비우
발색력 좋은 레드 컬러 립스틱. 3g 2만9천원.
2 헤라 리치 볼륨 마스카라 속눈썹
곡선에 맞춘 S-라인 브러시가 한 올 한 올 풍성하게 연출한다. 10g 3만5천원.



4 알레산드라 앰브로시오_태양빛에 건강하게 그을린 선 키스드 치크

밝은 갈색 눈동자와 구릿빛 피부가 잘 어울리는 모델. 섹시함보다는 우아함과 여성스러운 매력을 풍기는 스타일로 얼굴 윤곽을 살린 블러셔 덕분에 활짝 웃는 모습이 한결 더 매력적으로 강조된다.

HOW TO
구릿빛 피부와 오렌지색만큼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컬러가 또 있을까. 블러셔를 바를 때 중요한 것은 방향과 위치. 귀여운 느낌을 강조하고 싶다면 웃을 때 도드라지는 애플 존 위주로 터치하고, 섹시함을 부각시키고 싶다면 볼 중앙부터 광대뼈 라인을 따라 바깥쪽으로 가볍게 터치한다. 립은 레드나 오렌지처럼 비비드한 컬러보다는 피치나 연한 핑크 컬러를 발라야 세련된 느낌으로 완성된다.

1 메이크업 포에버 HD 하이데피니션 블러시 215
크림과 파우더의 중간 제형으로 뭉치지 않고 쉽게 발린다. 2.8g 3만9천원.



5 이자벨 굴라르_에지 있는 아이브로와 속눈썹

볼륨감 있는 몸매와 대비되는 청순 미모로 유명한 이자벨 굴라르. 잡티 없이 깨끗한 피부, 커다란 눈매와 짙은 눈썹만 강조하는 메이크업으로 깨끗하고 지적인 이미지를 강조한다.

HOW TO
아이브로에 오브제라도 붙인 듯 선명한 눈썹을 원한다면, 먼저 아이브로 섀도를 사용해 눈썹 모양을 잡고 아이브로 마스카라를 사용한다. 풍성하고 짙은 눈썹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눈썹의 결을 제대로 살리는 것이 필수. 브로 마스카라로 눈썹 한 올 한 올 결을 살려 덧칠하면 눈썹에 볼륨감과 입체감이 생겨 풍성해 보이고, 인상도 또렷해 보인다. 풍성하고 긴 속눈썹을 강조하고 싶다면 가닥가닥 자른 인조 속눈썹을 사용할 것. 두 가지 사이즈를 사용하는데, 먼저 가닥가닥 자른 중간 길이 속눈썹을 사이사이에 붙이고 고정한 뒤 긴 속눈썹 가닥들을 그 사이에 넣으면 인조 속눈썹을 통으로 붙일 때보다 훨씬 풍성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1 메이블린뉴욕 패션브로우 3D 브로우 팔레트 브로우 왁스, 셰딩 팔레트의 구성으로 손쉽게 입체 눈썹을 완성 할 수 있다. 3g 1만3천5백원.

2 베네피트 김미 브로우 매직 눈썹 마스카라 초소형 테이퍼드 브러시 덕분에 볼륨감과 선명함을 다 잡을 수 있다. 3.0g 3만4천원대

3 피카소 아이미 연예인 속눈썹 37호
부드럽고 가벼워서 눈에 붙여도 자연스럽고 이물감이 느껴지지 않는다. 1만4천원.




6 이사벨리 폰타나_눈매가 또렷해 보이는 딥 아이라인

열여섯 살에 빅토리아 시크릿 카탈로그에 실려 논란을 일으키며 데뷔한 이사벨리 폰타나는 그야말로 섹시와 글래머러스함의 상징. 육감적인 몸매뿐만 아니라 쳐다보는 것만으로도 모두를 압도하는 도발적인 시선 역시 유명하다. 

HOW TO 시크한 블랙 아이라인을 강조하는 메이크업을 연출하려면 거친 텍스처를 살릴 수 있는 펜슬타입 아이라이너가 제격. 먼저 펜슬 타입 아이라이너로 눈 위아래 점막을 메워 깊이 있는 눈매를 만든 뒤, 브러시를 이용해 젤 타입 아이라이너로 아이라인을 한 번 더 그리면 번짐 현상도 덜하고 깔끔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아이라인을 강조하고 싶다면 뷰러로 속눈썹을 가볍게 컬링하고 마스카라는 생략해도 좋다.

1 겔랑 더 아이 펜슬
강력한 워터프루프 효과로 열과 땀에도 아이라인을 확실히 지킨다. 1.2g 3만6천원.

2 바비브라운 롱웨어 젤 아이라이너 지속력에 워터프루프 기능이 더해져 다양한 아이라인 연출이 가능하다. 3g 3만5천원.


제품협찬 · 겔랑(080-343-9500) 들라크루아(02-6324-1997) 맥(02-3440-2645) 메이블린뉴욕(080-565-5678) 메이크업포에버(080-514-8942) 바비브라운(02-3440-2781) 베네피트(080-001-2363) 입생로랑(080-347-0089) 클리오(080-080-1510) 피카소(02-511-5879) 헤라(080-023-5454)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