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TOGETHER

청소년 딸의 말 못 할 고민~ 유산균으로 케어해주세요

2016. 04. 26

청소년기에는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장시간 앉아서 공부하는 생활 패턴 등으로 인해 면역력이 약해져 질염이 발생하기 쉽다. 여성 감기라 불릴 만큼 흔한 질환이지만 민감한 부위에 나타나는 증상이기에 그 누구에게도 쉽게 말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 청소년기 딸아이를 둔 엄마라면 아이의 상태를 미리 체크하고 예방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엄마가 챙겨야 할 유산균, 엘레나

주부 김현선(43) 씨는 얼마 전 중학생 딸아이의 말 못 할 고민을 우연히 알게 되었다. 생리를 갓 시작한 딸은 생리 기간이 아닌데도 패드를 사용해야 할 정도로 많은 질 분비물로 인해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으며 홀로 속앓이를 하고 있었던 것. 뒤늦게 이 사실을 알게 된 김 씨는 아이를 데리고 병원을 찾았고 질염 진단을 받게 되었다고. 김 씨는 남몰래 고생했을 딸아이가 안쓰럽고 미리 질염을 예방해주지 못해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 김 씨는 자신과 같은 안타까운 상황을 피하려면, 딸아이의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 쓰고 질 건강을 엄마가 먼저 케어해주어야 한다고 청소년기 딸을 둔 엄마들에게 당부했다.



청소년기에 더욱 괴로운 여성 질환, 질염

실제 2012년 서울 지역 여고생 2천43명을 대상으로 한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의 ‘성 건강 현황’ 조사 결과에 따르면, 45.4%가 냉  분비물 등 질염에 관한 고민을 갖고 있다고 답했다. 하지만 고민이 있다는 전체 여고생 중에서도 28.7%만이 산부인과 병원 진료 및 상담을 받은 경험이 있고, 나머지 71.3%는 고민은 있으나 병원을 찾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여성의 75%가 한 번쯤 겪는 흔한 여성 질환이지만 민감한 부위에 나타나는 증상이기에 엄마는 물론 다른 사람에게 쉽게 말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 특히 청소년기에는 본인이 겪는 질염 증상이 정확히 어떤 것인지 몰라 방치하는 경우도 많고, 알더라도 혼자 전전긍긍하는 경우가 많다. 질염을 방치할 경우 만성화 또는 요도염, 방광염, 자궁 질환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청소년기 딸을 둔 엄마라면 아이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아이의 상태를 미리 체크하고 예방하는 것이 좋다.

여성 질환 ‘질염’, 예방 및 재발 방지를 위한 TIP1 생활 패턴 개선
질염의 근본적인 원인은 면역력 저하. 따라서 평소 규칙적인 생활 습관과 건강한 식습관, 충분한 수면 등을 통해 체내 면역력을 높여야 한다. 또한 땀 흡수가 잘되는 소재의 속옷을 입고, 타이트한 옷은 피하는 것이 좋다.

2 Y존 청결 유지
오래 앉아 공부해야 하는 학생이나 직장인은 생리대나 패드를 자주 갈아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민감한 부위인 만큼 저자극 성분의 여성 청결제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하지만 너무 자주 사용하는 것은 오히려 질 내 pH 균형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하자.



3 꾸준한 ‘질 건강 유산균’ 섭취
유산균제를 꾸준히 섭취해 대장 건강은 물론이고, 질 내 유익균을 증식시켜 질 내 환경이 건강하도록 도움을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특히 질염은 나이에 상관없이 여성이라면 흔히 걸릴 수 있는 질환이기 때문에 청소년뿐만 아니라 소아, 임신부, 수유부 등 모든 여성에게 질 내 유익균 증식을 위한 유산균 섭취는 필수라는 점을 잊지 말자.

Editor’s Pick▼ 유산균 증식을 통해 여성 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엘레나’ ▼
여성 질환 예방을 위한 멀티 유산균 유한양행 엘레나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에서 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을 인정받은 ‘UREX 프로바이오틱스’를 원료로 사용해 효과적이고 안전하다. 위산과 담즙산에 강한 균주들로 이루어져 하루에 한 번 한 캡슐만 먹으면 된다. 섭취 시 소화기관을 통과해 항문과 회음부를 거치며 질 내부에 자연스럽게 정착해 유익균을 증식시켜 건강한 질 내 환경을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실제 여성을 대상으로 한 12건의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질 내 균총의 정상적 회복을 도와 질염 개선 및 재발률을 감소시키는 결과를 확인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