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FOUTUNEA

띠별로 알아보는 5월 운세

2016. 04. 26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귀인의 도움으로 좋은 일이 생길 것이다. 재물운도 점점 좋아지니 새로운 수입원이 생기거나 빌려줬던 돈을 돌려받게 된다. 60년생 깊은 산골짜기에서 길을 알려주는 이 하나 없구나. 원칙을 고수하는 것이 난관을 극복하는 길이다.
72년생 불신의 시대를 극복하는 방법은 긍정적인 생각을 갖는 것이다. 해보지도 않고 포기하면 후회만 남는다.
84년생 묵묵히 추진해온 일의 성과가 나타난다. 다만 주변 사람들과 충돌이 생길 수 있으니 언행을 조심할 것.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역마가 좋게 동하고 있으니 집에 있는 것보다 밖으로 다니면서 일을 보는 것이 길하다. 여행이나 이사운도 좋은 편. 인테리어나 간단한 집 안 공사에도 길한 운세. 61년생 복지부동하고 있을 때가 아니다. 등 뒤에서 비수가 날아오고 있으니 보다 적극적으로 대처하라.
73년생 현금 흐름이 좋지 않은 시기. 소비 습관을 점검해 불필요한 지출을 줄여보자.
85년생 한 번 더 생각해보는 습관을 들여라. 특히 전문가의 판단이라고 맹신하지 마라. 남을 꾸짖는 마음으로 나를 꾸짖으라.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어디에서 무엇을 하든지 행운의 여신은 당신 편이다. 가족 중에 승진이나 영전의 기쁨이 있겠고, 뜻밖의 횡재수도 있다. 62년생 이달 하순부터 일이 풀리기 시작한다. 흥분하지 말고 내실을 기하라.
74년생 믿었던 상대의 변심에 커다란 충격을 받을 수 있으니 달콤한 말에 현혹되지 마라.
86년생 어차피 성사될 일이니 지체된다고 서두르지 마라. 작은 오점이 큰 화를 부를 수 있으니 일 처리를 투명하게 할 것.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주변 사람들과 협력해서 일을 도모하면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다. 운의 흐름이 좋은 시기이니 작은 일에 만족하지 말고 도전할 수 있는 것은 과감하게 추진하는 것도 좋겠다. 63년생 훗날을 생각한다면 자기 것을 챙기겠다는 욕심을 버리고 타인에게 부담을 주지 마라.
75년생 신상에 변화가 많다. 생각지도 않은 재물이 들어올 수 있다.
87년생 주위 사람들의 힘을 모아보도록. 자신의 상황을 터놓고 이야기하면 도움을 줄 사람이 나타난다.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긴장하라. 사소한 것에 집착하여 순식간에 명예를 잃을 수도 있다. 당신을 이용하려는 이가 많으니 절대 속마음을 드러내지 마라. 52년생 고집대로 일을 처리하려다 함정에 빠질 수 있으니 주변의 의견을 경청하라.
64년생 집안에서나 밖에서나 일복이 많은 시기. 필요 이상으로 남의 일을 대신해주지 않아야 한다.
76년생 되는 일 없다고 불평하지 마라. 곧 좋아진다. 위기에 직면해도 당황하지 마라. 가벼운 법이라도 두려운 마음을 가져라.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진정으로 변해야 하는 시기다. 지금까지 그대의 생활, 겉은 화려했지만 속은 알차지 못했다. 주변 사람들과 비교하기보다 내실을 다져보자. 53년생 작은 의견 차이 때문에 일이 틀어질 수 있다. 투자는 안전한 곳에 하는 것이다. 지금 계획하는 일은 투기에 속한다.
65년생 혼자만 똑똑한 척하지 마라. 자칫하면 인간관계에 심각한 금이 간다. 허심탄회하게 마음을 터놓고 충분히 대화하라.
77년생 제대로 되는 일이 없고 한숨만 나온다. 비가 올 때는 그칠 때까지 기다리는 수밖에.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겉은 그럴싸해도 속이 비어 있는 격이니 다른 사람들의 눈을 속이기보다는 내 양심을 바로 돌아봐야 할 것. 여행은 다음으로 미루거나 짧게 계획하라. 54년생 믿는 도끼에 발등을 찍힐 수 있으니 힘들어도 자신의 것을 부탁하지 말고 손실이 따르더라도 직접 해결하는 것이 낫다.
66년생 송사에는 불리한 운. 다툼이 있다면 재판까지 가지 말고 작당한 선에서 타협하는 것이 좋다.
78년생 앞으로 가자니 절벽이요, 뒤를 보니 강이라. 이제 남은 것은 자신의 잘못을 솔직히 인정하는 길이다.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일이 어긋난다면 분에 넘치는 욕심을 부린 탓이다. 자신의 직분에 걸맞은 행동을 하며, 스스로 독립할 수 있는 계획을 세워야 한다. 55년생 앞에 나타난 현상에 흔들리지 말고 자신감을 가져라. 스스로 선택한 것에 믿음을 가지고 행동하면 좋을 결과로 돌아올 것.
67년생 상대방의 변덕으로 가슴앓이를 한다. ‘이 사람이 아니면 안된다’는 생각이 당신을 더욱 초조하게 한다.
79년생 혼자만의 생각으로 일을 처리하면 크게 실패한다. 전문가의 조언이 필요한 시기다.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자칫 방탕한 마음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라. 확고한 생각만이 얽혀 있는 문제를 풀 수 있는 열쇠다. 인내와 진실한 노력이 필요한 때. 56년생 기본만 한다는 생각으로 다음을 기약하면서 자신을 낮춰라. 보이지 않는 힘에 상처 받을 수 있다.
68년생 당신의 삶에 이정표가 될 사건이 벌어질 수 있다. 귀찮아도 마지막은 필히 확인하라. 대수롭지 않게 여기던 일이 크게 번질 수 있다.
80년생 최근에 만난 사람을 너무 믿지 마라. 어려운 상황에 당신을 헌신짝처럼 버릴 수도 있다.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모름지기 해 뜨기 직전이 가장 어두운 법, 어려움 속에서도 자신감을 잃지 마라. 또한 다툼이 있으면 피해가는 슬기를 발휘하라. 57년생 남의 일을 돕다가 함정에 빠지고, 좋은 문서를 손에 들었으나 결국에는 남의 것이 된다. 지금이라도 분수를 지키면 어려움은 피할 수 있다.
69년생 지난날의 행복과 불행도 시간이 흘러 변했듯이 운명의 뜻이라면 차라리 마음을 열고 받아들이는 것이 행복이리라.
81년생 흥분하지 마라. 괜한 질투심과 오기로 문제가 심각해진다. 감정을 드러내면 일이 더 꼬인다.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용이 승천하듯 뜻을 이루는 시기. 눈을 크게 뜨고 주변 여건을 잘 활용하면서 일을 도모하라. 다만 아랫사람을 무시하거나 아픈 곳을 건드리지 마라. 58년생 달콤한 말로 유혹하여 당신을 수렁으로 빠뜨리는 무리들이 주변에 있다. 친한 사람일수록 거리를 두라.
70년생 혼자 공을 세우고자 일을 꾸미면 오히려 시끄럽다. 남에게 공을 돌려야 뒤탈이 생기지 않는다.
82년생 옛것을 털어버리고 새 옷으로 갈아입는 변화가 필요하다. 과감하게 움직여보는 것이 좋다. 실패를 두려워 마라.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바라던 일이 성사되고 땀 흘린 것 이상 많은 재물을 손에 쥔다. 그러나 유념하라. 슬기로운 사람들은 재앙이 닥치기 전에 대비한다는 것을. 59년생 감언이설에 현혹되면 보석을 물에 던지는 형국이다. 친구의 배신에 가슴이 아프겠지만 비관보다 대책을 세우는 일이 시급하다.
71년생 대의명분에 벗어나는 일은 피하고, 내게 필요 없는 것은 과감하게 버려라. 운세는 상승세지만 긴장을 늦추지는 마라. 남의 말을 믿다가 어려움을 당한다.
83년생 너무 계산적이면 인심을 잃고 욕심이 지나치면 갖고 있던 것마저 빼앗길 수 있다.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원광대 대학원 한국문화학 박사, 원광디지털대학교 동양학과 교수.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동양문화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0-5806-1038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