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

INVITATION

정하봉 소믈리에와 떠나는 와인 예술기행

글 · 이종원 동아일보 문화기획팀 | 사진 · 동아일보 사진DB파트, REX | 디자인 · 김영화

2016. 03. 04

18세기 저택을 개조한 아름다운 호텔과 와이너리, 그곳에서 펼쳐지는 음식과 와인의 향연! 정하봉 소믈리에와 함께 프랑스와 이탈리아 5대 와이너리를 둘러보는 특별한 여행으로의 초대.

세계적인 와인 컨설턴트 미셸 롤랑은 “와인의 존재 이유는 마시는 이에게 기쁨을 주는 것이기에 절대적으로 좋은 와인은 따로 있을 수 없고 각자 취향에 맞는 와인을 골라 즐기면 그것이 지상 최고의 와인”이라고 말했다. 그렇다면 자신에게 맞는 와인은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 단 한 병의 와인에도 포도 품종부터 재배와 분류법, 풍미, 스타일 등 많은 이야기들이 숨어 있다. 때문에 와인 레이블을 읽을 수 없으면 그 와인이 어느 나라에서 어떤 품종으로 어떻게 만들어진 것인지 알 수 없고, 와인의 스타일을 구분하지 못하면 자신에게 맞는 와인이 어떤 것인지 알 수 없다. 제대로 된 와인을 즐기기 전 와인에 대해 공부해야 하는 이유이다.
동아일보에서는 현존하는 세계 최고의 와이너리로 꼽히는 프랑스의 샤토 린치 바주 · 샤토 라피트 로칠드 · 샤토 파비 · 이탈리아의 안티노리 · 바론 리카솔리를 2008년 한국인 최초로 국제 소믈리에 대회에서 우승한 정하봉 소믈리에와 함께 둘러보는 12박 13일간의 특별한 여행을 마련했다.
현재 JW 메리어트호텔 동대문 스퀘어 서울 수석 소믈리에이자 매니저로 근무 중인 정하봉 소믈리에는 한국인의 시각과 입맛에 대한 탁월한 식견을 바탕으로 쉽고 재미있게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공식 일정은 4월 20일 인천공항을 출발, 프랑스 파리를 거쳐 항공편으로 보르도에 도착, 18세기의 저택을 곱게 가꾸어놓은 와이너리 호텔에서 1박을 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이튿날에는 샤토 린치 바주와 샤토 라피트 로칠드에서의 와인 투어와 몽테스키외 저택 방문이 진행된다. 와이너리 호텔에서의 특별한 런치와 디너가 준비되어 있다.


3일 차에는 보르도 시내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고, 생테밀리옹 최고 와인 등급인 프리미어 그랑크뤼 클라세에 오른 샤토 파비 와이너리를 둘러본 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될 정도로 아름다운 생테밀리옹 시내가 한눈에 보이는 오스텔러리 드 플레상스에 체크인한다. 나흘째에는 프랑스 대표 성곽도시 카르카손으로 이동해 중세시대의 성과 건축물들을 둘러보고, 5일째에는 고흐가 사랑한 마을 남프랑스의 아를과 프로방스 여행의 시작점 마르세유를 둘러본다.
6일째에는 영화의 도시 칸과 피카소 미술관이 있는 도기 제조의 중심 도시 앙티브를 거쳐 니스에 도착한다. 7일째에는 바티칸시국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작은 지중해 연안의 도시국가 모나코를 지나 피사에서 하루를 보내고, 8일째에는 아름다운 탑의 도시 산지미아노를 둘러본 후 7백 년이 넘은 역사를 지닌 와이너리 안티노리를 찾는다.
9일째에는 이탈리아 키안티 지역의 오랜 보물 바론 리카솔리의 브롤리 오성 와인 투어와 오찬 그리고 특별한 와이너리 호텔 석식으로 멋진 하루를 보낸다. 10일째에는 토스카나의 중심 도시 피렌체를 상징하는 건축물 등을 만나고, 의 무대인 베로나의 소아베 지역을 둘러본다. 11일째에는 ‘물의 도시’ 베네치아를 거쳐 12일째에는 비첸차의 중세 저택에서 마지막 만찬을 하고 밀라노 말펜사 공항을 출발한다.
공식 일정을 시작하기 전 서울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정통 스테이크 레스토랑 ‘BLT Steak’에서 와인 디너 및 정하봉 소믈리에의 특강이 1회 진행될 예정이다.

여행 안내 ●날짜 4월 20일~5월 2일 ●가격 11,500.000원여행 국가 및 도시 : 프랑스(보르도, 포이악, 생테밀리옹, 카르카손, 아를, 마르세유, 칸, 앙티브, 니스), 모나코, 이탈리아(피사, 산지미아노, 안티노리, 시에나, 피렌체, 베로나, 베니스, 비첸차)
문의 : (주)디스커버리투어(02-752-6207 map@discoverytour.com, www.discoverytour.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