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OOPS!

칼로리 폭탄 악마 메뉴

기획 · 한여진 기자 | 사진 · 홍중식 기자 | 디자인 · 이수정

2016. 02. 11

다이어트를 위해, 건강을 위해 저칼로리 요리만 찾아다니는 당신! 때론 손끝까지 저릴 정도로 달콤한 음식이 당기지 않는지. 달콤한 행복을 주는 악마의 레시피 4가지.

캐러멜 도넛

Ingredients
달걀 1개, 우유 ½컵, 도넛가루 500g, 베이킹파우더 1작은술, 밀가루 약간, 식용유 · 슈거파우더 · 시판용 초콜릿시럽 · 시판용 캐러멜시럽 적당량씩, 아이싱(슈거파우더 50g, 달걀흰자 ½개 분량)
How to make
1 볼에 달걀과 우유를 넣고 거품기로 섞는다.
2 ①에 도넛가루와 베이킹파우더를 넣어 가루가 잘
섞이도록 2~3분간 가볍게 반죽한 뒤 랩을 씌워 10분간 둔다.
3 도마 위에 밀가루를 뿌린 뒤 ②의 반죽을 0.8cm 두께로 밀대로 밀어 도넛 모양을 만든다.
4 냄비에 식용유를 붓고 150~160℃의 온도가 되면 ③의 도넛 반죽을 넣어 2~3분간 튀긴다.
5 볼에 아이싱 재료를 넣어 거품기로 섞어 아이싱을 만든다. 6 그릇에 도넛를 쌓아 올리고 슈거파우더를 뿌린 뒤
⑤의 아이싱과 초콜릿시럽, 캐러멜시럽을 뿌린다.



치즈폭탄버거

Ingredients
햄버거 패티(다진 소고기 120g, 돼지고기 100g, 다진 양파 40g, 식빵가루 ⅔쪽 분량, 달걀물 2큰술, 다진 마늘 2작은술, 소금 1작은술, 넛메그 ¼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빵가루 · 식용유 적당량씩, 베이컨랩(파인애플 슬라이스 1개, 모차렐라치즈 1장, 베이컨 3줄, 그릴시즈닝 적당량), 슬라이스 체다치즈 2장, 카망베르치즈 60g, 토마토 ¼개, 양파 개, 오이피클 · 햄버거빵 1개씩, 양상추 1~2장, 홀머스터드 · 허니버터 1큰술씩, 마요네즈 2큰술
How to make
1 햄버거 패티 재료는 볼에 넣고 끈기가 생기도록 치댄 뒤 둥글고 넓적하게 빚어 빵가루를 묻힌다.
2
파인애플 슬라이스 위에 모차렐라치즈를 올리고 베이컨으로 감싸 그릴시즈닝을 뿌린다.
3 오븐팬 위에 식용유를 두른 뒤 햄버거 패티와 베이컨랩을 올려 200℃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 12분 정도 굽는다. 햄버거 패티 위에 슬라이스 체다치즈와 카망베르치즈를 슬라이스해 올려 살짝 녹인다.
4 토마토와 양파는 1cm 두께로 슬라이스하고, 오이피클도 얇게 슬라이스한다. 양상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5 햄버거빵은 팬에 올려 안쪽 면만 노릇하게 구워낸 뒤 한쪽 면에는 홀머스터드와 허니머스터드를 바르고, 한쪽 면에는 마요네즈를 바른다. 6 햄버거빵 밑장 위에 양상추, 토마토, 양파, 패티, 오이피클, 베이컨랩을 차례로 올린다. 남은 마요네즈를 베이컨랩 위에 살짝 뿌린 뒤 빵을 덮는다.



캐러멜팝콘 초콜렛 아이스크림

Ingredients
캐러멜시럽(설탕 · 생크림 200g씩, 버터 10g), 팝콘 1컵, 바닐라아이스크림 2스쿱, 견과류 2큰술, 초콜릿바 5개
How to make
1 냄비에 설탕을 넣어 녹이다가 실온에 놔두었던 생크림을 넣어 잘 섞은 뒤 버터를 넣고 다시 섞어 캐러멜시럽을 만든다.
2 캐러멜시럽 절반은 팝콘과 버무려 캐러멜팝콘을 만든다.
3 그릇에 바닐라아이스크림을 담고 견과류, 초콜릿바, 캐러멜팝콘을 올린 뒤 나머지 캐러멜시럽을 뿌린다.





이탤리언 머랭 가토 쇼콜라

Ingredients(17cm 틀 1개 분량)
박력분 24g, 코코아가루 56g, 생크림 62g, 버터 80g, 초콜릿 100g, 달걀노른자 · 설탕 77g씩, 반죽머랭(달걀흰자 138g, 설탕 77g), 아이싱머랭(설탕 220g, 물 4큰술, 달걀흰자 3개 분량)
How to make
1 박력분과 코코아가루는 섞어 체에 내린다.
2 생크림은 거품기로 돌려 충분히 부풀린 뒤 냉장고에 넣어 차게 둔다.
3 볼에 버터와 초콜릿을 담은 뒤 뜨거운 물에 중탕으로 녹여 45~50℃를 유지한다.
4 달걀노른자에 설탕을 넣어 거품기로 돌려 크림색이 나면, ③의 초콜릿을 조금씩 넣어 고루 섞은 뒤 ②의 생크림을 넣어 가볍게 섞는다.
5 달걀흰자에 설탕의 절반을 넣어 핸드믹서로 거품을 낸 뒤 남은 설탕을 모두 넣어 거품을 내 반죽머랭을 만든다.
6 ④의 초콜릿 반죽에 ①의 박력분과 코코아가루를 조금씩 넣어가며 가루가 안 보일 만큼 섞은 뒤 ⑤의 머랭 절반을 3번에 나누어 넣어 머랭이 꺼지지 않도록 나무주걱으로 가볍게 섞고, 다시 남은 절반의 머랭을 모두 넣어 거품이 꺼지지 않도록 가볍게 섞는다.
7 원형 오븐팬에 종이포일을 깔고 ⑥의 반죽을 넣어 가운데를 약간 오목하게 만든다. 180℃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 50분간 구운 뒤 꺼내 식으면 종이포일을 떼어낸다.
8 설탕과 물을 팬에 넣어 센 불에서 설탕이 녹을 때까지 저어가며 끓이다가 약불로 줄여 3분간만 더 끓인다.
9 달걀흰자를 거품기로 섞다가 ⑧의 설탕물을 조금씩 넣으면서 계속 섞어 아이싱머랭을 만든다.
10 ⑦ 위에 아이싱머랭을 바른 뒤 토치(가스점화기)로 겉면을 굽는다.

도움말 · 김영빈(요리 연구가 | 요리 · 김상영 최지현(noda+쿠킹스튜디오 02-3444-9634) | 요리 어시스트 · 이빛나리(noda+쿠킹스튜디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