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띠별로 알아보는 2월 운세

2016. 02. 01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귀인의 도움으로 좋은 일이 생길 것이다. 재물운도 점점 좋아지니 새로운 수입원이 생기거나 빌려줬던 돈을 돌려받게 된다. 60년생 매사 덧없어 보여도 인생의 한 부분이니 애정을 가지고 지켜보는 것이 이롭다.
72년생 분주한 가운데 실속이 있으니 바쁜 것에 감사하자.
84년생 가까운 사람일수록 거리를 두고 대하라. 막역한 사이라고 무턱대고 믿었다가 후회할 일이 생길 수 있다.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역마가 좋게 동하고 있으니 집에 있는 것보다 밖으로 다니면서 일을 보는 것이 길하다. 여행이나 이사운도 좋은 편. 인테리어나 간단한 집 안 공사에도 길한 운세. 61년생 만사가 여의치 않으니 돈을 빌리는 것은 물론 빌려주는 것도 삼가라.
73년생 스트레스로 인한 편두통이나 위장병이 예견되니 돈에 너무 집착하지 마라. 미래를 위한 일에 시간을 투자하라.
85년생 새로운 일을 시작하려면 주변 사람들과 꼼꼼하게 상의한 후에 진행하는 것이 좋다.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운세가 약하니 일을 진행하기에는 무리수가 따른다. 작은 일이라도 심사숙고하여 판단하는 것이 좋다. 62년생 양보와 희생이 필요한 시기. 너그러운 마음으로 한발 물러서면 오히려 일이 순조롭게 풀린다.
74년생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를 잡는다. 횡재수가 있으니 오래전에 빌려줬던 돈을 갑자기 받게 된다.
86년생 청탁을 받으면 정중하게 거절하는 것이 좋고, 작은 것을 버리는 지혜가 필요하다.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과거를 되짚어보는 것은 허망한 일이다. 좋은 때는 지났으니 지금의 상황을 고려하여 새로운 기회를 포착해야 할 것이다. 63년생 오래 공들였던 일이 성사되는 시기. 하지만 조급하게 서두르면 그르칠 수 있다. 중요한 일은 자신의 판단력을 믿어라.
75년생 배우자에게 소홀히 하고 있지 않은지 반성해볼 것.
87년생 수입보다 지출이 많아지는 시기. 문제에 대한 안일한 대응은 예상보다 더 안 좋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니 작은 일에도 신중을 기해 대처할 것.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기운이 좋지 않으니 만사 조심해야 한다. 건강은 미리미리 챙기고 여행이나 이동은 삼갈 것. 재정적인 어려움도 예상된다. 52년생 무심결에 던진 한마디가 상대의 마음을 아프게 한다. 사과하지 않으면 관계를 회복하기 어렵다.
64년생 욕심을 버려야 한다. 불로소득을 바라거나 상대방에게 피해가 되는 일인 줄 알면서도 일을 추진하면 재앙의 근원이 된다.
76년생 다툼이 자주 발생하고 사소한 일로 오해가 생긴다. 일단은 양보하는 것이 최선.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질병이 없으면 근심거리가 생기는 운세이니 몸과 마음을 모두 다스려야 한다. 스트레스, 신경성으로 인해 소화기 계통의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53년생 육체적으로 힘들고 정신적으로도 부담이 되는 때다. 스스로 조심하고 자중해야 한다.
65년생 장애물이 생겨도 극복할 수 있다. 다만 건강에 무리한 일은 삼가는 것이 좋다.
77년생 상대를 생각해서 해준 말이 구설로 돌아온다. 남의 일에 나서기 전에 자신의 처지를 돌아볼 것.

말띠

금전운△ 애정운×건강운△



겉은 그럴싸해도 속이 비어 있는 격이니 다른 사람들의 눈을 속이기보다는 내 양심을 바로 돌아봐야 할 것. 여행은 다음으로 미루거나 짧게 계획하라. 54년생 불평거리가 있어도 밖으로 내비치는 건 삼가라. 스스로 조심하고 주위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다.
66년생 가족 간에 불화가 생길 수 있다. 상대방의 입장에서 이해하는 것이 우선 필요하다.
78년생 어려운 일이 생기면 머뭇거리지 말고 주변에 도움을 청하라.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고통을 이긴 산모가 사내아이를 품에 안는 운세이니 잠깐의 어려움을 넘기면 좋은 일이 생긴다. 다만 구설수가 있으니 유의할 것. 55년생 일은 바쁘고 정신없이 돌아가지만 결과는 기대에 못 미친다. 나가고자 하는 방향이 옳은지 검토하라.
67년생 들어오는 돈에 비해 나가는 돈이 많을 수 있다. 현실적인 대안을 세워야 한다.
79년생 오랫동안 고민하던 일이 풀리기 시작한다. 주위에 자신의 재능을 알려라. 생각보다 당신을 알아주는 이가 많다.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확실히 끝까지 밀고 나간다면 승산이 있다. 분수를 지키면 재물이 들어올 것이다. 56년생 지병이 조금씩 회복될 기미가 보이니 포기하지 말고 꾸준하게 치료하는 게 좋다.
68년생 번거롭더라도 뒷마무리는 확실하게 하는 것이 나중을 위해서라도 좋다. 어려운 일은 귀인이 도와준다.
80년생 행운이 따르니 일단 시작한 일은 두려워하지 말고 진행하라.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이익이 없는 일로 인해 구설이 생기니 마음만 상할 수 있다. 될 수 있는 한 말을 아껴야 한다. 재물운은 현상 유지에 주력하면 탈이 없다. 57년생 배우자와 충돌의 기미가 보이니 먼저 양보하는 게 좋다. 당신의 속마음을 상대에게 시원히 얘기하는 것도 방편이다.
69년생 예전의 일을 돌아보는 것은 손실이 가득하나, 새로운 일은 풍요로움을 가져다줄 것이다.
81년생 남에게 도움을 받는 것보다 먼저 나서서 도움을 줄 생각을 하는 것이 좋다. 새로운 것을 고민하고 준비해야 할 때다.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공과 사의 구분을 명확히 할 것. 이성으로 인하여 구설을 당할 수 있으니 처신에 유의하고 오해를 살 만한 일은 아예 하지 않는 것이 좋다. 58년생 재물운은 나쁘지 않다. 금전상 지출은 있으나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지출이다.
70년생 주위의 여건이 순조롭게 진행되니 결실을 기대해도 좋다. 하늘의 기운이 그대에게 유리하게 작용한다.
82년생 우연히 옛날 친구를 다시 만나게 된다. 반가운 마음이 가득하고 옛 추억에 잠겨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된다.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현재 자신의 처지를 냉정하게 판단하고 그에 맞는 계획을 세워야 한다. 평소에 친하지 않았던 사람이 접근하면 경계를 늦추지 말고 언행을 조심할 것. 59년생 전전긍긍한다고 재물이 모이는 것은 아니다. 공짜나 요행을 바라다가 오히려 낭패를 볼 수 있다.
71년생 사랑의 가장 큰 힘은 상대의 어떠한 잘못도 용서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매사 너그러운 마음을 가질 것.
83년생 화해한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다시 또 싸움을 하게 된다. 상대와 함께한 즐거운 추억을 생각하라.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원광대 대학원 한국문화학 박사, 원광디지털대학교 동양학과 교수.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동양문화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0-5806-1038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