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THERAPY

달밤에 스파

기획 · 강현숙 기자 | 사진 · 홍태식 | 디자인 · 이지은 | 도움말 · 노도균(피부과 전문의)

2016. 01. 25

한겨울에는 차가운 날씨로 인해 체온이 떨어지고 몸의 컨디션도 다운되기 쉽다. 이럴 때 효과적인 것이 바로 홈스파. 전신 근육을 이완해주는 전신욕, 체내 노폐물 배출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반신욕, 발의 순환을 촉진해 피로를 풀어주는 족욕 등 스파 방법을 제대로 알고 하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1 록시땅 아로마 릴랙싱 에센셜 오일 블렌드
욕조에 몇 방울 희석시켜 사용하면 차분한 느낌과 달콤한 휴식을 선사하는 아로마 에센셜 오일. 10ml 3만2천원.
2 록시땅 아로마 릴랙싱 배쓰 솔트
프로방스산 카마르그 소금과 라벤더, 만다린 등 에션셜 오일이 함유된 입욕 소금. 300g 3만5천원.
3 벨먼 캔들 Sudden Kiss
앰버 우디 향에 사이프러스, 시트러스 향이 가미된 향초. 170g 8만9천원.
4 프레쉬 프레쉬 라이프 캔들
최상급 내추럴 왁스와 오일을 블렌딩해 만든 시트러스 향 제품. 215g 8만6천원대.
5 프레쉬 슈가 레몬 배스 큐브
각설탕처럼 생긴 슈가 배스가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를 진정시킨다. 흐르는 따뜻한 물에 슈가 배스를 넣거나, 샤워 시 피부에 직접 문질러 사용한다. 180g 5만7천원대.

취향 따라 골라 하는 홈스파
전신욕  몸 전체를 욕조에 담그는 방법으로 피로 개선에 도움이 된다. 수압에 의한 전신 근육의 이완 효과가 탁월하다.
반신욕 머리는 차갑게, 하체는 따뜻하게 만들어 체온의 균형을 잡아주는 목욕법. 명치 아래쪽만 담그는 것으로 심장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몸 전체가 빠른 시간 안에 따뜻해진다. 땀을 통해 체내 노폐물이 빠져나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족욕 43℃의 뜨거운 물에 복숭아뼈 조금 위까지 담그는 방법. 15~30분 정도 족욕을 하면 혈액 공급이 부족한 발의 순환을 촉진해 부기가 완화되고 피로도 풀린다.



효과 백 배 홈스파 즐기기

1 38~39℃의 목욕물이 적당
전신욕이나 반신욕을 할 때 물이 너무 차가우면 혈액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고, 너무 뜨거우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쉽게 지친다. 적당한 목욕물 온도는 38~39℃, 목욕 시간은 20~30분 정도다. 목욕 시간이 길어지면 피부 수분이 날아가면서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건성 피부는 입욕 시간을 15분 이내로 한다.

2 식사 후 1시간 지나 실시
식사 후 바로 스파를 하면 소화에 필요한 혈액이 피부로 모여 소화불량이 유발될 수 있다. 스파 전 물이나 차를 미리 마시면 땀과 노폐물이 잘 배출된다.



3 스파 효과 높이는 마사지
목욕 중 간단한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한층 촉진하고 피로를 푸는 데 도움이 된다. 우선 목을 쭉 빼고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리듯 문지른다. 어깨는 나선형을 그리며 문질러 근육을 풀어준다. 가슴은 유두를 피해 유방 주위를 원을 그리듯이 마사지하고, 배는 배꼽을 중심으로 원을 그리며 문지른다. 발은 발목에서 허벅지까지 강하게 마사지하듯 씻고, 등은 손잡이가 달린 브러시를 이용해 위아래로 문지른다. 엉덩이는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둥글게 원을 그리며 밑에서 위로 문지른다.

4 아로마 입욕제와 향초로 힐링 효과를~
스파를 즐길 때 아로마 효과가 있는 입욕제를 사용하거나 향초를 피우면 한층 심신이 릴랙스되어 효과가 배가된다.

5 스파 후에는 각질 제거와 보습 케어
스파 후 피부의 모공이 열리고 각질이 불은 상태가 되면 스크럽제나 보디 클렌저를 이용해 묵은 각질을 제거한다. 이때 목욕용 타월로 거칠게 닦으면 피부 보호막까지 씻겨나가 자극이 되므로 부드럽게 문지를 것. 각질을 제거한 뒤에는 보디크림이나 보디로션 등 보습 제품을 꼼꼼하게 바른다.

6 몸을 따뜻하게 하며 스파 마무리
스파를 마친 뒤에는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입욕으로 인해 에너지가 소비돼 혈압과 맥박수가 올라간 상태이므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한다.

애프터 홈스파를 위한 스페셜 제품



1 오리진스 진저 수플레
스파 후 물기가 남은 보디 피부에 가볍게 마사지하듯 바르면 생크림 같은 부드러움을 안긴다. 200ml 4만5천원대.
2 아이오페 바디 클리닉 마스터 크림
피부 건조에 의한 가려움을 완화하는 고보습 진정 보디크림으로 72시간 동안 효과가 지속된다. 180ml 1만8천원대.
3 리리코스 마린 오키드 바디로션
해양심층수와 백련초, 함초, 시어버터 성분이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준다. 250ml 3만5천원.
4 클라란스 토닉 바디 트리트먼트 오일
샤워 후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몸 전체에 마사지하듯 바르면 피부가 촉촉하고 탄력 있어진다. 100ml 7만원.
5 마몽드 자스민 캐시미어 오일 포 바디 앤 헤어
보디와 헤어를 촉촉하고 빛나게 하는 재스민 향의 멀티 오일. 목욕 후 몸과 머리카락에 뿌려서 흡수시킨다. 110ml 2만원대.
6 유니베라 A202 에스테틱 프로그램 마사지 크림
스파 후에는 보디뿐 아니라 얼굴 피부에도 신경 써야 한다. 고대 중국 황실에서 애용하던 익모초와 은이(흰목이버섯) 성분이 피부를 투명하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마사지 크림(150ml) 외에 모델링팩(10회)과 페이스앤넥 앰플세럼(10개)으로 구성되어 있다. 22만원.

각질 제거하고 피부를 깨끗하게 하는 홈스파 제품


1 아닉구딸 플뢰르 블랑쉬 퍼퓸드 샤워젤
라이트한 거품이 피부의 노폐물을 부드럽게 없애준다. 화이트플라워 계열의 은은한 향기가 여성스러운 느낌을 준다. 200ml 6만5천원대.
2 달팡 퍼펙팅 바디 스크럽
 살구씨 입자가 묵은 각질을 없애주어 피부가 생기 있어진다. 200ml 5만6천원.
3 시슬리 엑스뽈리앙 무쌍 에네르지쌍
피부의 노폐물을 없애면서 각질까지 제거하는 멀티 기능의 보디 각질 제거 샤워젤. 150ml 11만5천원.
4 일리 토탈에이징케어 스크럽워시
팥 스크럽이 피부의 각질을 없애고, 인삼 캡슐과 효소 성분이 피부를 매끄럽게 하는 데일리 스크럽 보디워시. 400ml 1만5천원대.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