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MASTER

Hotel Pasta

일본 최고급 호텔체인 뉴오타니에서 지난 50년간 가장 맛있는 파스타로 뽑힌 인기 메뉴!

기획 · 한여진 기자 | 사진 · 홍중식 기자

2016. 01. 14

호텔 셰프가 만든 파스타, 이제 당신도 도전할 차례다. 일본 ‘호텔 뉴오타니’의 소힘줄파스타, 간장소스파스타, 참치파스타 등 색다른 맛의 파스타 메뉴를 공개한다. 레시피만 따라 하다 보면 어느새 근사하고 멋진 식사가 차려진다.

소고기스키야키파스타

Ingredients
스파게티니 80g, 소금 약간, 간장소스(간장 · 쓰유 · 우스터소스 · 물 2큰술씩, 가다랑이포육수 2작은술, 맛술 1컵), 샐러드오일 1큰술, 양배추 · 양파 · 파프리카 · 실파 적당량씩, 소고기 슬라이스 1~2장
How to Make
1 냄비에 물을 붓고 스파게티니와 소금을 넣어 7분 30초 동안 삶은 뒤 건져서 물기를 뺀다.
2 냄비에 간장소스 재료를 모두 넣고 양이 ⅔ 정도 될 때까지 중불에서 졸여 간장소스를 만든다.
3 팬에 샐러드오일을 두르고 나박 썬 양배추, 슬라이스한 양파와 파프리카를 넣고 볶다가 ②의 간장소스 2큰술을 넣는다.
4 ③에 ①을 넣고 약불에서 섞어 그릇에 담는다.
5 다른 팬에 소고기를 올려 살짝 구운 뒤 간장소스 1큰술을 뿌려 ④에 올리고 송송 썬 실파를 뿌린다.



소힘줄조림파스타

Ingredients

스파게티니 80g, 소금 · 채썬 생강 약간씩, 소힘줄 500g, 조림소스(물 400ml, 설탕 90g, 청주 150ml, 맛술 90ml, 간장 120ml, 생강 5g, 송송 썬 대파잎 1줌), 옥수수전분물 적당량, 올리브오일 1큰술, 송송 썬 실파 2큰술
How to Make
1 냄비에 물을 붓고 스파게티니와 소금을 넣어 7분 30초 동안 삶은 뒤 건져서 물기를 뺀다.
2 냄비에 물을 끓이다가 소힘줄을 넣어 삶는다.
3 다른 냄비에 삶은 소힘줄과 조림소스 재료를 넣어 끓이다가 불을 약하게 줄이고 거품을 걷어내면서 소힘줄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끓인다.
4 ③의 소힘줄을 꺼내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그중 50~60g을 작은 냄비에 넣은 다음 ③의 조림국물을 1국자 넣어 한소끔 끓인다.
5 옥수수전분물을 ④에 넣어 걸쭉하게 만든다.
6 볼에 ①을 넣고 소금과 올리브오일로 간해 그릇에 담는다.
7 ⑥에 ④의 소힘줄을 올리고 조림국물을 부은 뒤 실파와 생강을 올린다.



참치반숙달걀파스타

Ingredients
페델리니 80g, 소금 · 송송 썬 실파 · 송송 썬 고추 약간씩, 참치살 60g, 고추냉이 · 참기름 · 간장 · 다진 마늘 ½작은술씩, 올리브오일 1큰술, 차조기잎 1장, 반숙 달걀 1개, 채썬 김 1줌
How to Make
1 냄비에 물을 붓고 페델리니와 소금을 넣어 5분 동안 삶은 뒤 건져서 물기를 뺀다. 면을 끓인 물 90ml를 덜어둔다.
2 볼에 참치살과 실파, 고추냉이, 참기름, 간장을 넣고 섞는다.
3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다진 마늘과 송송 썬 고추를 넣고 볶다가  ①의 면 끓인 물을 넣어 한소끔 끓인다.
4 ③에 ①을 넣어 약불에서 섞은 뒤 소금으로 간해 그릇에 담고 차조기잎, ②, 반숙달걀 순으로 올리고 김을 뿌린다.





드라이카레파스타

Ingredients
스파게티니 80g, 소금 · 올리브오일 · 아몬드 슬라이스 · 다진 파슬리 약간씩, 카레소스(샐러드오일 1큰술, 다진 마늘 · 카레가루 1작은술씩, 다진 생강 · 코리안더 · 레드칠리 · 가람마살라 · 소금 ½작은술씩, 큐민 · 너트메그 · 후춧가루 약간씩, 다진 양파 100g, 다진 당근 50g, 다진 셀러리 · 다진 피망 30g씩, 다진 소고기 300g, 레드와인 100ml, 홀토마토 통조림 ½캔, 치킨스톡 500ml)
How to Make
1 냄비에 물을 붓고 스파게티니와 소금을 넣어 7분 30초 동안 삶은 뒤 건져서 물기를 뺀다.
2 냄비에 샐러드오일과 다진 마늘, 다진 생강을 넣고 약한 불에 익히다가 코리안더와 큐민, 레드칠리를 넣고 볶은 뒤 모든 채소를 넣고 약불에서 볶는다.
3 ②에 다진 소고기를 넣고 볶다가 레드와인을 부어 끓인다.
4 ③에 홀토마토 통조림과 치킨스톡, 카레가루, 가람마살라, 너트메그를 넣고 수분이 조금 남는 정도까지 졸인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해 카레소스를 완성한다.
5 볼에 ①을 넣고 소금과 올리브오일로 간해 그릇에 담은 뒤 ④의 카레소스 90g을 붓고 아몬드 슬라이스와 다진 파슬리를 뿌린다.



라타투이파스타

Ingredients
스파게티니 80g, 소금 약간, 가지 4개, 주키니호박 3개, 빨강 · 노랑 파프리카 ⅛개씩, 올리브오일 적당량, 다진 마늘 · 후춧가루 ½작은술씩, 채썬 양파 50g, 타임 1줄기, 토마토 통조림 ½캔, 파슬리잎 1장
How to Make
1 냄비에 물을 붓고 스파게티니와 소금을 넣어 7분 30초 동안 삶은 뒤 건져서 물기를 뺀다.
2 팬에 반달썰기한 가지, 한입 크기로 썬 주키니호박과 파프리카를 넣고 채소가 반 정도 잠길 정도로 올리브오일을 부어 중불에서 튀긴다.
3 다른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어 약한 불에서 익히다가 향이 나면 채썬 양파를 넣어 볶은 뒤 ②와 타임을 넣고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다.
4 ③에 토마토 통조림을 넣고 뚜껑을 덮어 약불에서 수분이 없어질 때까지 졸인다.
5 볼에 ①을 넣고 올리브오일과 소금으로 간한 뒤 그릇에 담고 ④를 부은 뒤 파슬리잎으로 장식한다.



해산물소금파스타

Ingredients
스파게티니 80g, 소금 · 양배추 · 콩나물 · 실파 약간씩, 소금소스(맛술 200ml, 다시마물 150ml, 다진 대파 100g, 다진 마늘 10g, 소금 2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흰깨 ½작은술, 물엿 40g, 후춧가루 약간, 녹말물 적당량),  올리브오일 1큰술, 새우 · 가리비 · 오징어 적당량씩
How to Make
1 냄비에 물을 붓고 스파게티니와 소금을 넣어 7분 동안 삶은 뒤 건져서 물기를 뺀다.
2 냄비에 맛술을 넣고 중약불에서 끓여 알코올을 날린 뒤 다시마물과 다진 대파, 다진 마늘을 넣어 양이 1/5이 될 때까지 졸인다.
3 ②에 소금, 참기름, 흰깨, 물엿, 후춧가루를 넣어 섞고 녹말물을 넣어 걸쭉하게 만들어 소금소스를 완성한다.
4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중불에서 새우, 가리비, 오징어를 볶다가 익으면 꺼내둔다.
5 ④의 팬에 나박썬 양배추와 콩나물을 넣어 볶다가 ③의 소금소스 3큰술을 넣어 볶는다.
6 ⑤에 ①을 넣고 약불에서 섞는다. 면이 적당히 익으면 소금으로 간하고 ④를 넣어 섞은 뒤 송송 썬 실파를 올린다.



닭가슴살간장파스타

Ingredients
스파게티니 80g, 소금 · 후춧가루 · 송송 썬 고추 약간씩, 닭가슴살 50g, 청주 · 아몬드 파우더 2큰술씩, 샐러드오일 · 올리브오일 · 간장 1큰술씩, 어슷썬 대파 30g, 다진 마늘 ½작은술
How to Make
1 냄비에 물을 붓고 스파게티니와 소금을 넣어 7분 동안 삶은 뒤 건져서 물기를 뺀다. 면을 끓인 물 90ml를 덜어둔다.
2 내열 그릇에 닭가슴살을 넣고 소금과 후춧가루, 청주를 뿌린 뒤 랩을 씌워 전자레인지에서 익힌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3 팬에 샐러드오일을 두르고 어슷썬 대파를 굽는다.
4 다른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다진 마늘, 고추를 넣어 약불에서 익히다가 ①의 면 끓인 물을 넣고 섞는다.
5 ④에 닭가슴살과 구운 대파, 스파게티니를 넣고 약불에서 섞은 뒤 간장과 아몬드 파우더를 뿌려 섞는다.
6 그릇에 ⑤를 담고 아몬드 파우더를 다시 뿌린다.



포모로냉파스타

Ingredients
페델리니 80g, 소금 약간, 다진 양파 · 올리브오일 1큰술씩, 토마토소스(토마토 2개, 다진 마늘 · 소금 ½작은술씩, 다진 양파 200g, 발사믹식초 1큰술, 바질잎 3장, 올리브오일 2큰술)
How to Make
1 냄비에 물을 붓고 페델리니와 소금을 넣어 7분간 삶은 뒤 건져 찬물에 헹구고 키친타월에 싸서 물기를 제거한다.
2 볼에 ①의 면과 다진 양파, 소금 ½작은술, 올리브오일을 넣고 섞는다.
3 토마토는 씨를 제거하고 큼직하게 썰어 소금을 뿌린 뒤 냉장고에 넣어 하룻밤 숙성한다. 이 과정에서 토마토의 수분이 날아가 맛이 응축된다.
4 토마토를 키친타월로 닦아 남은 수분을 제거하고 볼에 담은 뒤 다진 마늘, 다진 양파, 발사믹식초, 바질잎, 올리브오일, 소금을 넣고 섞어 냉장고에 넣어둔다.
5 그릇에 삶은 페델리니를 담고 냉장고에서 토마토소스를 꺼내 붓는다.



간장크림소스구운파스타

Ingredients
스파게티니 80g, 소금 · 후춧가루 · 설탕 · 다진 파슬리 · 파르메산치즈가루 약간씩, 샐러드오일 3큰술, 반숙 달걀 1개, 간장 1작은술, 우유 200ml, 생크림 80ml, 베이컨 20g, 양파 슬라이스 25g, 양송이버섯 슬라이스 1개 분량, 다진 마늘 ½작은술
How to Make
1 냄비에 물을 붓고 스파게티니와 소금을 넣어 10분간 삶은 뒤 찬물에 헹구고 키친타월에 싸서 물기를 제거한다.
2 볼에 ①를 넣고 샐러드오일 1큰술을 넣어 버무린 뒤 냉장고에 넣어 하룻밤 숙성시킨다.
3 볼에 반숙달걀, 간장, 우유, 생크림, 소금, 후춧가루, 설탕을 넣고 달걀을 으깨면서 섞은 뒤 중탕해 데운다.
4 팬에 샐러드오일 1큰술을 두르고 1cm 길이로 썬 베이컨과 양파 슬라이스, 양송이버섯 슬라이스를 넣어 중불에서 볶다가 ③을 넣어 섞는다.
5 다른 팬에 샐러드오일 1큰술을 두르고 마늘을 넣어 약불에 올려 가열하다가 향이 나면 냉장고에서 숙성시킨 스파게티니를 넣어 노릇하게 굽는다.
6 그릇에 ⑤를 담고 ④를 부은 뒤 파슬리와 파르메산치즈가루를 뿌린다.



AND MORE!
집에서 만드는 호텔 파스타
일본 최고급 호텔 체인 ‘호텔 뉴오타니’에서 50여 년 동안 선보인 다양한 파스타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이탈리아식 파스타를 더욱 맛있게 만드는 비법은 물론, 간장이나 미소된장을 베이스로 한 일본식 파스타 등 색다르고 기발한 파스타 레시피가 가득하다. 달리홈.


사진제공&참고도서 · 집에서 만드는 호텔 파스타(달리홈)
디자인 · 김민경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