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 TV

yoga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베스트 요가 자세

EDITOR 정세영 기자

2020. 02. 02



#함께해요가 01
갑자기 체중이 늘었을 때, 태양 경배 자세 A

복부와 허벅지에 힘을 주며 차렷 자세로 선다.
2 숨을 들이마시면서 양팔을 천장으로 뻗은 뒤 합장한다.
3 숨을 내쉬면서 복부에 힘을 주며 허리를 굽히고 양 손바닥으로 바닥을 짚는다. 턱은 쇄골 쪽으로 당긴다.
손가락으로 바닥을 짚은 상태에서 숨을 들이마시면서 상체를 들고, 가슴과 목을 열어준다.
5 숨을 내쉬면서 양 손바닥으로 바닥을 짚는다. 두 발을 뒤로 보내 플랭크 자세를 만든다.
6 가슴이 바닥에 닿지 않은 범위에서 양팔을 굽힌다.
7 숨을 들이마시면서 양팔을 펴고, 엉덩이를 낮춘 뒤 상체를 높게 세우며 목을 뒤로 젖힌다.
숨을 내쉬면서 엉덩이를 높게 들며 뒤꿈치를 바닥에 둔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손가락을 양발 옆에 둔 뒤 가슴과 목을 열어준다.
10 숨을 내쉬면서 복부에 힘을 주며 허리를 굽힌다.
11 숨을 들이마시면서 허리를 천천히 펴고 양팔을 천장으로 뻗은 뒤 합장한다.
12 숨을 내쉬면서 차렷 자세로 돌아온다. 총 3세트 반복한다.

#함께해요가 02
묵은 살 쭉쭉 빼주는, 태양 경배 자세 B

복부와 허벅지에 힘을 주며 차렷 자세로 선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무릎을 접고 엉덩이를 뒤로 빼서 낮춘다. 양팔을 천장으로 뻗은 뒤 합장한다.
숨을 내쉬면서 복부에 힘을 주며 허리를 굽히고 양 손바닥으로 바닥을 짚는다. 턱은 쇄골 쪽으로 당긴다.
손가락으로 바닥을 짚은 상태에서 숨을 들이마시면서 상체를 들고, 가슴과 목을 열어준다.
숨을 내쉬면서 양 손바닥으로 바닥을 짚는다. 두 발을 뒤로 보내 플랭크 자세를 만든 뒤 양팔을 굽힌다.
6 숨을 들이마시면서 양팔을 펴고, 엉덩이를 낮춘 뒤 상체를 높게 세우며 목을 뒤로 젖힌다.
7 숨을 내쉬면서 엉덩이를 높게 들며 뒤꿈치를 바닥에 둔다.
8 숨을 들이마시면서 오른쪽 무릎을 접으며 몸 앞에 두고, 양팔을 천장으로 뻗은 뒤 합장한다. 5초간 유지한다.
9 숨을 내쉬면서 오른쪽 다리를 뒤로 가져온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왼쪽 무릎을 접어 몸 앞에 둔다. 5초간 유지한다.
10 숨을 내쉬면서 양 손바닥으로 바닥을 짚는다. 두 발을 뒤로 보내 플랭크 자세를 만든 뒤 양팔을 굽힌다
11 팔을 펴고 숨을 들이마시면서 엉덩이를 높게 들며 뒤꿈치를 바닥에 둔다. 숨을 내쉬면서 5초간 유지한다.
12 숨을 들이마시면서 허리를 천천히 펴고 양팔을 천장으로 뻗은 뒤 합장한다. 숨을 내쉬면서 차렷 자세로 돌아온다. 총 3세트 반복한다.

홈트 요정 요가현아의 #함께해요가


SNS에서 ‘홈트 요정’으로 불리며 다이어터들의 운동을 돕는 핫 인플루언서 요가현아. 귀여운 외모와 상반되는 탄탄한 몸매로 약 12만 명의 팔로어를 보유한 그가 #함께해요가를 통해 실제 효과 본 동작과 함께 노하우와 경험이 녹아 있는 시크릿 비법을 전수한다.






사진 최승광 디자인 이지은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