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table

정혜영의 기분 좋은 테이블

EDITOR 한여진 기자

2019. 12. 03

남편 션과 사랑하는 네 아이를 위해 요리하는 시간이 가장 행복하다는 배우 정혜영. 요리 화보보다 멋지고, 셰프의 요리보다 맛나며, 엄마의 마음을 담아 따뜻함까지 느껴지는 정혜영의 오감 만족 테이블.

연어양상추비빔초밥

“우리 아이들은 연어를 구워주면 뻑뻑한 식감 때문에 다른 생선에 비해 잘 안 먹는 편이에요. 그런데 어느 날 채소를 곁들인 비빔초밥을 만들어주니 잘 먹더라고요. 그 뒤 연어양상추비빔초밥은 제가 아이들에게 즐겨 해주는 요리가 되었답니다.” 

Ingredients
쌀·물 3컵씩, 다시마·김 1장씩, 청하 1작은술, 연어 600g, 소금·후춧가루·올리브오일·검은깨 약간씩, 올리브 3개, 양상추 150g, 오이 ½개, 달걀 2개, 배합초(식초 5작은술, 설탕 4작은술, 소금 1작은술) 

How to make
1
쌀은 다시마와 청하를 함께 넣고 물을 부어 밥을 짓는다. 
2 연어는 소금, 후춧가루로 간하고 올리브오일을 발라 그릴에서 익힌다. 
3 올리브, 양상추, 김, 오이는 얇게 채썬다.
4 달걀은 황백으로 지단을 부쳐 얇게 채썬다. 
5 분량의 재료를 냄비에 넣고 은근한 불에서 끓여 배합초를 만든다. 
6 대나무 통에 밥과 배합초, 잘게 부순 연어를 넣어 섞는다. 
7 ⑥ 위에 검은깨를 뿌리고 올리브, 양상추, 김, 오이, 달걀지단을 올린다.

치아바타치킨샌드위치

“샌드위치는 빵의 식감이 중요해요. 치아바타는 식감이 부드럽고 쫄깃한 데다 맛도 담백해서 샌드위치 빵으로 제격이죠. 요리 과정 중 닭가슴살을 두드릴 때 아이들에게 부탁하곤 하는데, 그러면 아이들은 놀이하듯 즐겁게 도와주죠. 엄마를 돕는 기쁨, 좋아하는 요리를 함께 만들며 느끼는 성취감이 더해져서 아이들이 더 맛있게 먹는답니다.” 

Ingredients
닭가슴살 1조각,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파프리카가루 ½큰술, 폴렌타가루 1큰술, 올리브오일·로메인상추 적당량씩, 베이컨 1장, 드레싱(우스터소스 ½큰술, 레드와인비네거·디종머스터드소스 1큰술씩, 파르메산치즈 40g, 안초비 2마리, 마늘 2쪽, 바질 16잎, 레몬즙 2개 분량, 플레인요구르트 4큰술), 치아바타 1개, 루콜라 한 줌, 토마토 ½개, 새싹채소 500g 

How to make
1
기름종이 위에 닭가슴살을 올리고 소금, 후춧가루, 파프리카가루, 폴렌타가루를 뿌린다. 
2 ①의 닭가슴살 위에 기름종이를 덮고 밀대로 두드려가며 납작하게 편다. 
3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닭가슴살과 베이컨을 굽는다. 
4 분량의 재료를 믹서에 넣고 갈아 드레싱을 만든다.
5 치아바타는 마른 팬에 따뜻하게 구워 반으로 자른다. 
6 치아바타 한 면에 ④의 드레싱을 바른 뒤 로메인상추와 루콜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토마토, 구운 닭가슴살, 베이컨, 새싹채소를 올리고 드레싱을 뿌린다.



퐁당쇼콜라

“퐁당쇼콜라는 굽는 시간이 중요한데, 오븐 사양에 따라 굽는 시간이 달라져요. 오븐 옆에서 지켜보다가 겉이 익은 것 같으면 바로 꺼내야 해요. 그래야 따뜻한 초콜릿이 주르륵 흘러내려요. 너무 오랜 시간 구우면 초콜릿 빵이 돼버리거든요.” 


Ingredients
무염버터·다크초콜릿 150g씩, 달걀·달걀노른자 3개씩, 설탕 200g, 박력분 75g, 소금 약간 

How to make
1
버터와 다크초콜릿은 각각 중탕으로 녹인다. 
2 볼에 달걀과 달걀노른자, 설탕을 넣고 거품기로 잘 저은 뒤 ①의 녹인 초콜릿을 넣고 섞는다. 
3 ①의 녹인 버터와 ②를 잘 섞은 뒤 체에 내린 박력분, 소금을 넣어 섞는다. 
4 틀에 ③을 담고 190℃로 예열된 오븐에 넣어 15~20분간 굽는다.

단호박피자

“영양 만점 간식인 단호박피자를 만들 때 밀러소스를 넣으면 매콤한 맛이 단호박의 달콤한 맛을 적당하게 잡아줘요. 밀러소스를 구하기 어렵다면 스파게티소스 중에 아라비아타소스를 사용해도 좋아요.” 

Ingredients
단호박 ½개, 양파 ¼개, 토르티야 1장, 밀러소스·모차렐라치즈·레몬오일·발사믹글레이즈 약간씩, 새싹채소 100g 

How to make
1
단호박은 깨끗이 씻은 뒤 채칼로 껍질째 얇게 자른다.
2 양파는 곱게 채썰어 찬물에 담가 매운맛을 뺀다. 
3 토르티야 위에 밀러소스를 바른 뒤 ②의 양파와 ①의 단호박을 올리고 모차렐라치즈를 뿌린다. 
4 200℃로 예열한 오븐에 ③을 넣어 5~10분간 굽는다. 5 ④의 피자 위에 새싹채소를 올린 뒤 레몬오일과 발사믹글레이즈를 뿌린다.

LA갈비

“아이들과 캠핑 가거나 야외로 나들이 나갈 때 고기를 구워 먹는 경우가 많아요. 생고기를 굽기도 하지만 아이들은 살짝 양념한 고기를 더 좋아해요. 저희 집에서 불을 지펴 고기를 굽는 담당은 아빠예요. 아빠가 고기를 굽기 시작하면 둘째 아들은 재빨리 마시멜로를 꼬챙이에 끼워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 가족에게 하나씩 나눠주기도 하지요.” 


Ingredients
LA갈비 2kg, 양념(진간장·물·맛술·배즙 200ml씩, 설탕 100g, 다진 마늘·다진 파 ½컵씩, 다진 생강 ½큰술, 참기름 4큰술, 후춧가루 약간) 

How to make
1
갈비는 찬물에 3~4시간가량 담가 핏물과 불순물을 제거한다. 
2 분량의 재료를 섞어 양념을 만든다. 
3 양념에 갈비를 넣어 2시간 이상 재웠다가 그릴이나 팬에 굽는다.


정혜영의 식탁
배우 정혜영이 가족을 위해 만드는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와 가족 이야기를 담은 책. 남편과 네 아이를 위해 수없이 차려온 따뜻하고 맛있는 밥상을 함께 나누고자 펴낸 책으로, 자주 하는 요리,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 알면 도움이 되는 살림 비법 등이 담겨 있다. 이덴슬리벨.


디자인 최정미 자료제공 정혜영의 식탁(이덴슬리벨)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