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ummer_night

SLEEPING BEAUTY

EDITOR 고윤지

2019. 08. 10

계속되는 무더위에 뒤척뒤척 잠 못 이루는 여름밤, 피부 숙면과 최상의 컨디션을 보장하는 서머 나이트 뷰티 아이템.

열대야가 계속되면서 쉽게 잠들지 못하고 수면 부족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많다.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쉽게 지치고 피로가 누적될 뿐만 아니라 피부 컨디션도 망가진다. 전문가들은 여름철 피부 손상이 발생하는 가장 큰 이유로 잦은 야외 활동과 수면 부족 두 가지를 꼽는다. 특히 종일 지속된 신체 산화 스트레스에서 해방돼 턴오버 활동이 활발한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이 시간에 잠들지 못하는 불면이 피부 손상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것으로 밝혀져 ‘미인은 잠꾸러기’라는 말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이 골든타임 내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한 피부는 생체 회복력이 떨어져 색소침착이 증가하고 상처 회복이 늦어지는 등 노화가 가속화되는 것은 물론, 다음 날 수면 부족으로 얼굴이 푸석하고 화장이 들뜨며 민감해지는 등 급격하게 나이 든 얼굴을 발견하게 될 확률이 높다. 질 좋은 꿀잠이 꿀 피부를 만드는 법. 요즘같이 불면증이 잦은 여름밤에 꿀잠을 잘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숙면을 유도하는 호르몬 ‘멜라토닌’의 분비를 촉진하는 것이다. 잠들기 2시간 전부터 분비되는 이 호르몬은 햇볕을 쬔 지 15시간 후 분비되는 것으로, 오전 시간 짬을 내 30분 이상 야외 활동을 하고 잠들기 전 스마트폰 같은 백색 파장 자외선을 멀리해 충분한 양이 분비될 수 있도록 한다. 또 날카로운 신경을 안정시키는 라벤더나 캐머마일 에센셜 오일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더해 이른 밤 반신욕을 하거나 가볍게 마사지하는 등 뭉치고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키며 밤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그래도 쉽게 잠들기 어렵다면 기능성 뷰티 제품으로 피부 컨디션 회복을 돕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멜라토닌 성분이 함유돼 피부 장벽에 빠르게 수분을 보충하는 크림이나 피부 보습에 효과적인 꿀 · 장미 성분이 함유된 오일 등을 피부 영양제로 사용하면, 긴 여름밤 불면 스트레스도 감소하고, 푹 자고 일어난 것처럼 매끈 촉촉 꿀 피부로 변신할 수 있을 것이다.

1 코스메데코르테 괄사 얼굴의 노폐물과 부기를 배출시켜 혈액순환을 촉진한다. 3만6천원. 
2 불리1803 레 알루메 퍼푸메 향 성냥 공기 중에 빠르게 향을 퍼뜨려 눅눅한 실내 공기를 리프레시하는 퍼퓸 성냥. 20개입 3만2천원. 
3 이솝 진저 플라이트 테라피 생강 뿌리 기름과 라벤더 오일 성분이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는 롤온 오일. 10ml 3만3천원. 
4 맥스클리닉 타임리턴 멜라토닌 크림 지친 피부의 빠른 회복을 돕는 순도 99% 멜라토닌 리포솜을 함유했다. 50g 5만9천원. 
5 프레쉬 로즈 딥 하이드레이션 슬리핑 마스크 젤 에센스와 크림 마스크, 두 가지 제형으로 피부 탄력 개선과 보습을 돕는다. 70ml 6만7천원. 
6 산타마리아노벨라 프로퓨마레 질리 앰비엔티 식물 혼합물과 송진 에센스 추출물로 수공예 도자기 링에 몇 방울 떨어뜨려 사용하면 깊고 자연적인 향을 발산한다. 50g 11만8천원. 
7 탬버린즈 무드 퍼퓸284 하루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월계수 향이 함유된 그린 스파이시 계열 무드 퍼퓸. 250ml 4만2천원. 
8 겔랑 아베이 로얄 유쓰 워터리 오일 피부 회복 능력을 향상시키고 즉각적인 탄력 개선 효과를 선사하는 워터리 오일. 희귀 꿀벌 종인 블랙비에서 채집한 순도 높은 꿀 성분을 함유했다. 50ml 19만원. 
9 겔랑 골드 오키드 마스크 막 스파 서비스를 받고 나온 듯 즉각적으로 피부 에너지를 충전하는 고농축 마스크. 75ml 49만8천원.

기획 최은초롱 기자 사진 홍태식 셔터스톡 디자인 이지은
제품협찬 겔랑 맥스클리닉 불리1803 산타마리아노벨라이솝 코스메데코르테 탬버린즈 프레쉬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