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_master

여름철 피부 관리, 정답을 알려드립니다

EDITOR 최은초롱 기자

2019. 07. 22

쉽게 무너지는 메이크업, 후끈 달아오르고 번들거리는 피부…. 여름철 남모를 피부 고민에 관해 19년 차 뷰티 전문 쇼호스트 한창서가 속 시원하게 해결해드립니다.

Q. 뭉치고 무너지는 메이크업이 고민이에요. 공들여 완성한 메이크업도 땀과 유분으로 뭉치고 번들거리는 상태가 되면 수정 메이크업으로도 수습이 어렵죠. 갓 화장한 듯 뽀샤시한 메이크업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송민영 

여름철 메이크업이 쉽게 무너지는 원인은 햇빛이 피부 온도를 상승시켜 유 · 수분 밸런스를 무너뜨리기 때문이에요. 과도한 피지가 발생하고 수분을 빼앗아 가기 때문에 화장이 뭉치고 갈라지는 거죠. 메이크업 상태를 처음처럼 유지하기 위해서는 피지선이 없어 건조한 눈가와 입가 등 국소 부위 수분 케어를 더 꼼꼼하게 해야 해요. 메이크업을 최대한 줄이고 가벼운 제형의 제품 몇 가지만 심플하게 바르거나, 오일이 함유된 미스트를 활용해 피부 온도를 낮추고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아요. 

Q. 곧 여름휴가도 가야 하고 날이 더워서 짧은 바지나 민소매 셔츠도 입고 싶은데, 울퉁불퉁 셀룰라이트가 고민이에요. 집에서 간단하게 보디 탄력을 케어할 수 있는 팁 없을까요? 이희순 

셀룰라이트는 진피와 피하조직 사이에 존재하는 지방이 뭉치면서 생기는 지방층이에요. 병원 시술처럼 즉각적인 효과는 없겠지만 지방층을 자극하는 보디 디바이스를 규칙적으로 사용하는 것도 셀룰라이트 완화에 도움이 되죠. 근본적으로는 셀룰라이트의 원인이 되는 림프 순환 장애를 개선시켜 순환을 활발하게 하는 것이 중요해요. 저는 하루 종일 서서 방송을 한 날에는 종아리에 쿨링시트를 붙이거나, 쿨링 효과가 있는 캄퍼 에센셜 오일을 떨어뜨린 물에 적신 차가운 압박붕대를 다리에 칭칭 감아 부종이 가라앉고 순환이 잘될 수 있게 관리하고 있어요. 

Q. 햇볕이 강해지면서 기미, 주근깨가 점점 더 짙어지는 것 같아요. 거울을 보니 작년에는 말끔했던 콧등에도 잡티가 생겼네요. 해결 방법이 없을까요? 강연희
 
기미 관리는 선 케어와는 다른 문제예요. 이미 생긴 기미와 앞으로 생길 기미를 중복 케어하는 솔루션이 필요하죠. 충분한 보습은 기본,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 C 함유 제품의 사용과 함께 단순히 바르는 차원을 넘어 피부 깊숙이 흡수되도록 돕는 디바이스 사용을 추천해요. 녹두가루 세안도 좋아요. 녹두는 열을 내려주는 성질이 있어 뜨거운 자외선에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사포닌 성분이 묵은 때와 잡티를 제거해준답니다. 



Q. 여름철에는 어떻게 기초 스킨케어를 해야 하나요? 김시연 

계절마다 다른 옷을 입듯이, 피부 관리 방법도 당연히 다르겠죠? 여름은 겨울보다 유 · 수분 케어가 중요해요. 피부 타입에 따라 추천 제품이나 관리법이 조금씩 다른데, 지성 피부는 피지 과다 분비로 트러블이나 안면홍조가 발생할 수 있고, 피부 탄력이 떨어져서 모공이 넓어지기도 쉽죠. 그래서 피부에 남아 있는 잔여물과 피지 등을 정돈하고, 모공 탄력 케어에 힘써야 해요. 건조한 피부는 앰플 레이어링과 가벼운 오일 제품으로 세안 후 5분을 잡아줘야 해요. 중성 피부는 T존과 U존의 피부 컨디션이 다르므로 부위에 맞게 제품을 달리 바르는 것을 추천해요!

1 휴족시간 쿨링시트 다리가 붓고 피곤할 때 붙이면 마사지한 듯 시원하다. 18매 1만5백원.
2 바게지 밸런스 스폰지 마스크 유 · 수분 밸런스 불균형, 건조, 예민함으로 고통 받는 피부를 위한 아이템. 150ml 5만8천원. 
3 꼬달리 뷰티 엘릭시르 수분을 공급하고 유 · 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멀티 미스트. 30ml 1만8천원.

옆집 언니 한창서의 리얼 뷰티


연매출 1천8백억원을 기록하는 홈쇼핑 쇼호스트. 제품을 알기 쉽게 풀어내는 입담과 전문성으로 시청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한창서의 뷰티쇼’에서 ‘뷰티의 신’까지 그녀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히트템이 탄생했다.



⁎‘옆집 언니 한창서의 리얼 뷰티’ 기사에 직접 참여해보세요. 스킨케어, 메이크업, 다이어트, 제품 추천 등 무엇이라도 좋습니다. 뷰티 궁금증이 있는 분들은 질문을 보내주세요. 한창서 쇼호스트가 여성동아 독자들의 궁굼증을 해결해드립니다.

사진 홍태식 디자인 이지은 제품협찬 꼬달리 바게지 휴족시간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