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hairband

대충 둘러도 느낌 있게, 헤어밴드 트렌드

EDITOR 정세영 기자

입력 2019.05.06 17:00:01

사랑스럽거나 품위 있게, 때론 유니크하게! 헤어스타일에 낭만을 불어넣을 헤어밴드의 화려한 귀환.

CUSHION

대충 둘러도 느낌 있게, 헤어밴드 트렌드
뉴 시즌 거의 모든 룩에 쿠션이 채워진 듯 도톰한 볼륨감의 헤어밴드를 매치한 프라다의 컬렉션을 눈여겨보자. 가죽이나 새틴 등 소재 변화는 물론 스터드, 그래픽 패턴으로 장식한 스타일까지 다양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고지식하고 뻔한 정통 패션의 원칙을 따르면서도 자유롭고 재밌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는 이탈리아 출신 디자이너 미우치아 프라다의 말이 헤어밴드를 보는 순간 이해되지 않는가! 스트리트에서도 쿠션 헤어밴드를 활용한 스타일링이 눈에 띄는데, 이들의 공통점은 머리를 깔끔하게 묶거나, 풀더라도 별다른 스타일링 없이 내추럴하게 연출했다는 것. 리얼웨이에서 볼륨이 큰 헤어 액세서리를 착용할 때, 헤어스타일은 깔끔하게 정리하거나 자연스러워야 과해 보이지 않는다는 사실을 기억해두자.


RIBBON & BALLERINA

대충 둘러도 느낌 있게, 헤어밴드 트렌드
이번 시즌 로맨틱한 헤어밴드의 정점을 찍은 아이템은 바로 리본이다. 리본은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표현하기 좋은 요소. 라이언 로 쇼에서는 깔끔한 단발머리 위에 리본 헤어밴드를 둘러 귀여운 느낌을 더했고, 미우미우 쇼에서는 작은 리본을 장식한 헤어밴드로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했다. 헤어밴드 초보자라면 크리스찬 디올처럼 끈을 머리에 두른 듯, 여릿여릿한 발레리나 감성이 물씬 풍기는 스타일부터 도전해보시길. 잔머리 없이 묶은 포니테일이나 앞머리를 깔끔하게 귀 뒤로 넘긴 스타일과의 조합이 베스트. 볼륨감 있는 헤어에 착용하고 싶다면 밴드를 앞머리와 뒷머리의 볼륨 사이에 매치해 경계선처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PEARL

대충 둘러도 느낌 있게, 헤어밴드 트렌드
시대와 트렌드를 초월해 여성스럽고 우아한 매력을 대변하는 아이콘, 진주. 다양한 아이템에 디테일로 쓰이지만 헤어밴드, 헤어핀 등에 안착했을 때 그 매력이 한껏 빛을 발한다. 메탈릭한 소재에 포인트로 한두 개 박힌 디자인은 어디에나 매치하기 쉬운 장점이 있지만, 뉴 시즌에는 지방시처럼 진주의 크기나 개수를 과감하게 늘린 디자인에 도전해볼 것. 시폰, 트위드 등 페미닌한 소재의 아이템은 물론 데님, 패브릭 등 캐주얼한 옷차림에도 은근히 잘 어울린다. 헤어스타일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진주와 큐빅이 박힌 두 가지 헤어밴드를 레이어드하듯 착용해보자. 웬만한 티아라 못지않은 극강의 화려함을 뽐낼 수 있을 것이다.


SPORTY

대충 둘러도 느낌 있게, 헤어밴드 트렌드
헤어밴드는 스트리트와 런웨이를 넘나들며 다양한 변화를 거듭하는 중이지만 가장 기본적인 디자인은 여전히 굳건하다. 기본적으로 스포티한 감성이 전반에 깔려 있는데, 소재나 너비, 헤어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무드로 연출 가능하다는 사실. 경쾌하고 캐주얼하거나 자유분방한 보헤미안 느낌을 더하고 싶다면 3~5cm 정도의 베이식한 너비에 패턴이나 레터링이 더해진 디자인을 선택하자. 머리를 풀 때는 이마 중간에 오게 내려 쓰고, 포니테일 스타일에 매치할 때는 헤어라인에 맞춰 쓰면 OK! 우아해 보이고 싶은 날에는 잔머리 없는 로번 헤어에 너비가 넓은 밴드를 매치해보자. 여기에 빅 프레임 선글라스를 헤어밴드 안으로 넣어 쓰면 레트로 감성까지 더할 수 있다.


사진 REX 디자인 최정미






여성동아 2019년 5월 665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