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dream_car

LIMITED EDITION CAR

EDITOR 이나래

입력 2019.04.11 17:00:01

가격이나 연비 같은 현실적인 문제를 모두 떨쳐버리고 가장 마음에 드는 차 한 대를 가질 수 있다면, 당신은 무엇을 고르겠는가. 그것이 바로 ‘드림카’다. 심지어 그 차가 한정판이라 아주 소수의 사람만이 가질 수 있다면 열망은 더욱 커질 것이다. 지금 만나볼 수 있는 가장 희소성 높고 매력적인 드림카를 소개한다.

롤스로이스 실버 고스트

LIMITED EDITION CAR
LIMITED EDITION CAR
LIMITED EDITION CAR
그 이름만으로도 압도적인 존재감을 자랑하는 카 메이커 롤스로이스에서도 가장 독보적인 존재감을 자랑하는 모델이 ‘실버 고스트’다. 1907년 처음 탄생할 당시 “아무리 빨리 달려도 시계 소리밖에 들리지 않을 만큼 조용하고, 찻잔이 흔들리지 않을 만큼 부드럽다”는 극찬과 함께 ‘은빛 유령’이라는 별명을 얻은 것으로 유명하다. 

1907년 모델을 바탕으로 새롭게 재창조된 모델이 바로 ‘실버 고스트 컬렉션’이다. 전 세계 35대 한정으로 출시된 이 차량 중 한 대가 서울에 상륙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자동차 마니아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모았다. 초창기 모델의 특징을 고스란히 살린 외관에 최신 기술력을 담아냈다는 평이다. 실제로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롤스로이스 부티크’에서 살펴본 실버 고스트 컬렉션은 압도적인 우아함을 뽐내고 있었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보닛 위를 장식하고 있는 롤스로이스의 상징 ‘환희의 여신’, 시선을 아래로 옮기면 아테네 파르테논 신전에서 영감을 얻은 ‘판테온 그릴’이 뽐내는 웅장함을 느낄 수 있다. 영국 굿우드 지역의 장인들이 그야말로 한 땀 한 땀 손으로 그려 만들어낸 코치 라인은 예술적 면모를 풍긴다. 롤스로이스와 여타의 자동차 브랜드를 구별하는 가장 큰 차이점인 코치 도어는 중앙을 중심으로 열리는 도어 시스템을 말한다. 탑승자가 허리를 굽히지 않고도 자동차에 오를 수 있게 고안된 이 시스템의 또 다른 특징은 문을 잡아당길 필요 없이 스위치만으로 닫을 수 있다는 점. 실내는 실버 고스트 컬렉션만을 위해 제작된 포레스트 그린(Forest Green) 컬러의 가죽을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실버 고스트를 만날 수 있는 곳
롤스로이스 모터카 서울 청담 부티크
LIMITED EDITION CAR
롤스로이스가 전 세계 최초로 서울에 오픈한 고객 맞춤형 비스포크 공간 ‘롤스로이스 부티크’에서는 전 세계 35대 한정 생산된 실버 고스트 컬렉션을 비롯해 롤스로이스의 대표 모델로 꼽히는 팬텀, 컨버터블 모델인 던, 롤스로이스 최초의 SUV 모델인 컬리넌까지 다양한 모델을 만나볼 수 있다. 

위치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419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아이언맨 마스크 엠블럼을 새긴 시트와 아크 원자로 로고를 적용한 기어노브.

아이언맨 마스크 엠블럼을 새긴 시트와 아크 원자로 로고를 적용한 기어노브.

타는 것만으로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것처럼 특별한 기분을 선사하는 드림카도 있다. 현대자동차가 올 1월 선보인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소형 SUV 코나에 아이언맨의 디자인 요소를 결합한 차로, 마블과 2년간의 협업 끝에 개발했으며 전 세계 7천 대, 국내에서는 1천7백 대만 판매된다. 

이 차의 매력은 누가 봐도 아이언맨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에 있다. 무광 회색 보디는 1963년 출시된 코믹북 ‘테일즈 오브 서스펜스(Tales of Suspense)’에 처음으로 등장한 아이언맨의 오리지널 슈트에서 영감을 받았다. 여기에 현대판 아이언맨 슈트 색상인 레드를 포인트 컬러를 적용함으로써 디자인 문법을 완성했다. 


LIMITED EDITION CAR
이 차의 첫인상을 제대로 만끽하고 싶다면 정면에 주목할 것. 토니 스타크의 눈을 연상시키는 헤드램프와 그릴 위 아이언맨 레터링, 마블 로고가 새겨진 후드 디자인이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 포인트다. 실내외 곳곳에는 아이언맨 마스크 엠블럼과 스타크 인더스트리 로고, 아크 원자로 로고 등 영화 팬의 심장을 뛰게 하는 요소들이 자리해 찾아보는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팬들의 호응을 얻은 디테일은 실내 크래시 패드 위에 새겨진 토니 스타크의 서명과 루프 상단의 아이언맨 데칼(스티커)! 자동차에 탑승해 드라이빙을 하고 내릴 때까지 모든 순간에 아이언맨과 함께하는 듯한 느낌을 연출하기 위해 공을 들였다는 현대자동차의 설명이 과장이 아니다. 실제로 시동을 켜면, 계기판 트립 창에 아이언맨의 마스크가 나타나니 참고할 것. 1.6터보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DCT)를 조합해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었는데, 연비는 11.0~12.3km/ℓ정도로 경제성까지 갖췄다는 평이니 일상 속 드림카로 손색이 없을 듯!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을 만날 수 있는 곳,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고양
LIMITED EDITION CAR
현대차 브랜드 체험관인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은 자동차와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문화 예술과 자동차를 주제로 1층부터 5층까지 각각의 테마 아래 공간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테마형 자동차 전시장을 비롯해 프리미엄 라운지, 키즈 라운지 등을 갖추고 있어 자동차 마니아는 물론 연인이나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도 추천한다.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므로 방문 전 반드시 예약을 해야 한다. 

위치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738
위치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로 217-6 


기획 김명희 기자 사진 박해윤 기자 디자인 최정미




여성동아 2019년 4월 664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