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cooking

피자, 햄버거, 핫도그 미식 여행

EDITOR 한여진 기자

2019. 04. 08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등장한 회기동 반반 피자집이 화제다. 누구나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황금 레시피를 소개하니, 이제 줄 서서 먹지 말고 집에서 편하게 즐기자! 골목식당 반반 피자, 뉴욕 스타일 건강 버거, 이색적인 핫도그까지 눈과 입 사로잡는 홈메이드 간식.

PIZZA

피자도우

Ingredients
따뜻한 물 1¼컵, 드라이 이스트 2작은술, 설탕·올리브오일 1큰술씩, 중력분 3컵, 소금 ½작은술 

How to make
1 볼에 분량의 따뜻한 물, 드라이 이스트, 설탕을 넣고 섞는다. 
2 ①에 나머지 재료를 넣어 치대어 뭉친 후 랩으로 덮고 20분 정도 발효시킨다. 
3 ②의 반죽을 4등분 한 뒤 0.5cm 두께의 직사각형 모양으로 민다.

마르게리타피자

Ingredients
토마토·피자도우 1개씩, 생모차렐라치즈 ½개, 바질 10g, 시판토마토소스 3큰술, 피자치즈 70g, 블랙올리브 1작은술, 올리브오일 1큰술 

How to make
1 토마토와 생모차렐라치즈는 0.5cm 두께로 썰고, 바질은 잎만 뜯는다. 
2 피자도우에 토마토소스를 펴 바른 뒤 피자치즈를 골고루 뿌리고 생모짜렐라치즈, 토마토, 블랙올리브를 올린다.
3 200℃로 예열한 오븐에 ②를 넣고 18~20분간 구운 뒤 바질과 올리브오일을 뿌린다.

게살브로콜리크림피자

Ingredients
게살 70g, 브로콜리 40g, 양파 ⅛개, 올리브오일 1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피자도우 1개, 시판 크림파스타소스 4큰술, 피자치즈 100g 



How to make
1 게살과 브로콜리는 한입 크기로 자르고, 양파는 채썬다. 
2 브로콜리와 양파는 올리브오일, 소금, 후춧가루를 뿌려 버무린다. 
3 피자도우에 크림파스타소스를 골고루 펴 바르고 피자치즈를 뿌린 뒤 게살, 브로콜리, 양파를 얹는다. 
4 200℃로 예열한 오븐에 ③을 넣고 18~20분간 굽는다.

리코타치즈명란피자

Ingredients
바질잎 2장, 저염명란젓 30g, 피자도우 1개, 시판 토마토소스 3큰술, 피자치즈 80g, 리코타치즈 5큰술 

How to make
1 바질잎은 얇게 채썰고, 명란젓은 알만 긁어낸다. 
2 피자도우에 토마토소스를 펴 바르고 피자치즈를 뿌린 다음 명란젓을 얹는다.
3 200℃로 예열한 오븐에 ②를 넣고 18~20분간 구운 뒤 리코타치즈를 1큰술씩 떠서 올리고 채썬 바질을 뿌린다.

페페로니피자

Ingredients
피자도우 1개, 시판 토마토소스 3큰술, 피자치즈 100g, 페페로니 슬라이스 7장 

How to make
1 피자도우에 토마토소스를 펴 바른 뒤 피자치즈를 뿌리고 페페로니를 얹는다.
2 200℃로 예열한 오븐에 ①를 넣고 18~20분간 굽는다.

BURGER

아보카도버거

Ingredients
토마토·아보카도 ½개씩, 적양파 ¼개, 크러시드레드페퍼 ½작은술, 소금·후춧가루·식용유 약간씩, 소고기패티(다진 소고기 150g,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햄버거빵·달걀 1개씩, 슬라이스 체다치즈 2장, 마요네즈 2큰술 

How to make

1 토마토는 0.5cm 두께로 슬라이스하고, 아보카도는 껍질을 벗겨 씨를 제거한 후 으깬다. 적양파는 링 모양으로 얇게 슬라이스해 얼음물에 담가둔다. 
2 으깬 아보카도에 크러시드레드페퍼, 소금, 후춧가루를 섞는다.
3 분량의 소고기패티 재료를 섞어 가볍게 치댄 후 1cm 두께의 패티로 빚는다. 
4 달군 팬에 햄버거빵 안쪽 면을 노릇하게 굽는다. 
5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달걀을 깨 넣어 반숙 프라이를 만든다. 
6 달군 팬에 ③을 올려 3~5분간 앞뒤로 노릇하게 굽다가 체다치즈를 올리고 뚜껑을 닫아 치즈를 녹인다. 
7 햄버거빵 안쪽 면에 마요네즈를 펴 바른다. 
8 ⑦의 햄버거빵 위에 ②의 아보카도, 토마토, 채썬 적양파, 소고기패티, 달걀프라이, 햄버거빵 순으로 올린다.

발사믹머시룸버거

Ingredients
토마토 ½개, 양송이버섯 5개, 양파 ¼개, 루콜라 20g, 올리브오일·발사믹식초·마요네즈 2큰술씩, 설탕 1작은술, 소고기패티(다진 소고기 150g,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햄버거빵 1개, 베이컨·슬라이스 모차렐라치즈 2장씩 

How to make
1 토마토와 양송이버섯은 0.5cm 두께로 슬라이스하고, 양파는 0.5cm 두께로 채썬다. 루콜라는 잎만 떼어둔다. 
2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양파와 양송이버섯을 넣어 노릇해질 때까지 볶다가 발사믹식초, 설탕을 넣고 졸인다. 
3 분량의 소고기패티 재료를 섞어 가볍게 치댄 후 1cm 두께의 패티로 빚는다. 
4 달군 팬에 햄버거빵 안쪽 면과 베이컨을 노릇하게 굽는다. 
5 달군 팬에 ③을 올려 앞뒤로 3~5분간 노릇하게 굽다가 모차렐라치즈를 패티 위에 올리고 뚜껑을 닫아 치즈를 녹인다.
6 햄버거빵 안쪽 면에 마요네즈를 펴 바른다. 
7 ⑥의 햄버거빵 위에 토마토, 베이컨, ②의 양송이버섯, 루콜라, 햄버거빵 순으로 올린다.

HOTDOG

에그마요핫도그

Ingredients
달걀 2개, 마요네즈·피클랠리시 1큰술씩, 연와사비 ½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양파 ⅛개, 소시지·핫도그빵 1개씩, 토마토케첩 적당량 

How to make
1 달걀은 삶아 으깬 뒤 마요네즈, 연와사비,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섞는다. 양파는 다진다. 
2 달군 팬에 소시지를 넣고 노릇하게 굽는다. 
3 핫도그빵에 ①의 달걀, 다진 양파, 피클랠리시를 넣고 가운데에 소시지를 넣은 뒤 토마토케첩을 뿌린다.

반미핫도그

Ingredients
무 40g, 당근 30g, 적양파 ⅛개, 오이 ¼개, 청·홍고추 ½개씩, 고수 2줄기, 식초 1큰술, 설탕 2작은술, 피시소스·스리라차소스 1작은술씩, 마요네즈 2큰술, 소시지·핫도그빵 1개씩 

How to make
1 무와 당근은 채썰고, 적양파는 채썰어 얼음물에 담가둔다. 오이는 필러로 얇게 슬라이스하고, 고추는 송송 썬다. 고수는 잎만 떼어둔다. 
2 채썬 무와 당근은 분량의 식초, 설탕, 피시소스에 버무리고, 마요네즈와 스리라차소스는 섞는다. 
3 달군 팬에 소시지를 올려 노릇하게 굽는다.
4 핫도그빵 안쪽 양면에 ②의 스리라차마요소스를 골고루 펴 바른 뒤 ②의 무당근절임과 적양파, 오이를 넣은 후 소시지를 가운데 넣고 고추와 고수를 뿌린다.

BLT핫도그

Ingredients
토마토·소시지·핫도그빵 1개씩, 양상추잎 2장, 베이컨 2줄, 슬라이스 모차렐라치즈 1장, 마요네즈·머스터드소스 2큰술씩, 홀그레인 머스터드 1작은술
 
How to make
1 토마토는 0.5cm 두께로 슬라이스하고, 양상추는 채썬다. 
2 베이컨으로 소시지를 돌돌 말아 200℃로 예열한 오븐에 넣고 10~15분간 굽는다. 
3 핫도그빵 안에 모차렐라치즈를 넣고 200℃로 예열한 오븐에서 5분간 굽는다. 
4 마요네즈와 홀그레인 머스터드를 골고루 섞는다. 
5 ③의 핫도그빵 안쪽 면에 ④를 펴 바른 후 토마토, 양상추를 넣고 가운데에 소시지를 넣은 다음 머스터드소스를 뿌린다.

사진 김도균 디자인 김영화
요리&스타일링 김가영(101recipe)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