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ootd #shoes

YOU NEED SHOES

EDITOR 정세영 기자

입력 2019.04.08 17:00:01

뉴 시즌, 신발장에 꼭 들이셔야 할 슈즈 키워드 4.

ARTISTIC

YOU NEED SHOES
YOU NEED SHOES
슈즈가 스타일의 한 끗을 완성하는 훌륭한 액세서리라는 사실은 다들 아시는 바, 2019 S/S 시즌에는 특히 브랜드의 개성과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듬뿍 담긴 디자인이 시선을 사로잡는 중. 예술적이고 건축적인 힐이 우선 눈에 띄는데, 거대한 체인을 세워놓은 듯한 발맹의 샌들 힐부터 지층의 단면을 보는 듯한 톰브라운의 웨지 힐, 유려한 곡선이 돋보이는 펜디의 펌프스를 눈여겨볼 것. 스니커즈도 예외는 아니다. 어글리 슈즈 트렌드에 힘입어 다양한 디테일로 변주를 넓히더니, 급기야는 입체적인 도형을 굽에 더해 하나의 예술 작품을 보는 듯하다. 심플하고 미니멀한 스타일을 즐긴다면 올봄에는 아티스틱한 힐이 더해진 슈즈를 쇼핑 리스트에 꼭 올려두시길.


PVC

YOU NEED SHOES
YOU NEED SHOES
영롱한 유리 구두에 발을 끼워 넣고 싶은 여자들의 로망을 대변하는 투명 슈즈의 인기는 올해도 유효하다. S/S 시즌에 하나쯤 갖춰둬야 할 소장각 아이템. 맨발로 신어야 가장 아름답지만, 전면 PVC 소재로 된 슈즈는 자칫 신고 있는 동안 습기가 찰 위험이 있다는 사실. 맨발이라면 슬라이드나 샌들 등 통풍 가능한 슈즈를 신거나, 아주 얇은 삭스를 매치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전체적으로 투명한 디자인이 부담스러울 경우, 굽만 투명한 슈즈 혹은 같은 투명 소재라도 컬러가 더해진 아이템을 선택하면 보다 웨어러블하게 신을 수 있다.


PLATFORM

YOU NEED SHOES
YOU NEED SHOES
신발을 신기보다는 올라선다는 표현이 맞을 듯. 한껏 드레스업하고 비율이 중요한 날, 편안한 착용감까지 원한다면 단연 플랫폼 슈즈가 답이다. 슈즈의 앞뒤 높이 차이가 적어 비교적 발과 다리에 무리 없이 착용할 수 있으며, 키가 커 보이는 효과도 있다. 미용실 슈즈라고 치부했던 과거와 달리, 굽 자체에 포인트를 준 디자인으로 보다 패셔너블하게 소화할 수 있을 듯. 굽의 디자인이 투박한 슈즈는 와일드한 룩보다는 여성스러운 무드에 매치해야 밸런스를 맞출 수 있다는 것도 기억해두길.


STRAP

YOU NEED SHOES
YOU NEED SHOES
긴 끈을 여러 번 교차해서 신는 스트랩 슈즈는 S/S 시즌 트렌드를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키워드다. 스트랩의 소재, 굵기, 컬러에 따라 다양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는데, 뉴 시즌에는 디올처럼 우아한 발레리나의 발끝을 연상케 하는 여성스러운 디자인이 각광받을 예정. 단독으로 신기보다는 슈즈 색상과 대조되는 컬러의 삭스를 매치하면 스타일링의 폭을 더욱 넓힐 수 있다. 풀 스커트나 플레어 라인 원피스 등 페미닌한 아이템에 매치할 때는 특히 스포티하거나 경쾌한 삭스를 더해줄 것. 조거 팬츠나 보이프렌드 핏 데님 등 중성적인 아이템에 믹스매치해도 세련돼 보인다. 이때 스트랩은 팬츠 밑단 위로 보이게 묶는 것이 포인트!


사진 REX 셔터스톡 디자인 최정미






여성동아 2019년 4월 664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