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healthy_food

내 몸 지키는 환절기 건강 음식

NS 홈쇼핑과 여성동아가 함께하는 주목해야 할 4월 건강 스토리

EDITOR 정세영 기자

2019. 03. 28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과 고품격 식재료로 만든 음식으로 환절기 건강을 지키자. 게다가 맛도 좋다.

제주흑돈삼겹살구이

삼겹살 500g,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미나리 10~20줄기

1 삼겹살을 키친타월에 감싸 겉면을 살짝 닦는다.
2 달궈진 팬에 삼겹살을 올린다.
3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4 미나리는 깨끗이 씻어 밑동을 잘라낸 뒤 줄기 부분을 4cm 길이로 썬다.
5 그릇에 미나리를 펼쳐 담고, 그 위에 구운 삼겹살을 올린다.

꿀은 수분을 잘 빨아들이기 때문에 꼼꼼하게 밀봉해 보관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열한 뒤 상온에 보관하면 발효되면서 맛이 변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5월에서 6월 사이에 피어난 꽃에서 채취한 꿀이 좋으며, 물처럼 맑고 점성이 진한 것을 선택한다.

도라지

도라지는 말려서 차로 마시거나 양념을 더해 구이, 장아찌, 무침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도라지를 손질할 때는 뿌리의 지저분한 부분을 떼어내고 칼로 껍질을 살살 긁어내는 것이 포인트. 껍질을 벗긴 뒤 잘게 찢어서 소금을 뿌려 주무르면 도라지 특유의 쓴맛을 제거할 수 있다.

레몬

톡 쏘는 신맛이 매력적인 레몬. 말랑말랑하고 시큼한 향이 나며 표면에 광택이 있고 무거운 것을 선택한다. 사용하고 남은 레몬은 절단면이 공기와 접하지 않도록 접시에 닿게 놓은 뒤 냉동실에 얼려 보관한다.



홍삼

홍삼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선호하는 건강식품 중 하나로, 신문지나 창호지로 싼 뒤 건조하고 그늘진 곳에 놓으면 장기간 보관 가능하다. 홍삼엑기스, 홍삼정 등으로 섭취할 수 있으며, 요즘은 홍삼을 100% 농축해 영양은 물론 홍삼 본연의 맛과 진한 풍미를 살린 홍삼진액이 인기다.

사진 김도균 디자인 김영화 제작지원 NS홈쇼핑 
요리&스타일링 김상영(noda+쿠킹스튜디오) 문의 NS몰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