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health_project

여성 건강 챙기면 인생이 아름다워져요!

소이현×엘레나 ‘시크릿 뷰티’

EDITOR 한여진 기자

2019. 01. 31

두 아이의 엄마이자 배우로 바쁜 스케줄을 보내지만 항상 아름다운 미소를 잃지 않는 소이현. 엘레나가 소이현과 함께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위한 ‘여성 건강’ 노하우를 알아보았다.

‘여성 건강’ 꼭 챙겨야 하는 이유

바쁜 일상 속에서 놓치기 쉬운 ‘여성 건강’은 사실 여자라면 누구나 꼭 챙겨야 한다. 특히 질염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한다면 더 이상 건강 관리를 미루면 안 된다. 질 건강이 저하될 때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적신호가 바로 ‘여자의 감기’ 질염이기 때문이다.

질염은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질 내 세균총이 변화할 때 발생한다. 그중에서도 흔한 세균성 질염은 ‘락토바실러스’ 유산균이 줄어들면 나타나기 쉽다. 세균의 증식과 침입을 막는 락토바실러스가 줄어 혐기성 세균이 증식하면 세균성 질염이 발생하는 것. 문제는 락토바실러스 같은 유익균은 줄어들면 다시 서식하기 어렵고, 유익균이 충분치 않으면 질염을 치료하더라도 재발하기 쉽다는 것이다. 그런 만큼 평소에 질 내 컨디션 관리를 꾸준히 해야 한다.

소이현의 여성 건강 꿀팁, ‘여성 유익균’

소이현만의 똑똑한 ‘여성 건강’ 관리 노하우는 평소 ‘여성 유익균’을 챙기는 것. 특히 품종과 영양 기능 정보를 꼼꼼히 따지면 똑똑한 여성 유익균 선택이 가능하다. ‘UREX 프로바이오틱스’ 등 여성 유익균 품종은 질 내에 정착해 유익균 증식을 돕고 장과 질 내 환경 개선에도 영향을 준다. ‘질 건강 특허 유산균’ 여부를 살피는 것도 필수! ‘질 건강 특허 유산균’은 질염 완화와 재발률 감소는 물론, 원활한 배변 활동 등 장 건강을 챙기는 데도 좋으므로 확인할 것. 영양 기능 정보에서 ‘여성 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문구도 체크하면 더욱 좋다.

Self Check List 간단하게 체크하자! 질염 자가진단법 

해당하는 항목이 하나라도 있으면 질염을 의심해보며, 심한 경우 병원을 방문할 것. 

외음부가 가렵거나 따끔거린다.
평상시보다 분비물 양이 많아졌다.
고름 같거나, 뻑뻑하고 악취 나는 분비물이 나온다.
소변 볼 때 통증이 있다.
성교 시 모르던 통증이 느껴진다.




Key ITEM 건강하게 아름다워지세요! 여성 유익균 엘레나

질 내 정착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을 주는 ‘여성 유익균’으로는 유한양행의 ‘엘레나’가 대표적이다. ‘엘레나’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에서 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UREX 프로바이오틱스’를 원료로 사용해 안전하고 효과적인 제품이다. 락토바실러스의 특허균주로 구성된 엘레나는 위산과 담즙산에 잘 견뎌 장까지 도달할 수 있고, 이 균들이 회음부를 거쳐 질 내부에 자연스럽게 정착해 유익균이 많은 환경으로 만든다. 여성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에서도 질 내 균총의 정상적인 회복을 도와 질염 개선 및 재발 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 원활한 배변 활동에도 도움을 주는 멀티 유산균으로 하루에 한 번 1캡슐 섭취라 복용이 간편하며,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편한 것이 특징이다. 약국과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사진 홍중식 기자 디자인 이지은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