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mist

뷰티 고수들의 남다른 미스트 사용법

EDITOR 정세영 기자

2019. 01. 17

미스트를 수분 공급할 때만 쓴다면 뷰티 초보자다. 수정 화장부터 각질 제거까지 미스트로 완벽하게 해결할 수 있다면 뷰티 유단자로 불러도 좋겠다.

1 울긋불긋 안면홍조 진정
쿨링 미스트를 화장솜에 흥건히 적셔 얼굴에 10~15분 정도 붙여두면, 피부 고민 중 하나인 안면홍조를 진정시키면서 피부 깊숙이 수분도 채워준다. 투쿨포스쿨 온 더 무브 인스턴트 쿨링 미스트 100ml 1만2천원.

2 땡땡 부은 눈 응급처치
아침마다 땡땡한 눈두덩 때문에 고민이라면 주목! 화장솜에 미스트를 뿌리고 3분 정도 눈가에 올려놓자. 퀭한 눈에 생기를 주고, 부기를 가라앉히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아모레퍼시픽 모이스춰 바운드 스킨 에너지 미스트 200ml 6만5천원대.

3 판다 눈 수정 메이크업
지저분하게 번진 아이라인을 지울 때 오일 미스트가 딱이다. 면봉에 오일 미스트를 뿌려 번진 부분을 가볍게 닦아낸다. 아이라인이 부드럽고 깔끔하게 지워질 뿐만 아니라, 다시 파운데이션을 발랐을 때 밀착력이 높아진다. 달바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 100ml 2만9천원.

4 꿀피부 만드는숙면 도우미
제라늄이나 라벤더 등 릴랙스 효과가 있는 아로마 오일이 함유된 미스트를 잠들기 전 베개에 뿌리면 숙면에 도움을 준다. 오모로비짜 퀸 오브 헝가리 미스트 100ml 10만8천원.

5 정전기로 성난 모발 잠재우기
모발에 정전기가 발생하거나 건조할 때 미스트를 뿌려주면 수분 및 영양 공급은 물론, 차분하면서 윤기 나는 머릿결을 만들어준다. 빌리프 모이스춰라이징 밤 미스트 60ml(정품)+60mlX2개(리필) 4만9천원.



6 입술 각질 순삭
화장솜에 미스트를 듬뿍 뿌려 건조한 입술 위에 올려두면 수분이 공급되면서 각질이 부드러워진다. 입술을 면봉으로 살살 문지르면 자극 없이 깨끗하게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홀리카홀리카 굳세라 수퍼 세라마이드 미스트 120ml 1만5천원.

디자인 이지은
사진제공 달바 빌리프 아모레퍼시픽 오모로비짜 투쿨포스쿨 홀리카홀리카 
도움말 김민정(메이크업 아티스트)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