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oil #balm

오일과 밤, 제대로 사용설명서

EDITOR 정세영 기자

2018. 12. 20

오일과 밤은 그냥 바르면 100점, 팁을 알고 바르면 200점인 겨울 스킨케어의 만능 키다. 그만큼 잘못된 사용 가능성도 높다는 사실!

  수분 증발을 막는 피부 보호막 Oil   

오일은 보습을 한다기보다 피부에 공급된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보호막을 만든다. 페이스 오일은 기초 화장품에 1~2방울을 섞어 바르는 게 가장 적당하고, 피부가 유난히 건조한 날은 2~3방울을 사용한다. 건성 피부에 과도한 오일막을 형성하는 페이스 오일 사용은 금물. 유분이 늘어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니, 가벼운 질감의 드라이 오일을 선택해 조금씩 여러 번 덧바르는 것이 좋다. 보디 오일은 피부 타입에 따라 다르게 선택하자. 건성 피부는 보디 로션에 섞어 사용할 수 있는 마사지 오일을, 중성 또는 지성 피부는 입욕 오일이나 오일 성분을 함유한 보디 클렌저를 추천한다.

ALL IN ONE

눅스 윌 프로디쥬스 멀티 리치 오일 
어떤 부위에도 깔끔하게 스며드는 저자극 · 고보습 오일. 7가지 식물성 오일과 비타민 E를 함유했다. 100ml 5만5천원.

바이오오일 

바르는 즉시 피부에 얇은 막을 형성해 수분 증발을 억제하는 올인원 오일. 촉촉한 텍스처라 섞어 쓰기 좋다. 25ml 7천5백원.

FACE

SKIN CARE

DAILY

쏘내추럴 시그니처 페이스 오일 
순하고 발림성이 좋아 베이식 또는 베이스 제품과 섞어 데일리로 쓰기 좋다. 30ml 3만원.

ANTIAGING



겔랑 오키드
임페리얼 오일 20가지 식물성 오일을 함유한 제품으로 피부 톤업과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다. 30ml 43만원.

CLEANSING

LOTION TYPE

에르보리앙 솔리드 클렌징 오일 
실키한 로션 제형으로 문지르면 오일 형태로 변해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깔끔하게 제거한다. 80g 3만9천원.

OIL TYPE

듀이트리 더 클린 랩 클렌징 오일 
자극이 없고 순한 제품. 딥 클렌징이 가능한 것은 물론 촉촉함이 오래 유지된다. 200ml 2만3천원.

BODY

MASSAGE

리얼베리어 익스트림 바디 오일 
보디 로션에 1~2방울 섞어 마사지하듯 부르럽게 발라준다. 건조하고 연약한 피부 장벽을 강화해준다. 150ml 2만3천원.

BATH

산타마리아노벨라 올리오
다 바뇨 노떼 1~2티스푼 분량을 욕조에 넣어 입욕제처럼 사용하는 오일. 오리엔탈 스파이시 향이 심신에 안정을 준다. 60ml 9만8천원.

건조한 피부의 만병통치약 Balm

보습 효과가 좋은 멀티밤 하나만 있으면 겨울철 피부 고민의 절반은 해결된다. 특히 식물성 멀티밤은 볼, 팔꿈치, 무릎은 물론 손톱 큐티클 정리에도 사용하므로 여러모로 유용하다. 건성 피부에 유분감이 많은 끈적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은 잘못된 상식. 건성 피부는 끈적임 없이 실키한 제형을, 지성 피부는 촉촉한 느낌이 남는 제형을 선택해야 유수분 조절에 도움이 된다. 보디 밤은 샤워 후 물기가 조금 남아 있는 상태에서 온몸에 골고루 발라줄 것. 극건성일 경우 한 번에 많은 양을 바르기보다 조금씩 여러 번 덧바르는 것이 효과적이다.

ALL IN ONE

록시땅 퓨어 시어버터 EFT
시어버터와 비타민 E를 함유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밤 타입 멀티 보습제. 150ml 5만5천원.

버츠비 레스-큐 오인트먼트 미니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식물, 컴프리와 비타민 E가 들어 있어 피부 재생 효과가 뛰어나다. 8.5g 1만원.



FACE

SKIN CARE

DAILY

닥터지 필라그린™ 배리어 밤 
바세린처럼 부드러운 제형으로 무려 100시간 보습 지속력을 입증받았다.50ml 2만7천원.

MOISTURE

루나 프로 워터 밤
과일 비타민과 히알루론산이 듬뿍 들어 있어 투명하고 촉촉한 피부를 표현할 수 있다. 50ml 2만8천원.


LIP CARE

MASK

설화수 에센셜 립 마스크 모이스처 
천궁당귀수와 대추 추출물을 함유했다. 입술에 도포하고 자면 밤 사이 입술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준다. 10g 4만5천원. 

STICK

토피크렘 울트라 모이스처라이징 립밤 
민감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 바르면 시어버터 성분이 녹으며 입술이 부드럽고 촉촉해진다. 4.7g 9천원.


BODY

MOISTURE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밤 B5 
추위와 건조한 환경으로부터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충전한다. 100ml 3만원대.

아벤느 제라캄 밤
뛰어난 보습력은 물론 건조로 인한 가려움까지 개선해준다. 200ml 3만8천원.

디자인 이지은
사진제공 겔랑 눅스 닥터지 듀이트리 라로슈포제 록시땅 루나 리얼베리어 바이오오일 버츠비 
산타마리아노벨라 설화수 쏘내추럴 아벤느 에르보리앙 토피크렘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