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solution

시간을 되돌리는 마법 ‘목주름 지우개’를 아시나요?

EDITOR 이한경 기자

2018. 12. 06

진정한 동안을 꿈꾼다면 꼭 관리해야 하는 부위가 있다. 바로 목이다. 시간의 나이테, 목주름 지우는 방법을 퀸즈파크성형외과 엄수진 원장에게 물었다.

시간의 나이테를 지우고 동안 외모를 갖게 된 60대 안혜성 씨.

시간의 나이테를 지우고 동안 외모를 갖게 된 60대 안혜성 씨.

한 사람의 나이를 짐작할 수 있는 신체 부위는 어디일까? 딱 한 곳을 집어 말하기는 어렵지만, 아무리 동안이라 해도 정직하게 노화가 드러나는 부위는 있다. 바로 목이다. 

그렇다면 목주름은 왜 생기는 것일까? 목은 다른 부분에 비해 피부층이 얇고 움직임이 많은 부위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 피부층을 잡아주는 콜라겐이 소실되고, 활경근이라는 근육 역시 약해지면서 목 피부가 늘어지기 시작한다. 

목주름은 가로 목주름과 세로 목주름으로 나눌 수 있는데, 가로 목주름은 높은 베개 사용, 낮은 위치에서 스마트폰 사용 등과 같은 평소 생활습관에서 비롯된다. 반면 세로 목주름은 목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근육이 힘을 잃고 늘어지면서 나타나는 노화 현상이다. 

목주름은 보톡스, 필러, 실 리프팅, 주름 레이저 등과 같은 시술을 통해 제거할 수 있지만 목은 기본적으로 움직임이 많은 부위라 시술 이후 유지가 쉽지 않다. 더불어 깊은 주름을 개선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절개를 통해 세로 목주름을 개선하는 것으로, 깊은 세로 목주름까지 개선할 수 있고 한번 시술하면 오래 지속돼 중장년층에서 선호한다. 세로 목주름 지우개인 목주름거상술은 귀 뒷부분의 최소 절개를 통해 처진 목주름을 제거하는데, 짧은 처치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수술 후 절개 부위가 눈에 띄지 않는다. 



목은 기본적으로 중요한 신경과 혈관이 위치한 부분이고, 개인마다 주름의 형태와 모양,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개인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한 뒤, 꼼꼼한 수술과 사후관리가 뒤따라야 한다. 따라서 목주름거상술은 짧은 처치만으로 세로 목주름을 지울 수 있는 좋은 방법이지만, 반드시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진행해야 한다.

before

사진&자료제공 퀸즈파크성형외과 디자인 이지은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