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KILL

뷰티 전문가들의 재구매 아이섀도 200% 활용법

기획 · 최은초롱 기자 | 사진 · 홍태식

2015. 11. 03

시즌이 바뀔 때마다 꼭 장만하게 되는 뷰티 아이템 중 하나가 바로 아이섀도 팔레트. 매 시즌 새롭게 출시되는 아이섀도 팔레트들은 컬러는 물론 케이스까지 예뻐서 지갑을 꺼내지 않을 수 없다. 문제는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그 방법을 모른다는 것. 결국 매일 쓰는 컬러만 사용해서 한두 칸 정도만 쏙 비어버리곤 한다. 뷰티 전문가들이 버릴 거 없이 꼭 필요한 색으로 구성돼 재구매하는 아이섀도 팔레트와 그 활용법을 소개한다.

뷰티 전문가 강추!

만능 아이섀도 팔레트 활용법

뷰티 전문가에게 애장하는 아이섀도 팔레트와 아낌없이 활용하는 메이크업 노하우를 물었다.

뷰티 전문가들의 재구매 아이섀도 200% 활용법
1 바비브라운 리치 카라멜 아이 팔레트 5.2g 7만8천원대.

간단한 음영 메이크업에서 저녁 약속에 어울리는 브라운 스모키 메이크업까지 연출 가능한 아이섀도 팔레트. 크림 컬러를 약지를 사용해 최대한 힘을 빼고 눈두덩 전체에 펴 발라 유분을 제거한 뒤, 카라멜 컬러와 골드 브라운을 믹스해 눈을 떴을 때 보일 정도로만 펴 바른다. 이때 눈꼬리 쪽부터 바르는 것이 포인트. 펄감이 있는 시나몬 컬러를 눈꼬리 부분에 살짝 터치하고 얇은 사선 브러시를 사용해 가장 진한 다크 브라운 컬러로 라인을 길게 그려 빼면 여성스러워 보인다. 섹시함을 강조하고 싶을 때는 다크 브라운 컬러로 점막을 꼼꼼히 칠해줄 것. by 박미연(파크뷰칼라빈 팀장)



2 샤넬 레 꺄트르 옹브르 226 띠세 리볼리 2g 7만7천원.

누드 계열로 골드빛 회갈색. 연한 로즈 베이지 등 믹스매치하기 좋은 컬러로 구성되어 있다. 비슷한 느낌의 컬러 배합이라 메이크업 스킬이 부족한 사람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 가장 연한 컬러를 눈두덩에 전체적으로 바르고, 로즈 베이지 컬러를 쌍꺼풀 라인 위쪽까지 바른다. 다크 브라운 컬러를 최대한 아이라인 가까이 바르고 마지막으로 로즈빛의 골드 베이지 컬러를 눈두덩 가운데 톡톡 찍어서 입체감을 주면 완성. by 한복경(뷰티 블로거)

3 입생로랑 꾸뛰르 팔레트 5-칼라 레디-투-웨어 아프리크 5g 8만3천원.

아이 팔레트를 가장 교과서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은 밝은 베이식 컬러를 눈두덩에 넓게 펴 바르고 좀 더 진한 컬러로 라인에 음영을 넣은 뒤, 포인트 컬러로 하이라이트를 주는 것. 중지를 이용해 베이지 컬러를 눈두덩 전체에 넓게 펴 바르고 팔레트에 들어 있는 끝이 뾰족한 브러시로 아이라인을 그리는 것처럼 진한 퍼플 컬러를 바른다. 브러시 반대쪽으로 퍼플 컬러 바른 라인의 경계를 브라운 컬러로 그러데이션하고, 로즈 컬러로 브라운 컬러 바른 부분의 경계를 그러데이션한다. 마지막으로 핑크 펄을 눈 밑, 눈 앞머리 부분에 살짝 바르면 화사한 아이 연출이 가능하다. 브러시가 없을 때는 섬세하게 아이섀도를 바르기 좋은 약지를 이용할 것을 추천한다. by 박송이(메이크업 아티스트)

뷰티 전문가들의 재구매 아이섀도 200% 활용법
4 맥 프로 팔레트 아이 섀도우 4구 케이스 6천원. 코케트, 소바, 허니 러스트, 템팅 각 1.5g 2만6천원.

굳이 잘 쓰지도 않는 컬러가 들어 있는 아이 팔레트를 살 필요가 있을까. 내 얼굴에 딱 맞는 컬러만 선택해서 나만의 팔레트를 만들자. 일단 누구나 실패 없이 무난하게 어울릴 만한 컬러를 추천하자면 맥의 코케트, 소바, 허니 러스트, 템팅이다. 은은한 카키 컬러인 코케트는 눈썹을 그리기에 적합하고, 소바는 음영을 줄 때 좋다. 허니 러스트는 소바와 섞어서 사용하기 알맞은 컬러. 맥 온라인 스토어나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싱글 아이섀도를 끼워 사용할 수 있는 케이스를 판매하는데, 아이 메이크업을 좋아하는 마니아들에게는 유용한 아이템이니 꼭 기억해두자. by 조수민(김활란 뮤제네프 부원장)

5 맥 벨룩스 펄퓨전 섀도우 엠버룩스 4g 6만3천원.

팔레트에 있는 모든 컬러를 이용하면 풀 메이크업하기 딱 좋다. 먼저 옐로 컬러를 전체적으로 바르고 감귤빛의 오렌지 컬러는 쌍꺼풀 라인에 바른다. 펄이 강한 오렌지 컬러 글리터는 손가락에 소량만 묻혀서 톡톡 두드리며 눈 중앙에서 끝까지 문지른다. 실버 컬러는 약지로 눈썹 뼈 부분에 소량 펴 발라 하이라이터로 사용하면 눈은 들어가고 눈썹은 나와 보이는 입체감 있는 얼굴이 된다. 마지막으로 총알 브러시를 사용해 다크 브라운 컬러 아이섀도로 점막을 채우고 언더라인은 속눈썹 가까이에 선을 긋듯 펴바르면 아이라인을 그리지 않아도 깊은 눈매를 만들 수 있다. by 원제홍(차홍아르더 실장)

6 맥 아이 섀도 바이 나인 : 앰버 타임스 나인 0.8g×9 6만3천원.

매트부터 펄이 가미된 프로스트까지 여러 가지 텍스처로 구성되어 다양한 조합과 활용이 가능한 9구 팔레트. 옅은 컬러에서 짙은 컬러 순으로 배열되어 있는데, 베이스 컬러를 눈두덩에 가볍게 바른 뒤 가장 진한 컬러를 라인 그리듯 터치한다. 중간 컬러로 컬러 간의 경계가 부드럽게 섞이도록 그러데이션하며 펴 바르면 완성. 아이섀도를 꼭 아이 메이크업에만 사용하는 것이라 생각하지 말 것. 아이 메이크업 후 펄 입자가 없는 어두운 컬러로 이마 라인을 꼼꼼히 메우면 얼굴이 작아 보인다. by 이슬(3story 메이크업팀 부원장)

7 어반디케이 네이키드 스모키 아이섀도우 팔레트 1.3g×12 7만3천원.

넓은 브러시를 이용해 라이트 베이지 컬러를 눈두덩에 전체적으로 바른다. 매트한 텍스처의 리치 브라운 컬러를 쌍꺼풀 라인에 발라서 음영을 넣고 소프트한 핑크 컬러를 발라서 경계선을 없앤다. 딥 플럼 컬러를 눈꺼풀 부분에, 글리터가 들어 있는 메탈릭 컬러로 언더라인에 살짝 음영을 넣으면 깊이감 있는 눈매가 완성된다. 아이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메이크업 전 아이섀도 프라이머를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by 김다혜(뷰티 크리에이터)

COLORFUL EYE SHADOW

아이섀도 팔레트의 장점은 마음대로 그러데이션하고 발라도 전문가처럼 메이크업할 수 있도록 컬러 구성이 잘돼 있다는 것. 컬러 톤에 따라 무드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만큼 실패할 확률이 적다. 메이크업 초보자에게 특히 강추! 컬러별로 보는 아이섀도 팔레트 리스트.

NEUTRAL BROWN

가장 무난하게 사용하는 컬러 브라운. 작년까지 가을이면 다크 초콜릿처럼 짙은 브라운 컬러가 인기였다면, 올해는 대놓고 브라운 컬러가 아니라 바른 듯 안 바른 듯 은근한 뉴트럴 계열의 브라운이 트렌드다.

뷰티 전문가들의 재구매 아이섀도 200% 활용법
1 비디비치 뉴 퍼펙트 블렌딩 아이섀도우 폴리머 코팅 파우더를 함유해 뭉침 없이 컬러 믹싱과 블렌딩이 가능한 것이 특징. 웨어러블한 5가지 컬러가 매트한 제형부터 반짝이는 제형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7g 6만3천원.

2 VDL 엑스퍼트 컬러 아이 북 6.4 No.3 베이식한 뉴트럴부터 핑크, 토프, 베이지, 브라운까지 12 컬러로 페미닌 무드의 아이 룩을 연출할 수 있다. 9.6g 4만8천원.

3 토니모리 더스테이지 아이톤 멀티 팔레트 이슈메이커 매트한 타입부터 반짝이는 시머와 글리터까지 다양한 타입의 아이섀도가 들어 있는 멀티 아이섀도 팔레트. 가을 신제품으로 2가지의 아이섀도 팔레트가 출시되었는데, 이슈 메이커는 좀 더 강렬하고 화려한 느낌의 컬러들로 구성되어 있다. 7.8g 2만2천원.

4 마죠리카마죠르카 마죠룩 BR79 연한 색부터 진한 색까지 3가지 컬러와 일루미네이터 베이스로 구성되어 그러데이션이 쉽다. 4g 1만6천원.

LOVELY PINK

핑크는 특히 하얀 피부에 잘 어울린다.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그레이와 핑크를 믹스하고, 밤에는 바이올렛 컬러 라인으로 포인트를 줄 것. 코럴 컬러와 같이 사용하면 피부톤이 화사하고 생기 있어진다.

뷰티 전문가들의 재구매 아이섀도 200% 활용법
1 바닐라코 폴 인 서울 아이섀도 팔레트 여성스러운 느낌의 은은한 펄감이 특징. 팔레트 하나로 완성도 높은 룩을 연출할 수 있다. 5.8g 3만원.

2 더페이스샵 페이스잇 레슨 03 아티스트 터치 섀도우 05 페미닌 피치핑크 메이크업 아티스트 손대식과 더페이스샵의 콜래보레이션 아이템. 베이스, 포인트, 미디엄, 라이너까지 용도에 맞게 컬러 구분이 되어 있어서 메이크업 초보자도 사용하기 쉽다. 3.2g 1만7천9백원.

3 랑콤 이프노즈 팔레트 레플레 아메티스트 4가지 컬러 아이섀도와 한 가지 컬러 아이라이너로 구성된 팔레트. 컬러도 예쁘지만, 아이섀도 컬러 블렌딩 조절이 잘되는 천연 모 브러시와 얇은 라인도 쉽게 그릴 수 있는 애플리케이터가 good! 2.7g 7만6천원대.

4 디올 5 꿀뢰르 디자이너 808 퍼플 디자인 백스테이지 전문가의 테크닉과 텍스처에서 영감 받아 탄생한 팔레트. 베이스, 아이섀도 2개, 하이라이터, 라이너로 구성되어 5단계 과정을 거치면 아이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발색이 과하지 않아서 여러번 레이어링해도 은은하게 마무리된다. 5.7g 8만2천원.

PURPLE&BURGUNDY

눈가를 붉게 물들인 ‘친절한 금자씨’ 메이크업도 두려워하지 말 것. 이번 시즌 버건디 아이 메이크업은 생각보다 심플하다. 눈 앞머리와 꼬리 부분에 포인트를 주는 정도면 완성. 손가락에 묻혀 조금씩 펴 바르면서 과하지 않게 색감을 조절하는 것이 실패 확률을 줄이는 방법이다. 넓은 범위에 붉은 아이섀도를 사용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크리미한 텍스처의 아이섀도로 눈꼬리 부분만 강조해 아이라인처럼 연출하는 것도 좋다.

뷰티 전문가들의 재구매 아이섀도 200% 활용법
1 로레알파리 컬러 리쉬 라 팔레트 누드 로레알파리 수석 아티스트 카림 라만이 직접 선택한 10가지 컬러로 구성된 제품. 섬세한 누드 펄이 눈매를 밝히고, 다양한 톤의 아이섀도가 눈에 깊이를 더해 음영 메이크업할 때 적당하다. 쿠션 팁과 브러시 팁의 듀얼 툴이 내장되어 있어 섬세한 아이 메이크업도 가능하다. 7g 3만7천원대.

2 에뛰드하우스 판타스틱 컬러 아이즈 할로위너 데일리 메이크업용 컬러와 보디 페인팅이 가능한 올 오버 크림 텍스처까지 팔레트 하나에 담았다. 선명한 발색이 가장 큰 장점. 올 오버 크림 0.5g×1, 아이섀도 0.7g×5 1만4천원.

3 VDL 엑스퍼트 컬러 포 아이즈 03로제스모키 크림 섀도 같은 텍스처에 가루 날림이나 뭉침이 없고 밀착력이 좋아서 인기 있는 제품. 선명한 발색을 원한다면 얇게 몇 번 덧바르는 것이 좋다. 6g 2만5천원.

4 쏘내추럴 글램 콜라보레이션 아이 컬러 섀도우 펄감이 풍부한 4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다양한 믹스매치가 가능한 아이템. 네이버 파우더룸 카페와 콜래보레이션해서 탄생한 제품이다. 6g 1만6천원.

EARL GREY

매니시향과 페미닌향이 공존하는 모노톤의 대표 컬러 그레이. 샤프한 라인부터 스모키 룩, 화려한 파티 메이크업까지 그레이 컬러 아이섀도만 있어도 다양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뷰티 전문가들의 재구매 아이섀도 200% 활용법
1 메리케이 시티 모던 컬렉션 아이 팔레트 메트로 모던 도시 고층 빌딩에서 영감을 받은 기하학적 프레임이 매력적이다. 그레이, 다크 카키 등 스모키 메이크업에 적합한 컬러로 구성됐다. 2.5g 3만3천원.

2 메이블린 아이스튜디오 다이아몬드 글로우 섀도우 화려한 다이아몬드 펄이 강렬한 눈매를 완성하는 팔레트. 5가지 컬러가 색상별로 각각 펄 입자의 크기가 달라 입체적인 눈매를 연출하는 데 적합하다. 2.5g 1만5천원대.

3 겔랑 에끄레 4 꿀뢰르 16 미세한 진주 입자가 메탈릭한 광채를 내줘 우아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지속력은 높은 편이지만 손으로 살짝 문질러도 잘 번지기 때문에 그러데이션할 때 활용하면 좋다. 7.2g 7만8천원대.

4 조르지오아르마니 아이즈 투 킬 콰트로 컬러 아이섀도우 팔레트 N0.1 마에스트로 그레이 컬러가 톤온톤으로 구성되어 있는 팔레트. 한 가지 단독으로 혹은 4가지 컬러를 모두 사용해 데일리 내추럴부터 강렬한 백스테이지 스모키 아이까지 원하는 강도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6g 7만5천원대.

디자인 · 이지은

제품협찬 · 겔랑 디올(080-343-9500) 더페이스샵(080-855-1600) 랑콤 조르지오아르마니(080-022-3332) 로레알파리 메이블린뉴욕(080-565-5678) 마죠리카마죠르카(080-564-7700) 맥(02-3440-2782) 메리케이(080-500-1963) 바닐라코(080-225-6500) 바비브라운(02-3440-2781) 비디비치(080-516-1616) 샤넬(080-332-2700) 쏘내추럴(02-573-6769) 어반디케이(080-835-0100) 에뛰드하우스(080-022-2285) 입생로랑(080-347-0089) 토니모리(080-356-2222) VDL(080-023-7007)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