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ECRET

첫만남 성공으로 이끄는 아나운서 메이크업 따라하기

기획 · 김유림 기자

2015. 10. 07

매일 TV를 통해 뉴스를 전하는 아나운서도 자신이 맡는 프로그램에 따라 변신을 보여준다. 지적인 분위기의 뉴스 앵커 스타일과 발랄한 예능 프로그램 MC 스타일, 상반된 두 가지 버전의 아나운서 메이크업을 소개한다.

지적인 분위기의 뉴스 앵커 스타일

전체적으로 차분한 메이크업을 연출하되 아이라인으로 포인트를 준다.

첫만남 성공으로 이끄는 아나운서 메이크업 따라하기
Cosmetics&Tools

1 메이크업포에버 HD파운데이션.

2 헤라 섀도 듀오 8호.



3 엘리자베스아덴 에잇아워 립 프로텍턴트 스틱.

4 로트리 디자이닝 올댓 마블스톤.

5 에스티로더 퓨어칼라 블러시.

6 엘리자베스아덴 뷰티풀 컬러 루미너스 립글로스 코랄키스.

7 엘리자베스아덴 플로리스 피니시 울트라 스무스 프레스드 파우더.

8 맥 플루이드 라인 젤라이너 블랙.

How to

첫만남 성공으로 이끄는 아나운서 메이크업 따라하기
1 피부톤이 일정하도록 꼼꼼하게 베이스 메이크업을 한 뒤, 눈썹을 한 올 한 올 심은 듯 그린다.

2 인조 속눈썹을 자신의 눈 길이에 맞게 잘라 통으로 붙이고 젤 라이너로 위 라인을 그린다.

3 언더라인은 먼저 브라운 펜슬 라이너로 일자 모양이 되게 점막을 꼼꼼히 메운다. 그다음 블랙 펜슬 라이너로 눈 앞쪽과 눈꼬리 부분만 역삼각형의 라인을 그려준다. 이렇게 하면 언더라인이 전체적으로 일자 모양이 돼 눈매가 둥글어 보인다.

4 잔펄이 들어간 피치 섀도와 브라운 섀도를 섞어서 눈두덩 전체에 펴 바른다.

5 4의 피치 섀도를 애교살 위에만 바른다.

첫만남 성공으로 이끄는 아나운서 메이크업 따라하기
6 뷰러로 자기 속눈썹과 인조 속눈썹을 동시에 집어 올려 마스카라를 바른다. 아래 속눈썹은 잘 번지므로 마스카라를 바르지 않는다.

7 연핑크 컬러의 펜슬 립 라이너로 웃었을 때의 입 모양대로 라인을 그려 스마일 라인을 살리고, 립스틱과 립글로스를 섞어서 립 라인 안쪽에 전체적으로 펴 바른다.

8 브라운 컬러의 셰이딩으로 관자놀이 아래부터 사선으로 두세 번 쓸어내린다. 머리카락과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귀 쪽으로도 두세 번 쓸어준다.

9 핑크 컬러 블러셔를 웃었을 때 튀어 나오는 광대뼈를 기준으로 사선으로 쓸어 주듯이 바른다. 피부톤과 경계가 생기는 부분은 파우더나 누드베이지 컬러 블러셔로 경계면만 살짝 발라준다.

10 잔펄이 들어간 화이트 톤의 하이라이터를 붓에 덜어 눈 밑, T존, 턱 선을 두세 번 쓸어준다. 콧대에 바를 때 콧방울은 바르지 않는 것이 콧대가 더 높아 보인다.

친근함과 발랄함 사이, MC 스타일

인조 속눈썹을 가닥가닥 붙여 눈매를 자연스럽게 연출하고 펄감이 풍부한 아이섀도를 사용해 화사하고 밝은 이미지를 표현한다.

첫만남 성공으로 이끄는 아나운서 메이크업 따라하기
Cosmetics&Tools

1 맥 핑크 비너스.

2 한율 광채 쿠션.

3 슈에무라 프레스드 ME166.

4 에스티로더 퓨어칼라 엔비샤인 립스틱 아리랑 핑크.

5 헤라 오토 젤펜슬라이너 플래티늄.

6 조르지오아르마니 스무드실크립펜슬.

7 페리페라 루즈팡 PK04.

8 토니모리 크리스탈 블러셔 슈가브라운.

9 슈에무라 글로우온 라이트피치.

10 슈에무라 글로우온 소프트모브.

How to

첫만남 성공으로 이끄는 아나운서 메이크업 따라하기
1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가볍게 바른 뒤 수분감이 풍부한 에어쿠션을 덧발라 베이스 메이크업을 한다.

2 눈썹 아래쪽 잔털을 깨끗하게 정리한 다음, 아치형으로 그려 세련미를 더한다.

2-1 눈썹 색이 너무 짙어서 인상이 강해 보인다면 밝은 브라운 컬러의 브로 마스카라를 살짝 덧발라 눈썹을 염색한 효과를 준다.

3 뷰러로 속눈썹을 올리고 투명 마스카라를 발라 고정시킨다. 인조 속눈썹을 3mm 정도로 잘라 자신의 눈 길이만큼 붙인다.

4 블랙 펄 젤 펜슬 라이너로 붙인 속눈썹의 선을 따라 그리고, 눈꼬리는 살짝 위로 올려 그린다.

5 붓펜 라이너로 한 번 더 눈꼬리를 길게 빼서 그리면 좀 더 에지 있고 화려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첫만남 성공으로 이끄는 아나운서 메이크업 따라하기
6 골드 펄 아이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펴 바른다.

7 6의 섀도를 눈 밑 애교살에도 바른다.

8 진핑크와 연핑크 펄 섀도를 섞어 쌍꺼풀 라인에만 한 번 더 바른다.

9 립 라이너로 입술 라인을 따라 그린 뒤, 핑크 립스틱으로 입술을 채워 바르고, 비슷한 컬러의 립글로스를 덧발라 촉촉해 보이도록 한다.

10 블러셔로 이마 옆 , 관자놀이, 턱 옆 부분을 셰이딩한다.

11 핑크와 피치 두 가지 컬러를 섞어서 뺨에 바르고, T존과 턱 끝에 하이라이터를 발라 입체감을 준다.

tip

핑크 계열 립스틱은 컬러가 너무 다양해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데, 이럴 때 차이가 많이 나는 두 가지 톤의 핑크 립스틱을 섞으면 과하지 않은 화사한 핑크색을 만들 수 있다.

첫만남 성공으로 이끄는 아나운서 메이크업 따라하기
‘아나운서처럼 메이크업 하라’ 저자 권선영뷰티 숍 ‘오블리쥬’ 메이크업 원장. 김명민, 이민호, 남상미, 이윤지 등 수많은 톱스타들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동했으며 현재는 엄지인, 한석준, 박지윤, 황정민 등 대한민국 대표 아나운서들의 뷰티 멘토로서 각종 이미지 메이킹 강연도 활발하게 하고 있다. 이번 책에서는 첫 만남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주는 아나운서 메이크업의 진수를 보여준다.

사진제공&참고도서 · 아나운서처럼 메이크업하라(오픈하우스)

디자인 · 이지은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