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FOR WOMAN

여성 운전자를 위한 브리지스톤 런플랫 타이어

차량 관리의 시작은 타이어부터!

기획 · 한여진 기자

2015. 08. 04

도로교통공단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1990년 인구 1백 명당 여성 운전면허 보유자 수가 4.9명에서 2014년도에는 47.6명으로 10배 가까이 증가했다. 여성 운전자 수가 눈에 띄게 늘어났지만 차량 관리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알고 있을까? 어렵고 복잡할 것만 같은 차량 관리, 기본 지식만 알아도 내 차에 딱 알맞은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을 꼭 기억하자!

여성 운전자를 위한 브리지스톤 런플랫 타이어
[ 여성 운전자를 위한 타이어 상식 ]

타이어에 써 있는 숫자의 비밀

사람마다 신발 사이즈가 다르듯 자동차 또한 타이어의 크기가 각각 다르지만 타이어 사이즈를 기억하기란 쉽지 않다. 이럴 때는 타이어 측면의 숫자를 찾아보면 된다. 타이어 사이즈뿐 아니라 타이어의 용도, 재질부터 이 타이어가 견딜 수 있는 무게와 속도까지 여러 정보가 적혀 있다.

여성 운전자를 위한 브리지스톤 런플랫 타이어
① 235 : 타이어 폭이 235mm로 타이어가 노면에 닿는 트레드 부분의 단면 폭 길이

② 45 : 타이어의 편평비, 휠 부분을 제외한 타이어 두께인 사이드월이 타이어 단면 폭의 45%라는 의미



③ R : 래디얼(Radial) 타이어로 최근에 나오는 대부분의 차는 래디얼 타이어를 장착함

④ 17 : 휠 지름(림 직경)으로 인치로 표기

⑤ 94 : 하중 지수로 타이어 1개가 하중을 견디는 능력(94=670kg)

⑥ Y : 속도 계수로 타이어의 최대 속도를 표시하는 기호(Y=300km/h)

내 차에 맞는 타이어 고르기

안락한 승차감엔 컴포트 타이어-브리지스톤 투란자 GR-100

편안하고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컴포트 타이어는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승용차와 궁합이 잘 맞아 편안한 주행을 원하는 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빠르고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엔 스포트 타이어-브리지스톤 포텐자 S001

포뮬러원 레이싱에 참가하면서 축적한 초고성능 타이어 개발 기술로 우수한 핸들링 성능을 뽐낸다. 제네시스 쿠페뿐 아니라 포르쉐, 페라리 등의 고성능 스포츠카와 아우디, BMW, 메르세데스벤츠와 같은 고성능 프리미엄 세단에 포텐자 시리즈가 순정 타이어로 장착되고 있다. 그 외에 일반 중소형 세단에 어울리는 스포트 타이어도 있다.

착한 연비를 가진 친환경 타이어-에코피아 EP200

일본 자동차운송기술협회와 브리지스톤 테크니컬센터의 실험 결과 일반 타이어에 비해 회전 저항 47.2% 감소, 연료 효율 8.1% 향상을 보여준 에코피아 EP200. 타이어 교체만으로 연비 향상 효과뿐 아니라 배기가스 발생량도 감소해 친환경 실천의 즐거움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여성 운전자에게 딱 맞는 안심 타이어-브리지스톤 런플랫 타이어

여성 운전자를 위한 브리지스톤 런플랫 타이어
런플랫 타이어는 펑크가 나도 시속 80km 속도로 최대 80km까지 주행이 가능한데, 그 비결은 타이어 구조에 있다. 공기가 빠지면 차의 무게로 인해 주저앉는 일반 타이어와 달리, 내부 구조를 강화해 차 무게를 지탱해줌으로써 일정 속도를 주행하는 게 가능해진 것이다. 처음 런플랫 타이어는 장애인 등 스스로 타이어 교체가 어려운 운전자를 위해 개발했지만 안전성, 편리함, 경제성을 인정받게 되면서 일반 운전자에게까지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장점1 고속도로 갓길과 같이 위험한 장소에 차를 세워 타이어를 갈아 끼우거나 혹은 견인차가 올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다. 타이어가 파열되면 곧바로 집이나 가까운 서비스센터까지 직접 운전해가면 된다.

장점2 타이어 파열에도 자동차의 제어력을 크게 잃지 않아 안전하다. 타이어 파열은 고속 주행 중일 때 특히 위험한데, 매년 고속도로에서 일어나는 대형 교통사고 중 타이어 파손으로 인한 사고가 5~10%나 차지한다.

※ 단, 런플랫 타이어 장착을 위해서는 차량에 TPMS 설치가 필요하다.

사진제공&문의 · 브리지스톤타이어(www.bridgestone-korea.co.kr)

디자인 · 김수미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