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lip

대세템 립 타퍼의 매력

EDITOR 김자혜

입력 2018.10.04 17:00:01

대세템 립 타퍼의 매력
요즘 뷰티 인플루언서들의 SNS에서 가장 눈에 띄는 아이템은 단연 립 타퍼다. 립 타퍼는 말 그대로 윗입술의 가장 상단부인 ‘입술산’에 바르는 제품. 립 메이크업 마무리 단계에서 바르면 볼륨과 반짝임을 더할 수 있는데, 펄감 있는 립글로스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하지만 립글로스와는 차이점이 있는데, 립 타퍼는 립글로스보다 텍스처가 쫀쫀해 립스틱이나 립글로스 위에 레이어드해도 쉽게 무너지지 않는다. 제품은 다양하지만 큰 피그먼트에서 작은 펄까지 피부를 빛내는 성분이 들어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립 타퍼의 가장 큰 기능은 입술에 볼륨감과 광택을 더해준다는 것. 얄팍하고 밋밋했던 입술도 립 타퍼로 마무리하면 입체적인 3D 입술로 보인다. 기존에 사용하던 립 제품과 믹스해 사용하면 새로운 텍스처를 표현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특히 립 타퍼는 얇은 입술을 가진 이들에게 강력 추천한다. 립 제품 위에 살짝 바르기만 해도 볼륨감 있는 입술로 변신하기 때문이다. 윗입술이 얇다면 윗입술 가운데 능선 부분에 타퍼를 살짝 바르고, 아랫입술이 얇다면 아랫입술 정중앙에 콕 찍어 바를 것. 전체적으로 볼륨감 있는 도톰한 입술로 표현하고 싶다면 입술의 아우트라인을 따라 립 타퍼를 바르면 된다. 

립 타퍼를 바를 때 주의할 사항. 넓은 면에 바르면 기름진 음식을 먹고 난 뒤처럼 번들거릴 수 있으니 몇 번의 테스트로 적당량을 가늠해볼 것. 립 브러시를 사용하면 뭉침 없이 깔끔하게 바를 수 있다. 애플리케이터로 바를 때는 손등이나 제품 입구 부분에서 양 조절을 꼭 하고 발라야 한다. 그리고 립 타퍼의 색감이 강렬하다면 바른 후에 반드시 컨실러나 파운데이션으로 입술 라인을 정리해야 한다.


대세템 립 타퍼의 매력
1 에스쁘아 노웨어 립 타퍼 새틴 5호 올 댓 재즈 7g 2만원.
2 VDL 엑스퍼트 글로잉 립 플루이드-썸머 컬렉션 701글림앤글로우 5g 2만2천원.
3 에뛰드하우스 미니 투 매치 립 토퍼 골드만수르 2.4g 5천8백원. 
4 맥 메탈릭 립스틱 디스오비디언트 3g 3만원.
5 VDIVOV 립 컷 샤인 글로스 PK101다이아글로우 5.5 g 1만5천원. 
6 바비브라운 크리스탈 립글로스 15ml 3만6천원대.


기획 최은초롱 기자 사진 REX 사진제공 나스 맥 디자인 이지은
제품협찬 맥 바비브라운 에뛰드하우스 에스쁘아 VDIVOV VDL 
도움말 권선영(메이크업 아티스트) 제롬(메이크업 아티스트)


여성동아 2018년 10월 658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