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띠별로 알아보는 4월 운세

2015. 03. 26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성공을 향해 다가가는 운세. 최선을 다하면 그만큼의 성과를 거둘 수 있다. 그러나 방심은 금물. 특히 일의 마무리에 신경 쓰도록. 건강운이 저조한 편이니 컨디션 조절에 유의해야 한다.

60년생 심신이 피곤해지는 시기. 외출이나 여행은 다소 불리할 수 있으니 다음 달로 미루는 것이 좋을 듯.

72년생 자신도 모르게 신경이 날카로워져 있다. 사소한 일에 발끈해 일을 크게 만들 수 있으니 마음을 잘 다스릴 것.



84년생 가족 건강에 신경 쓰다가 정작 자신에게는 소홀할 수 있다. 건강도 점검하고 보양식이나 영양제도 챙겨 먹자.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매사에 불리한 상황이 전개될 수 있는 시기. 섣불리 움직이지 말고 완전한 준비를 갖춘 뒤에 일을 추진한다. 본업 이외의 일에는 관여하지 않는 것이 좋다.

61년생 주위 사람들과 가족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돼야 한다. 어른으로서의 품위를 잃지 않도록 하자.

73년생 세상이 자신의 뜻대로만 움직이지는 않는다. 답답한 마음을 잘 다스리고 현명하게 대처하도록. 금전 문제는 해결에 시간이 좀 걸린다.

85년생 지나간 일에는 미련을 두지 않는 것이 좋다. 뒤늦게 후회해도 소용없으니 앞으로의 일을 계획하는 것이 현명하다.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좋은 운이 열리는 시기니 주변의 흐름을 타면 순조롭게 나아갈 수 있다. 다만 대인관계에 신경 쓰도록 하자. 특히 같은 분야에 경험이 있는 선배의 조언은 귀담아듣는 것이 좋다.

62년생 자녀들과 의견 충돌이 있다면 고집을 부리지 말고 한발 물러서는 것이 좋다. 시간이 지나면 당신의 마음을 알아줄 터.

74년생 하루하루가 따분하게 느껴진다. 소일거리를 찾거나 집 안 대청소를 계획해보는 것도 좋을 듯.

86년생 구설에 오르지 않도록 주의하라. 별 뜻 없이 전한 말이 뒷담화로 오해받을 수 있다. 빨리 인정하고 사과하면 쉽게 수습된다.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불필요한 경쟁으로 주변의 화합을 깨뜨리지 말고 경쟁자를 같은 편으로 끌어들이는 지혜를 발휘하도록 하자. 가족 간에도 화합에 힘쓰면 소원이 이루어진다.

63년생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운세. 아무 일도 생기지 않으니 다행이라고 생각하자. 운동이나 건강과 관련된 취미생활을 찾아볼 것.

75년생 어려운 일이 생기면 윗사람에게 조언을 구할 것. 인생의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지혜를 얻을 수 있다.

87년생 용기가 하늘을 찌르니 못할 일이 없을 것 같다. 하지만 현실은 다를 수 있다. 경거망동하지 말고 신중하게 행동해야 할 때다.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겉보다는 속을 중시해야 한다. 너무 높은 목표를 세우면 실천하지 못할뿐더러 다른 일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건강에 신경 써야 한다.

52년생 무엇보다 가정사에 신경 쓸 것. 자신의 소관이 아니라고 무심하게 넘기지 말고 말 한마디라도 따뜻하게 건네도록.

64년생 이익이 생기는 운세. 장기간보다 단시간에 이익을 볼 수 있는 일을 추진해볼 것. 복권이나 경품 행사 등에서도 의외의 기쁨이 있을 듯.

76년생 가는 곳마다 행운이 따른다. 그러나 혼자서는 이득이 없으니 무엇이든 함께하는 것이 좋다. 가족 모임에서 기쁜 소식을 듣는다.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가는 법. 주변에 도움을 청하니 너무 많은 사람들이 참견해 목표를 잃고 헤매기 쉽다. 자신의 일은 스스로의 힘으로 해결하도록 하자.

53년생 어떤 일이든 중립적인 입장을 취하는 것이 좋다. 누구 한 사람의 편을 들다가 나중에 난처해질 수 있다.

65년생 일이 순조롭게 풀리는 좋은 운세. 그러나 성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특히 금전 투자는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77년생 집 안 인테리어를 새롭게 바꾸거나 패션 또는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주는 것도 좋을 듯.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작은 어려움에 부딪혀 중도에 포기하면 안 된다. 좋은 운은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 금전적으로 책임질 일이 생긴다. 운세는 상승운이니 수월하게 해결될 듯.

54년생 만병의 근원은 마음일 수 있다. 마음의 여유를 찾으면 건강도 회복된다. 너그러운 미소로 가족들을 대하도록.

66년생 재물과 관련된 문제로 신경 쓸 일이 생긴다. 결국은 잘 해결될 일이지만 신중하게 생각하고 철저하게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

78년생 금전운이 좋은 시기. 경제적인 문제는 잘 해결된다. 그러나 약간의 마음고생은 있을 듯. 인내심을 가지면 이겨낼 수 있다.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주변 일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면서 약간의 희생정신을 발휘해보도록. 주변 사람들 사이에서 평판도 좋아지고 막힌 문제들이 하나 둘씩 해결의 실마리가 보인다. 대인관계와 금전운도 좋으니 고생한 보람을 느낄 듯.

55년생 사람 많은 곳에는 가급적 가지 않는 것이 좋다. 여행을 계획했다면 미루는 것이 좋을 듯.

67년생 공연히 심리적으로 위축되기 쉬운 시기. 남의 일에 내 일처럼 정성을 쏟으면 보답이 따른다.

79년생 이론과 실전의 차이를 느낀다. 모든 일을 지식으로만 해결하려 하지 말자. 윗사람의 오래된 노하우를 무시하지 말라.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느긋한 마음이 지나쳐 자칫 중요한 일에서 실수할 수 있다. 신중한 자세가 손실을 예방하니 유념하도록 하자. 자신이 책임져야 할 일이나 입장에 대한 이해를 확고히 해야 한다. 금전관계를 철저히 하지 않으면 다툼이나 말썽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할 것.

56년생 생각했던 것만큼 일이 쉽게 풀리지 않을 수 있다. 문서와 관련된 일은 혼자 처리하지 말라.

68년생 재물운이 약해지고 있다. 지금은 모험할 때가 아니다. 미래를 위한 투자도 좋지만 지금 갖고 있는 것을 잘 지키는 것도 중요하다.

80년생 잘하려고 한 일인데 원망을 들을 수 있다. 그러나 위축되지 말고 자신 있게 행동할 것. 당신의 진심을 알아줄 때가 온다.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친구나 형제가 부담스러운 부탁을 한다. 정 받아들일 수 없는 부탁이라면 예의를 갖춰 거절한다. 재물에 이익이 없는 시기니 금전 문제에서는 냉정하고 현실적인 판단을 해야 한다.

57년생 자손들이 커가는 모습에 뿌듯함을 느끼게 되고 가정사로 즐거운 외출이나 여행이 있을 듯.

69년생 매사 실속이 없는 운세니 기대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재물운이 좋지 않아 이득이 없고 현금 순환이 어려워질 수 있다.

81년생 도와달라는 사람은 많지만 정작 자신의 어려움을 해결해 줄 사람은 보이지 않아 답답하다. 정에 이끌려 무리한 부탁을 들어주었다가 나중에 후회할 수 있다.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하나의 목표를 세워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밀고 나가야 한다. 반드시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좋은 운세니 확실한 성공의 발판을 마련하도록 하자. 자신과 가족의 생활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는 계기가 생긴다.

58년생 다소 자존심이 상하더라도 아랫사람의 뜻에 맞춰주도록 하자. 당신의 양보 덕분에 가정에 행복이 넘친다.

70년생 소중한 사람이나 귀인을 만날 운세. 어려운 일을 풀어줄 해결사나 좋은 친구가 생길 수도 있다.

82년생 얕은 지식에 의존해 큰소리치지 말라. 망신당할 수 있다. 어떤 자리에서든 겸손함을 잃지 않도록.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절약을 생활화할 필요가 있다. 불필요한 지출은 자제하고 저축을 늘리도록 하자. 가정의 조화는 아름다운 질서에 있듯이 부부 간의 사랑을 돈독히 해 행복을 추구하도록.

59년생 낯선 사람을 조심할 것. 귀인은 멀리 있는 운세니 남의 말을 너무 믿지 말고, 동업이나 재물 관련 일은 다음으로 미루도록.

71년생 여기저기 관여할 곳도 많고 공연히 바빠진다. 다른 일에 바쁘더라도 집안일에 소홀하지 않도록 하자.

83년생 친척 어른의 병환 소식을 들을 수 있다. 부모님의 건강도 챙겨보도록.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0-5806-1038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